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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게시판 아이스본 USgamer 인터뷰 내용 정리

핵지강
2019-06-18 23:36:33 224 2 0

1.몬헌 커뮤니티 전반의 의견은 몬헌월드가 너무 쉽다는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스토리를 마치고 보다 어려운 도전을 원하는 유저를 위해 역전왕을 출시했다.

몬헌월드는 신규 유저들의 유입을 지향하므로 어렵지만 전작에 비하면 쉽게 제작한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이스본의 플레이어들은 본편을 이미 마쳤으므로 적응이 끝났다고 본다.

역전왕 자체도 상당한 도전이었지만 아이스본의 난이도 곡선은 더욱 가파를것이다.


2.클러치클로의 도입으로 전투가 어떻게 변하는가?


클러치클로는 유저들이 재량껏 쓸수 있으며, 숙지할만한 가치가 있다. 하지만 만능이라고는 할수 없고 경우의 수 하나가 추가된다고 보면 된다.

언제나 통할리 없고 무작정 써도 안되지만 몬헌월드의 환경을 적극 활용한다는 개념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유저들은 항시 몬스터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시켜 트랩으로 이동시키고자 했다. 클러치클로는 이를 직접 컨트롤하게 해주며 전투에 유리한 포지션을 직접 설정할수 있다.


3.눈 그래픽이 오지는데 얼마나 작업했나?


상당한 시간이 투입됐다. 개발 시작부터 얼음과 눈으로 뒤덮힌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싶었다.

이로인해 새로운 스타일의 몬스터들이 도입되었고, 깊이 쌓인 눈을 헤쳐가며 나아간 흔적을 남길때의 느낌이 돋보이게 했다.

마무리단계에 이르러서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준것 같다.


4.몬헌월드에서 파티를 맺는 요소가 엉성했다. 어떻게 다룰 예정인가?


우리는 몬헌월드 출시부터 파티의 개선을 요구하는 피드백을 받아왔으며,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집회구역의 세부사항은 조정중이기에 E3 시연에서 일부러 집회구역에 진입하지 않은것이다.

기존 집회구역은 퀘스트 시작 외의 기능은 접근성이 떨어져 혼자 유통구역으로 내려가야 했다.

이에 우리는 최대한 모든 시설이 집회구역에 모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마 여전히 친구는 집회구역에서만 만날수 있겠지만 가능하면 그곳에서 모든걸 쉽게 해결할수 있게 하겠다.

자세한 사항은 앞으로 공개를 기대해달라.


5.수렵피리는 플레이 요소 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스본에서 상향을 받아야 하는 무기와 이유를 알려달라.


수렵피리는 팀원을 서포트하는 멋진 무기이지만 확실히 추가요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신모션과 콤보를 추가해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게 할 필요가 있다.

수렵피리를 더욱 심도있게 함으로써 이 무기를 쓸수 없다고 생각했거나 플레이스타일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무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6.기존의 장비가 아이스본에서도 쓰일수 있도록 어떤 노력을 하는가?


마스터랭크에 맞춰 업그레이드 트리를 확장해 마스터랭크 소재를 획득해 해당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다.

갑옷의 경우 갑자기 "자, 여기 아이스본부터 이걸 입어라. 이게 새로운 기본 장비야."라는건 이상할것이다.

(아이스본 아트워크를 가리키며)이건 그저 덧입기일 뿐이다. 분위기와 어울리도록 입은것이지 스킬빌드를 위해 입은건 아니다. 이 장비가 주어진건 그냥 추운 환경이기 때문이다.

덧입기일 뿐이므로 원하는 스킬빌드를 채용할수 있다. 선호하는 빌드가 있으면 그냥 써도 상관없다.

이 게임의 재미는 사냥하고 제조하고 갈무리하는 사이클에 있기 때문에 마스터랭크에 들어섰다고 장비가 확 바뀌진 않을것이다.

아이스본 도입부는 상위 장비로도 문제없다.


7.더욱 더 많은 전 메인몬스터의 공개를 기대할수 있는가?


인기 몬스터의 등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신 몬스터는 앞으로의 정보 공개를 기대해라.


8.위쳐와 파판14와 같은 콜라보를 기대할수 있는가?


츠지모토 : 물론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은 있을것이다. 하지만 이건 우리만 관여된것이 아니라 다른 누군가와 함께해야해서 계획보다는 갑자기 만들어지곤 했다.

어떤경우는 타이밍과 파트너가 알맞을때도 있다. 지금 시점에서 확정할것은 아니지만 몬헌월드처럼 출시 이후에도 타이틀 업데이트와 서포트를 계획하고 있다.


9.몬헌월드를 스위치로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웃으며)계획에 없다.



요약

1.월드보다 어렵다. 역전왕보다 난이도 상승곡선이 가파르다고 한다.

2.클러치 클로의 도입으로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이동이 재량에 따라 나뉠것이다. 포지션을 잡기 좋아진다.

3.눈 그래픽 만들기 힘들었다. 하지만 잘 만들어진것 같다.

4.아이스본부터는 멀티도 어느정도 만졌다. 집회구역의 유용성이 증가할 예정이다.

5.피리는 콤보와 모션들이 추가되었다.(이게 왜 질문을 받았는지 모르겠다. 진행자가 피리 유저인가보다.

6.아이스본 초반에는 현재 장비들로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다. 트레일러나 아트워크에 나오는 털옷은 덧입기인듯 하다

7.더 많은 몹 추가가 남아있다.

8.아이스본이 출시된 후에도 추가 업데이트나 콜라보가 있을것이다.

9.스위치로는 안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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