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일반
특별 이벤트 퀘스트: 친구와 함께 초갈을
- 초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는 특별한 퀘스트를 완료하여 초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갈을 보유한 플레이어와 함께 초 또는 갈로 2승을 달성하면 영웅 초갈을 획득합니다.
- 초갈을 보유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1회에 한하여 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드를 획득한 후에도 다른 플레이어들이 초갈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공개 테스트 서버의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되지만, 다음 주에 본 서버에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영웅: 프로비우스
처음 가동될 때부터 프로비우스는 자신의 능력을 보이고 싶어했습니다. 작지만 용감한 프로비우스는 아이어를 수복할 때 선봉대인 아쿤 델라르의 일원이 되었고, 저그가 넘치는 아이어에 첫 번째 수정탑을 무사히 소환했습니다. 이제 프로비우스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자신을 증명하려 합니다.
탈것
- 일꾼 러쉬 (Z)
-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지속 효과: 지면에서 뜬 채로 이동하여 이동 속도가 10% 더 빠릅니다.
고유 능력
- 수정탑 소환 (D)
- 주위 시야를 확보하고 동력장을 생성하는 수정탑을 소환합니다. 프로비우스는 동력장 내에서만 마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최대 2개의 수정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술
- 분열파 (Q)
- 파동을 발사하여 일직선상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분열파가 차원 균열의 중심부에 적중하면 차원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차원 균열 (W)
- 대상 위치에 불안정한 차원 균열을 생성합니다. 차원 균열은 1.25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주위 적들을 20% 느려지게 합니다. 9초 동안 지속됩니다.
- 차원 균열에 분열파가 닿으면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광자포 (E)
- 사거리 내의 적에게 매초 피해를 주는 광자포를 소환합니다. 11초 동안 지속됩니다.
- 동력장 내에서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동력을 공급하는 수정탑이 없으면 비활성화됩니다.
궁극기
- 수정탑 과충전 (R)
- 10초 동안 수정탑의 동력장의 반경이 증가하고 수정탑이 동력장 내의 적을 공격하여 피해를 줍니다.
- 지속 효과: 수정탑이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영구히 획득합니다.
- 붕괴장 (R)
- 대상 방향으로 4초 동안 유지되는 붕괴장을 펼칩니다. 붕괴장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80% 느려지게 합니다.
아트
일반
- 이제 영웅의 생명력 막대에 기술 위력 감소 효과가 표시됩니다.
영웅, 기술, 특성
- 이번 패치에서 재설계된 아래 영웅들의 아이콘 아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초갈
- 다음 영웅, 기술, 특성들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특성: 정화의 효과가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아르타니스: 새로운 일반 공격 동작 속도에 맞추기 위해 애니메이션이 조절되었습니다.
상점
공개 테스트 서버: 아래 변경점의 대부분은 공개 테스트 서버가 종료되고 나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본 서버가 패치된 후 적용됩니다.
묶음 상품
- 새로운 묶음 상품
- 테란 프로비우스 묶음 상품 - 2017년 3월 28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구매 가능
- 별들의 전쟁 묶음 상품 - 2017년 4월 4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구매 가능
- 별들의 전쟁 궁극의 묶음 상품 - 2017년 4월 4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구매 가능
- 제거된 묶음 상품
- 파괴의 칼날 묶음 상품
- 파괴의 칼날 궁극의 묶음 상품
새로운 영웅
- 프로비우스가 게임 내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탈것
- 새로운 탈것
- 불꽃 사슴 - 영웅 리그 시즌 3에서 플래티넘에 도달하거나 팀 리그 시즌 3에서 브론즈에 도달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예로운 불꽃 사슴 - 영웅 리그 또는 팀 리그 시즌 3에서 마스터에 도달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돌아온 탈것
- 지옥표범
- 악령의 유령질주자
- 제거된 탈것
- 눈알 원반
- 지옥멧돼지
새로운 스킨
- 테란 프로비우스
- 마스터 프로비우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이제 히어로즈 클라이언트가 최소화되거나 활성화된 창이 아니면 대전 검색이 중지될 때 작업 표시줄에서 알림이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 영웅의 밑에 표시되는 원의 색깔이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다음 능력치가 캐릭터 창(C)에 추가되었습니다.
- 물리 방어력
- 기술 방어력
- 다음 능력치가 캐릭터 창(C)에 추가되었습니다.
- 아군와 적의 파티창
- 오늘 패치로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파티창이 추가되어 아군과 적의 정보를 더욱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영웅 초상화
- 부활 대기시간
- 궁극기
- 폭주 시각 효과
- 아군에게만 공개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 생명력 및 마나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 귀환석 시전 시 시각 효과
- 파티창의 가운데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팀 레벨과 경험치, 게임 시간이 더욱 간결하게 표시됩니다.
-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레벨이 임박할 때에(3, 6, 9레벨 등) 파티창의 팀 레벨 부분이 깜박입니다.
- 한 팀이 다른 팀과 특성이 하나 이상 차이가 나면 앞서 있는 팀의 레벨이 타오르기 시작하여 특성 차이를 더욱 확연하게 알려줍니다.
- 폭주 효과가 돌아왔습니다!
- 게임 중 "불같은" 활약을 펼친 플레이어들은 폭주 상태가 되어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타오르는 불길 효과로 더욱 강조됩니다.
- 파티창: 폭주 상태인 플레이어의 영웅 초상화와 파티창 아이콘이 불타올라 모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점수 화면: 점수 화면의 통계 탭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활약이 돋보인 통계치가 불길로 강조됩니다.
- 영웅 초상화: 폭주 상태인 플레이어들은 좌측 하단에 있는 자신의 영웅의 초상화가 불길로 타오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길의 강도는 총 2가지입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9명에 비해 뛰어난 활약을 펼칠수록 불길이 더욱 강렬하게 타오릅니다.
