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생활을 하면서, 직장 생활을 하면서 협업을 통해 일을 진행해야 할 때가 엄~청 많죠!
그래서 좀 더 효율적인 계획 수립 및 공유부터 협업을 위한 생산성 앱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엄청 많았던 저에게 천국을 보여준(물론 좋은 의미로) 앱...)
'Notion'이라는 이름의 생산성 앱은 인터넷 브라우저로도 접속이 가능하고 맥, 윈도우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할수도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해요! 물론 모두 자동으로 싱크(Sync)가 돼서 어떤 기기에서 내용을 수정하더라도 전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을 페이지에 초대해서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기본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고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지와 카테고리 등은 전부 한글 입력 지원이 돼서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Notion이 있으면 행복하게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사람은:
- 진행하고 있는 일이 많고 이들을 한 곳에서 편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간편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
- 텍스트 입력부터 웹 주소, 영상, 사진, 파일 업로드 등 엄청나게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한 곳에서 정리할 수 있는 앱이 필요한 분
- 구글 플랫폼(구글 드라이브: 구글 워드, 구글 시트, 구글 프레젠테이션)에서 이리저리 왔다 갔다 정리하고 회의하려니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분
- 일을 진행하면서 여러 그룹별로 사람들을 분류하고 싶은 분
Notion은 정기적으로 돈을 내야 하는 서비스지만 대학교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너무 좋죠)
https://www.notion.so 여기 들어가서 Sign up(회원가입) 누르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제가 Notion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이미지도 공유해드릴게요!
편집자 작업 하고 있는걸 정리해놓은건데 이렇게 작업을 추가하고 마감일이랑 태그 등을 추가해서 어떤 작업인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그렇게 추가한 태그들은 나중에 특정 태그를 기준으로 정리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아래 확인 :))
제가 기준들을 만들어놓은건데 상태별 기준을 예시로 들어본다면
상태별 기준은 아까 위 사진 속에서 보이는 다양한 태그들 중 '상태' 항목을 기준으로 정리해서 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이렇게 작업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정리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들은 제가 하고 있는 다른 프로젝트들 정리해놓은 것 중 일부를 공유해드리려고 가져왔어요.
기본 언어가 영어라서 초반에 이리저리 둘러보면서 익히기가 어려울 수 았는데
이와 관련해서는 언제든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예: 작업에 추가한 일정을 자동으로 캘린더로 변환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나요? 있다면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댓글 3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