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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 알지 못했던 팁들 (실험, 위키 탐색으로 알아낸 것)

빗22d14b8
2018-02-04 17:30:15 4738 2 0

1. 럭에는 상한선이 없다.

럭 수치에 상한선은 없다. 올리면 올릴수록 끝없이 올라간다.

럭 1당 방 클리어 보상 1% 증가, 액티브 쿨타임 5% 감소, 상자에 도화선 확률 2.5% 감소의 효과가 있다.

(방 클리어 보상은 기본1%에 방 클리어시 보상이 나오지 않을 때마다 9%씩 증가하고, 방 보상이 나오면 다시 초기화 된다. 증가치는 최대 80%까지 증가한다.)

여기에 상한선이 있는건 액티브 쿨타임 5%감소 옵션 뿐이고, 방 클리어 보상과 도화선 확률 감소는 계속해서 올라간다.


2. 저주 또한 상한선이 없다.

저주 또한 상한선이 없다. 끝도 없이 올라간다.

저주 1당 미믹 확률 2.1% 증가, 도화선 확률 5% 증가, 방 클리어 보상 1% 감소, 탄약 드랍확률 5% 증가 효과가 있으며, 저주에 따라 '궁지에 몰린 자'(이하 저주몹)이 나올 확률이 늘어난다. 저주가 10이 될 경우 '궁지의 몰린 자들의 지배자'라는 적이 쫒아다니게 된다.

(저주몹은 피격시 하트 한칸의 미사일을 쏘며, 일반 몹의 경우 체력 200% 증가, 보스 몹의 경우 체력 20% 증가에 100만큼 늘어난다. 일반 몹의 경우 추가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빨라지며, 보스 저주몹의 경우 몇몇 보스의 경우에 패턴이 바뀌는 경우가 있다.)

보스 저주몹은 저주 7레벨부터 나오며, 저주 7~8일때 20%, 9일때 30%, 10일때 50% 확률로 나온다.

일반 저주몹은 저주 1레벨부터 나오며, 저주 1~2일때 1%, 3~4일때 2%, 5~6일때 5%, 7~8일때 10%, 9일때 25%, 10일때 50% 확률로 나온다.

이중 저주몹 확률은 최대치가 50%로 고정되지만, 나머지는 계속해서 올라가게 된다.

여담으로 저주받은 탄환은 아이템 자체에 100%의 상한선이 존재한다.


3. 보팔건은 럭총인가?

그렇다. 실험 결과 럭이 95일때 100%의 크리티컬이 터지는걸로 확인됐다.

기본 5% 확률에 럭 1당 1%씩 확률이 증가하는 것 같다.


4. 건부츠의 다른 용도

건부츠의 미사일로 비밀방을 찾을 수 있다. 상점에서 건부츠의 미사일이 상점 주인의 얼굴에 직격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으니, 상점 비밀방 서치에 부담없이 사용해보자.

또 윈체스터 게임에서 건부츠의 미사일로 표적을 파괴하는게 가능하다!

여담으로 힙 홀스터의 재장전 미사일도 상점 주인을 자극하지 않는다.


5. YV의 제단

YV의 제단은 기본 10원, 바칠때마다 10원씩 요구량이 늘어나는 제단이다.

제단에 공물을 바치게 되면 공격시 공물 1회X3.7%로 2~4발의 추가타가 나갈 확률이 추가된다.

이는 탄환을 추가로 소모하지 않으며, 산탄의 경우 각각의 탄에 따로 적용된다.


6. 셀 크립

테이블 기술 자금은 D급 패시브지만, 셀 크립에게 판매할 때 16원이 아닌 23원을 받는다.

이는 마찬가지로 상점에서 구매할때도 50원으로 비싸다.

최대체력을 1올려주는 하트 시리즈는 구매할때와 판매할때 B급으로 취급하며, 얼음심장의 경우 S급으로 취급한다.

