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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준식을 위한 충곤 및 벌레 테크

페한
2021-02-19 22:14:21 770 1 2

1. 기본 개념


기본적으로 조충곤은 [ 물리 대미지 비중 > 속성 대미지 비중 ] 이기 때문에 속성 세팅을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 단 스토리 이후 무료 DLC 스토리에서 수렵시에는 예외 하나가 존재함.  )


맨 아래 요약 있음


1-1 벌레


벌레 강화는 [ 기 ] 와 [ 힘 ] 이 있습니다. 보통은 기 혹은 힘 둘 중 하나의 버프만 발동 가능하며 무기에 달린 사냥벌레 보너스 [ 기 / 힘 ]이 있을 시에만 중첩 발동이 가능합니다. ( 살짝 아래 요약 있음 )


기 - 슬링어(돌멩이 등 맵에서 자동 생성되는 것들)로 발동

       벌레의 스테미나 최대치와 회복속도 2배 증가 ( 스테미나 = 벌레 체공 시간 관련, 기본 25초 -> 버프시 50초)

       버프 발동시 벌레의 스테미나 최대 회복

       벌레 진액 흡수 시 [ 기 ] 버프 발동되어 있을 경우 진액 버프 지속 시간 45초 증가

       

힘 - 슬링어(클러치를 이용한 몹에서만 떨어지는 돌멩이 따위)로 발동

       벌레의 물리 대미지(1.5배), 속성 대미지(3.5배) 증가

       사냥벌레의 분진 생성 주기( 마크탄 시 벌레 자동 공격 주기 ) 1초 감소 ( 4.5초마다 1회 공격 -> 3.5초마다 1회 공격)


요약

 

기 : 벌레가 더 오래 때리고 유저의 진액 버프 지속 시간이 늘어남. 그러나 벌레 딜이 약함

힘 : 벌레 딜 세지고 더 자주 때리지만 벌레의 스테미나가 부족함.


그러므로 무기에 달린 사냥벌레 보너스에 [기/힘]채용시 둘의 장점을 얻으면서 단점을 상쇄할 수 있음.


부가적으로 자가 버프를 두르는 무기들의 세팅에는 [ 고양주 ] 를 통한 지속 시간 증가를 필수적으로 넣게 되는데 기 버프를 통해 지속시간을 자가적으로 늘림에 따라 세팅에 대한 부담이 줄어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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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베히모스


이번에 잡을 베히모스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조충곤 [ 게 볼그 ]와 벌레 [ 드래곤 소울 ] 이 있습니다.


수비대 충곤과 마스터 등급 무기인 게 볼그 : 극을 비교했을때 공격력이 62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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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저는 여기서 게 볼그를 굳이 얻어가지 않고 드래곤 소울만 얻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게 볼그 : 극이 마스터 등급무기에 12레어도이나 기타 12레어도에 비해 공격력이 낮고 사냥벌레 보너스인 [속성] 부분이 별로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속성 대미지의 의미가 많이 떨어지고 폭파 속성의 300 대미지가 더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지금 당장 회심(크리티컬) 100%를 맞추는 세팅이 불가능하므로 20%의 메리트를 느끼기 힘들고

용봉력은 체감이 많이 힘들고 눈에 확 들어오지도 않아 의미 없는 수치입니다.

추가적인 해설은 아래 [ 양준식이 타야하는 무기 테크 ] 에서 후술하겠습니다.


현재 충곤의 종결 벌레는 두 가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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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벌레들은 스토리엔딩 후 100MR을 찍으면서 열리는 인도하는 땅 파밍을 하면서 육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베히모스에서 얻을 수 있는 드래곤 소울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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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이 균등하게 나눠져있어 힘 또는 스피드에 특화되진 않았으나 종결 이전까지 충분히 쓸 수 있는 스펙입니다.


단 회복이 Lv 1이므로 벌레 스테미너의 회복이 많이 늦어 [ 기 ] 버프를 잘 써주면 좋습니다.


베히모스에서 드래곤 소울은 얻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 양준식이 타야하는 무기 테크 ]


아래는 최종 종결 무기인 진-흑룡곤 이전까지 쓸 수 있는 무기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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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스토리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으며 [ 네스루야티르 II ] 의 경우 소조 파생이기 때문에 쉽게 얻을 수 있어 초반부에 잠깐 쓰는 용도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추천하는 것은 [ 휴도로스 아케인 ]입니다. 중반부 스토리 진행하면서 수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재이며 레어도에 비해 성능이 좋고 테크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진-흑룡곤 이전에는 종결 무기 중 하나였습니다.


추후 100MR 달성 후 쇄광의 흑요저를 얻기 전까지는 이것을 쭉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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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추천 무기군들은 스토리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고, 베히모스에 비해서 난이도가 낮은 몹들입니다.


게 볼그를 얻고 가는걸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베히모스가 비록 상/하위 퀘스트지만 마스터를 포함한 모든 월드/아본 모든 몹 중에서 고 난이도로는 세 손가락 안에 들기 때문입니다.


사냥에 들어가는 시간이나 노력에 비해 낮은 공격력과  사냥벌레 보너스는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맨 위에 설명했듯이 충곤은 대미지 비중이 물리 > 속성으로 속성 수치보다 공격력의 영항을 더 많이 받습니다.


예외적으로 스토리 엔딩 이후 무료 DLC 스토리에서 수렵할 몹 기믹상 반드시 속성 무기를 지참해야합니다.


스포 방지를 위해 몹 이름 말 안해줌 ㅇㅇ. 그 때 가서 말해드림.





4. 요약


1. 무기에 붙은 사냥벌레 보너스는 [ 사냥벌레 강화 [기 / 힘] ]이 가장 좋다.


2. 현재 진행중인 베히모스 퀘스트는  트수나 구조요청을 통해 빠르게 잡고, 벌레 드래곤소울만 얻어서 강화 후 넘어가는 것이 좋다.


3. 무기는 현재 장착중인 것으로 넘어가거나 소조 파생 [ 네스루야티르 II ]를 거쳐 [ 휴도로스 아케인 ] 으로 간다.

   (  뼈 파생 -> 에어리얼 로드 I  -> 하자크엔토마 I -> 휴도로스 아케인 )


4. 스토리 클리어 -> *** **(24MR 필요) -> 100MR 달성 -> 인도하는 땅(쇄광의 흑요저 제작) -> *****(속성 기믹) -> ******


5. 다른것보다 벽꿍은 진짜 익숙해지는게 좋습니다. 그게 제일 급한거 같음. 무서워하지말고 츄라이 츄라이


6. 솔직히 올해 10월 라이즈 PC 개봉 전까지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다 할 수 있음.


----


휴도로스 아케인 제작까지 필요한 모든 재료 갯수


각 재료들은 몬헌 인벤에서 상세히 볼 수 있음


[ 일반 소재 ]

용골 소 : 3
용골 중  : 7
태고의 대골 : 1
용골 대 : 2
용골+ : 4
단단한 뼈 : 4
양질의 견골 : 12
첨룡골 : 8
견룡골 : 4

퓨어 크리스털 : 1


[ 발하자크 소재 ]
시투룡의 첨예발톱 : 10
시투룡의 어금니+ : 5
사체의 용비늘 : 6
시투룡의 피막 : 4

시투룡의 꼬리 : 2
시투룡의 보옥 : 1


[ 제노지바 소재 ]
명등룡의 유막 : 3

[ ***** 소재 (스토리 진행) ]
명룡의 억센 발톱 : 4
명룡의 특상 가죽 : 5
명룡의 환요 수염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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