그랜라 이전 마지막 픽업입니다.
아마 신규 더트 경기장도 추가되던가 그럼
아니면 1.5주년에 업데이트 될수도 잇고 아무튼 그럼
신규 더트 G1이 추가되는 것은 이후 더트 3인방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신규 말딸 코파노 리키
선결론
- 퍼포먼스 고점은 따라올 말딸이 없으나 깎기가 ㅈㄴ 어렵다
(실전고점 수루젠보다 수십배 어려움)
- 더트 전용기이나 잔디가 F라서 가끔 잔디 챔미에 들고오는 사람이 있음
- 따라서 보통 2주년 말딸 선택권으로 고르기도 한다.
- 귀엽다.
더트 전용마에 전방각질 (도주, 선행)을 주로 채용하는 단~중거리마입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선입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승부복 이벤트에 랜덤 애교 이벤트있음
고유기 - 운이 트여 날아오르기
조건
- 중반 후반부 어딘가에서 (거리 진행 43?%~66%)
효과
- 속도 증가 0.25 + 특수배율 (녹색스킬 하나당 0.05) / 5초
- 가속도 증가 특수배율 (녹색스킬 하나당 0.05) / 5초
1. 재수가 좋으면 접속을 노릴 수 있다.
2. 녹색스킬 6개를 받으면 0.55 속도 / 0.30 가속 5초
3. 고유기라 육성중 고유기 레벨업하면 지속시간까지 up
4. 순위조건 및 별다른 이상한 조건이 없다.
밸류가 상당히 높아 고점릿키 = 언제나 챔미 1티어 픽
결론) 패시브 스킬을 모으자
앞장서기/선수필승/터다지기 같은 액티브스킬은 안됨
승리할 기회는 고유기와 함께 발동하여 사용하기 좋은 중반 금딱
다만 더트/순위조건이 있음
교류대상경주 = 가와사키, 모리오카 등 지방경주 대상
발군의 파고들기 = 파워가 1000이상이면 스피드 60증가, 1200이상이면 80증가하는 패시브
내장하고 있는 패시브는
더트 - 능숙한/발군의 파고들기, 교류 대상경주
선행 - 선행요령 이고
그 외 육성이벤트로 얻는 패시브는 없음
따라서 도주/선입으로 키우려면 4 (더트) ~ 6 (잔디) 개의 패시브가 필요하고
선행으로 키우려면 3 (더트) ~ 5 (잔디) 개의 패시브가 필요함.
계절, 방향, 경기장, 마장상태, 자제심과 같은 패시브 인자작/고점작이 필요해서
그래서 육성난이도가 높으며
다만 그랜드라이브는 할로눈나가 클래식 1월에서 도주요령을 주기에 부담이 덜하며
2주년 이후로 도주에겐 박사봉의 존재가 있어서 육성 난이도가 낮아짐.
따라서 정말 릿키 애호가 + 말악귀라면 그랜라 2번의 더트 챔미에서 열심히 깎아볼 법하고
그렇지 않으시다면 2주년에서 고려해보세요
육성 목표는 기본 10전 (주니어 데뷔전 / 전 일본 주니어 우준)에
클래식에 1전을 더 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2주년 핑딱은
승리할 기회 0.35 > 0.45로 버프
발군의 파고들기는 스피드 기본 스탯 버프가 +20
신규 가챠 SSR카드
맨하튼 카페의 두번쨰 SSR 스테미너 가챠카드
스테미너 / 근성 +2 보너스, 트레이닝 10%가 매력적임
메지로 브라이트가 기본으로 지니고 있는 태연자약 (7.5% 회복기)을 금딱으로 줌 (아게마셍없음)
힌트스킬까지 고려하면 괜찮은 스테미너 카드이긴한데
2주년 그랜드 마스터즈 시나리오 후반 수영복 이벤트때 나오는 지능 맨하튼 카페에
강력하게 대체될 운명이라 추천하지 않음
카드 성능보다 밈 생성 카드가 되어버린 세이쿤 SR 지능카드
터다지기를 얻을 수 있는 첫번째 지능카드라서
도주 인자작에 아주 좋습니다.
선행 / 선입주저 또한 달고 있어서 역병 주자 육성에도 쓸 수 있음
댓글 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