돈가방 아이템이 있다면 상점 판매 가격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7. 상점 가격

히죽히죽리볼버는 15%, 강철 동전은 20%, 파일럿 기본 패시브는 15% 상점 가격 감소 옵션이 있다.

굽튼 교수(문어)는 기본적으로 가격이 20% 저렴하다.

블랙마켓과 마녀가 파는 물건은 가격이 50% 저렴하다.

상점 가격은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가격이 올라가며, 1층에서 1배, 1.5와 2층에서 1.2배, 2.5와 3층에서 1.4배, 4층에서 1.5배, 5층에서 1.6배다.

상점 판매 아이템들의 기본 등급 가격은 다음과 같다.

S급:120 / A급:90 / B급:65 / C급:45 / D급:35 / 탄창,하트한칸:30 / 갑옷,열쇠:25 / 공포탄,하트반칸:20 / 유리구온석:10


8. 쥐갈공명

쥐갈공명은 공포탄, 열쇠, 체력, 탄환의 주인, 핫뜨거 손목시계, 스펀지는 훔쳐가지 않는다.


9. 비밀방

비밀방의 입구 앞에는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가 존재할 수 없다.

따라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곳에는 비밀방의 입구가 존재할 수 없다.

또한 2.5 스테이지에는 항상 알번이 있는 비밀방이 존재한다.

또 알번의 옆에 있는 상자를 부수면 항상 고물을 얻을 수 있다. (거짓말이라는 아이템이지만, 고물과 같다.)


10. 건나이트와 페이데이2 콜라보 아이템

건나이트 파츠를 먹었을 경우 나머지 건나이트 파츠의 출현확률이 올라간다.

이는 페이데이2 콜라보 아이템도 마찬가지로, 페이데이 관련 아이템을 먹었을 경우 나머지 페이데이 관련 아이템의 출현율이 올라간다.


11. 모든 층의 상자, 보상 등급 확률은 같지 않다.

층을 내려갈수록 점점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올라간다.

이는 보스 보상도 마찬가지다.


12. Magnificence

건전에는 Magnificence라는 숨겨진 수치가 존재한다.

A나 S등급 아이템이 한 게임에서 너무 많이 나오지 않게 조정하는 수치다.

이 수치는 A나 S등급 아이템을 획득했을때 증가하며, 이 수치가 높을 경우 A나 S등급의 아이템 드랍율이 감소하게 된다.

최대체력을 올려주는 하트시리즈, 얼음 심장은 A나 S등급 상자에서 나오더라도 이 수치를 증가시키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비탄의 상자는 B등급이지만 Magnificence수치를 증가시킨다.


13. 보스에게는 초당 dps 제한이 있다.

각각 층의 보스에게는 초당 dps제한이 걸려있다.

각각 1층:25 / 2층:35 / 3층:50 / 4층:58 / 5층:65 / 6층:70 의 dps제한이 걸려있다.

임시변통 캐논과 야이리 발사기는 이 초당 dps제한을 무시할수 있다.

보스러쉬는 dps제한이 적용되지 않으며, 무기가 1000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이 dps제한을 무시한다.


14. 보스가 숨는 패턴일때 공격할 수 있는 수단

오토타겟팅, 히트스캔, 폭발데미지, 방 전체 데미지의 공격은 보스가 숨는 패턴(캐논발로그, 하이프리스트)일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신성모독의 베기 데미지, RPG등의 폭발 데미지, 보팔건의 크리티컬샷, 베르테브레이크의 체인, 모닝스타와 심연의촉수(숨기 전부터 공격을 지속하고 있을 경우에만.), 암흑표지의 차지샷, 코발트해머의 차지샷, 불릿보어, 카메라, BSG 종류가 있다.

총탄우상, 공포탄, 총굴고추, 빅보이 등, 굴러서 쾅, 전격탄 등의 종류가 있다.

지역 장악 상태이상 데미지(화염 등)또한 줄수 있다.


15. 신성모독

신성모독의 베기 데미지는 데미지 증가 아이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신성모독의 재장전에는 탄 소거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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