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몇 가지 공지사항 및 앞으로의 방향성

Broadcaster JUAE_TV
2021-08-27 11:11:10 201 1 0
<몇 가지 공지사항 및 앞으로의 방향성> 


1.  스트리머가 게임을 하고 있는데 다른 게임을 해달라고 채팅에서 치는 거 안 됩니다.  


이 얘기를 몇 번이고 공지로도 개인디코로도 전달한 것 같은데 아직도 그러시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저희가 사이가 좋고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사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트리머가 현재 플레이하는 게임은, 스트리머가 그 날의 컨텐츠로 선정해서 가져온 것이고, 그 게임이 좋아서 시청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상태에서....내가 좋아하는 게임이 아니라고 안 본다고 하는 거, 다른 스트리머에게 가겠다고 말 하는 거 둘 다 예의에 어긋난 행동입니다.  특히 그렇게 말씀하신 분들 치고 막상 그 게임 켰을 때 제대로 시청하는 분 몇 없었습니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 아니라서 싫다는 말이 하고싶으셨나 본데, 생방송 도중이 아닌 '게임 추천'이나 '주애에게' 에다가 말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플레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싶어서 모든 순간을 다 녹화중인데, 그런 채팅이 계속 올라가면 해당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없이 버려야만 하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2. 내가 원하는 영상 링크를 틀어달라고 강요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를 위해서 링크를 찾아와주신 거 정말 고맙게 생각하지만 제가 모든 영상을 다 틀어야하는 것도 아닌데 가끔 링크만 던지고서 왜 안 틀어주냐, 왜 무시하냐고 화내시는 분들 많습니다.  방송 도중에 원하는 영상 일일이 틀어주는 게 힘들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안 틀 수도 있다는 점을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도네이션으로 틀어주시면 저도 일일이 틀지 않아도 되고 여러분도 원하는 영상을 틀 수 있으니 가장 좋겠지만, 돈을 내라고 강요하는 것처럼 들릴까봐 그런 얘기는 안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영상을 틀라고 강요하지는 말아주세요. 안 틀 수도 있는 겁니다. 


3. 앞으로의 방송에 대해서  

 1) 시청률에 대해서  


 어제 매니저분들 다 안 계셨고 시청률도 저조하다고 했는데, 사실 제가 전문 방송인으로서 시간을 정해두고 키는 게 아니라서 시청률이 저조한 것도 이해는 합니다. 공지를 한다고는 하지만 여러분들이 평소에 같은 시간대에 주로 보는 방송도 있을 거고요. 평상시에 방송 켜달라고 버릇처럼 말씀하시면서 오지 않으시는 분들은 솔직히 좀 섭섭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본인 원하는 게임 켜달라고 해놓고 안 오시는 분들도요.
 매니저 분들 중에는 스트리머분도 많이 계시고, 시차도 다른데 열심히 방송 지켜주시는 분도 있고, 채팅은 안 쳐도 붙박이장처럼 와드 박아주시는 분도 있으니까, 자리를 안 지키더라도 앞으로는 그냥 그러려니 하겠습니다.  추가로 방송을 지켜주실 분을 한 명 더 뽑거나, 아니면 그냥 매니저 없는 방송이라고 생각하고서 운영하겠습니다.  


2) 방송 컨텐츠에 대해서


 2-1) 세키로 및 소울류 게임 


오랫동안 소울류 게임을 다뤄왔지만 이제는 한계가 온 것 같습니다. 세키로도 인왕2도 너무 어렵기도 하고, 아예 재미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스트리머가 실력이 너무 없다보니 계속 같은 장면만 보여주게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소울류 게임은 더이상 신규유입이 없습니다. 그래서 안타깝지만 소울류게임은 앞으로 메인 컨텐츠가 아닌 서브컨텐츠로 가지고 가겠습니다. 새로운 소울류 게임이 나오면 화제성에 맞게 메인으로 다룰 의향은 있습니다. 


 2-2) 스카이  


스카이가 재밌는 게임인 것은 인정하고, 아름답고, 어린왕자 시즌도 너무 재밌습니다. 그래서 방송과는 별개로 앞으로도 계속 플레이할 의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의 메인 컨텐츠로 계속해서 다루기에는 트위치 내에서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 점, 이미 너무 잘 하고 계시는 전문 스트리머가 있다는 점 때문에 저만의 강점 컨텐츠로 계속해서 끌고 나가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 컨텐츠는 어린왕자를 끝으로 전문스트리머분께 다시 양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왕자 시즌 이후에도 가끔 다룰 수도 있지만, 신규유입을 위해서는 새로운 메인컨텐츠를 찾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2-3) 새로운 메인 컨텐츠  


저스트 채팅, 뮤직, 아니면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들고와서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추천하신 게임중에도 재밌어보이는 건 들고오겠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컨텐츠를 키는 것이 아니니, 보는 것도 여러분의 자유이므로 안 보셔도 섭섭해하지 않겠습니다. 


3) 방송 시간에 대해서   


 방송 시청률이 잘 나오지 않는 주요 원인을 여러분만 탓할 수 없는 게, 사실 '랜덤 방송'도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사실 잘 할 거면 아예 본격적으로 시간 정해서 하는 게 맞고, 못 할 거면 아예 안 하는게 맞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지금은 어중간한 중간단계에 있네요. 아무래도 전업스트리머가 아닌데 계속 방송을 이어나가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컨텐츠 선정과 더불어서 이 부분도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게임을 하지 못하게 될 것 같아서 저도 많이 아쉽습니다. 전문 스트리머가 아니니까 취미처럼 대충 아무거나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이왕 같은 시간 방송을 하는 거라면 방향성을 가지고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지사항을 길게 적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어제 방송에서 신세한탄처럼 투덜투덜 했는데(원래는 그렇게 잘 안 하는데ㅋㅋ진짜 방송 하면서 처음 그런 것 같네요) 그 얘기 들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겐붕이를 그렇게나 못 깼는데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봐 주신 분들도 감사드리고, 항상 변함없이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0
07-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