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고정 시스템 관련 블리자드의 새로운 공지
(2019년 8월 27일자)
역할 고정 시스템을 도입하고 나서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기쁘다.
오버워치 개발진이 생각하기에 게임이 가장 재밌고 짜릿할 때는 모두가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게임을 할 때라고 생각한다.
Q: 딜러 유저 매칭 시간 왜 이렇게 기냐?
A: 모든 티어에서 딜러 유저의 매칭 시간이 제일 길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3-6분 정도 걸리는데, 점수가 높은 사람들 (특히 딜러 유저들)은 2-30분이나 걸리기도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부분을 다음 업데이트에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꿀팁: 탱커나 힐러 친구가 있으면 듀오해라. (라고 개발진이 말함)
Q: 베타 시즌 배치를 봤는데 왜 이렇게 점수가 낮게/높게 나오나요?
A: 첫배치의 경우는 배치가 아주 정직하다. 아무 사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복귀유저의 경우도 배치 시스템은 여전히 심플하다. 쉬다 온 유저의 경우, 바로 전 시즌만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그보다 더 긴 시간을 커버하는 데이터를 고려한다.
실제로 우리는 몇 시즌 동안 몇 시즌에 걸쳐서 부분적인 점수 리셋이 일어날 수 있을만한 시도를 해왔다. 근데 결과는 존나 끔찍했다. 하드 리셋은 고려할 생각 없음. (데이터가 다시 쌓이려면 몇 달이 걸릴 거고 그럼 옵치 망함 ㅅㄱ)
역할 고정 베타 시즌 배치에 관하여:
우리는 몇 달 동안 님들이 각각 다른 역할군 배치를 보고 그 역할군 플레이를 하는 걸 추적해왔다. 우리가 데이터를 빨리 수집하면 너는 공평한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우리가 부정확하면 니 점수 찾아갈 때까지 게임을 더 많은 시간 동안 해야할 것이다. 각각의 역할군 모두 플레이타임이 길수록 우리가 더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Q: 베타 시즌 배치 3가지 역할군 하나도 안 본 복귀 유저의 경우?
A: 해당 역할군 배치를 안 본 사람의 점수를 어떻게 반영? 조정해야 할 지 설문을 통해 힌트를 얻었다. 베타 시즌에 특정 역할군 배치를 안 봤던 사람이 18시즌에 해당 역할군 배치를 보고 게임을 할 경우 단기적으로 점수 변동 폭이 다른 사람들보다 높을 수 있음. (마치 첫배치 이후 준배치처럼)
Q: 점수 높은 유저들이 자신이 플레이하지 않았던 역할군 배치를 봤을 때 왜 높게 나오나?
A: 그 사람들 전적을 보니까 자신이 플레이하지 않았다고 한 역할군에서 과거에 적지 않은 판에서 잘한 전적이 있음.
*** Q: 그래서 베타 시즌 점수가 18시즌에 영향이 가나요?
*** A: 베타 시즌에 플레이했던 판들에서 얻은 데이터를 버리지는 않을 것이다.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18시즌에 너의 실력을 가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게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오버워치 프로필에서 "모든 경쟁전 시즌"을 눌렀을 때 베타 시즌의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다.
= 해석했을 때 정규시즌만큼의 비중으로 반영될 것 같지는 않음. (예: 15시즌까지 마스터였던 사람이 점수를 떨구거나 패작을 해서 플레티넘으로 16시즌을 마감했을 경우 17시즌 배치는 플레티넘 배치가 잡혔음. 하지만 18시즌 배치가 그만큼 베타 시즌 점수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는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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