- 폭주 상태는 10명 중 3명으로 한정되어 있고 대전 도중에 실시간으로 끊임없이 갱신됩니다.
- 개개인의 활약에 따라 폭주 상태는 지속적으로 옮겨갑니다.
- 폭주 상태는 죽거나,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이지 않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활약이 더 뛰어날 때 사라집니다.
- 게임 중 "불같은" 활약을 펼친 플레이어들은 폭주 상태가 되어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타오르는 불길 효과로 더욱 강조됩니다.
- 처치 정보
- 플레이어가 영웅을 처치하면 화면 좌측의 처치 정보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연속 처치 타이머와 함께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플레이어가 추가로 영웅을 처치하면 연속 처치 타이머가 갱신되고 처치한 영웅들이 처치 정보에 나열됩니다.
- 플레이어가 영웅을 처치하면 화면 좌측의 처치 정보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연속 처치 타이머와 함께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이번 패치로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거의 모든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좌측 하단의 영웅 초상화와 생명력, 마나, 상태 표시 막대, 기술 막대에 새로운 아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게임 내 점수 화면의 통계, 특성, 죽음 분석 탭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화면 중앙에 표시되는 연킬 알림이 시각적으로 개선되었고 이제 플레이어의 연킬이 높아질수록 더욱 화려하게 표시됩니다.
- 이번 패치로 게임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거의 모든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선된 인터페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블로그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및 게임플레이
유닛 충돌 개선
- 아군 유닛과의 충돌이 개선되었습니다.
시간 비례 조정
- 게임 시간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공격력을 더욱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이 좋아질 것입니다.
- 현재 리밍의 비전 보주와 티란데의 파수에 이를 적용하였으며 결과에 따라 더욱 많은 영웅들에게 적용할지 결정할 것입니다.
영웅 설명
- 영웅 선택 화면에서 여러 영웅의 영웅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장
히어로즈 난투
- 피의 욕망 난투
- 피의 욕망 효과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마법사형 영웅이 제시될 가능성이 감소했습니다.
- 마법 전쟁
- 주간 난투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게임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했습니다.
- 은빛 도시
- 이제 무작위 영웅 선택 방식이 아닌 선별 선택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 단일 공격로 난투가 출시된 후, 개발팀은 영웅을 선택하는 방식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끌어내고 싶었습니다. 또한 ARAM으로 알려진 무작위 영웅 대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많다는 걸 알기에 초기에는 영웅 선택 방식을 무작위로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무작위로 선택된 영웅들로 인해 팀 조합이 크게 차이나고, 나아가 대전 자체가 재미가 없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한 팀은 5명 중 전사 영웅이 4명이었고, 상대편은 암살자가 여럿 있어 도저히 팀 교전이 성립하지 않던 대전도 있었죠. 또한 게임이 길어질수록 팀 조합의 차이로 인한 고통이 더욱 커진다는 걸 감안하여, 역할 분배와 영웅 선택에 공정함을 더할 수 있도록 영웅 선택 방식을 선별 선택으로 변경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개발팀은 여러분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 중이니 이번 변경에 따른 의견 또한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세요.
- 순간이동형 개체 일관성
- 파멸의 탑, 죽음의 광산, 블랙하트의 복수 등의 전장에서 광산 출입구, 땅굴 출입구 등의 순간이동형 개체의 일관성을 맞췄습니다.
- "일반"적인 피해로는 시전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 기절이나 밀쳐내는 효과 등으로는 시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탈것을 탄 상태에서 순간이동형 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멸의 탑, 죽음의 광산, 블랙하트의 복수 등의 전장에서 광산 출입구, 땅굴 출입구 등의 순간이동형 개체의 일관성을 맞췄습니다.
영웅
암살자 다중 역할 전문가 전사 갈 바리안 아즈모단 아눕아락 일리단 가즈로 아르타니스 케리건 아서스 레이너 초 줄진 요한나 티리엘 암살자
갈
- 기술
- 암흑불길 (Q)
- 공격력이 147에서 118로 감소했습니다.
- 공포의 보주 (W)
- 반경이 2에서 1.6으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148에서 119로 감소했습니다.
- 룬 폭발 (E)
- 더는 사용할 때 초의 룬 폭탄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 공격력이 274에서 221로 감소했습니다.
- 뒤틀린 황천 (R)
- 공격력이 415에서 353으로 감소했습니다.
- 연발 어둠의 화살 (R)
- 공격력이 103에서 82로 감소했습니다.
- 서둘러, 멍청아! (Z)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고유 능력: 오우거의 분노 (D)
- 활성화된 동안 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은 5초입니다.
- 초가 오우거의 가죽을 활성화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암흑불길 (Q)
- 특성
- 1레벨
- 이어지는 여세 (Z)
- 삭제되었습니다.
- 밀치기 (사용 효과)
- (Z)키로 옮겨졌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초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 (Z)키로 옮겨졌습니다.
- 킬로그의 눈 (사용 효과)
-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최대 충전 횟수가 4회에서 2회로 감소했습니다.
- 시전 사거리가 16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특성: 계속 움직여! (Z)
- 밀치기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 밀치기가 활성화된 동안 초가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추가로 1초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제멋대갈 (Z)
- 밀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초가 영웅 일반 공격에 적중당할 때마다 밀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네가 보인다! (1)
- 킬로그의 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킬로그의 눈의 시전 사거리가 33% 증가합니다.
- 이어지는 여세 (Z)
- 4레벨
- 폭탄 받아라 (E)
- 새로운 기능:
- 폭탄 받아라 (E)
- 1레벨
- 초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는 특별한 퀘스트를 완료하여 초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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