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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오토체스..내가 아는거만...

누에나방
2019-03-13 20:15:47 46 4 5

나이트 등급 ( 실버 정두 )

가 적는거라 다른거 있으면 알려 주셔요

글이 깔끔하지 못함미다



오토체스는 캐릭터들을 모아서 종족, 직업 시너지를 내거나 같은 캐릭터를 3개 모아서 2성, 3성으로 만드는 겜 임미다


https://tgd.kr/18349222 종족, 직업 시너지 표


시너지 중에서도 고정 시너지가 있고 퍼센트로 들어가는 시너지가 있는데

고정 시너지는 초반에 유닛들 스펙이 낮을때 좋고

퍼센트 시너지는 2성 3성이 많은 중, 후반에 좋습미다


  시너지


'시너지 설명' ( )안에 적혀 있는건 시너지를 내는데 필요한 종족이나 직업 숫자

'예' 에 있는 ()는 그 유닛의 가격

같은 캐릭터로는 시너지가 발동하지 않음

시너지는 중복됨 같은 종족시너지라도 예를 들어 

오크가 4마리면 (2) 체력 200증가 (4) 300증가로 총 500증가


  초반에 좋은 시너지


초반은 1~10턴 정도로 생각하고 적은 검미다


  종족


고블린 - (3) 무작위 아군 1명 방어력 증가 (6) 모든 아군 방어력 증가

    이유 - 1성 혼자서 2명 짜를 정도로 초반 방어력 증가량이 높고 고블린이 초반에 잘 잡혀서 좋음

        - (1) 바운티 헌터, 팅커, 클락워크 (2) 팀버쏘우

              (4) 알케미스트 (5) 테키즈


오크 - (2) 모든 오크 체력 증가 (4) 더 증가

 이유 - 초반에 1성 기준 체력이 1/3 정도 증가해서 굉장히 좋음

     예 - (1) 엑스 (2) 비스트 마스터, 저거넛

            (4) 디스럽터


엘리멘탈 - (2) 엘리멘탈 종족 피격시 근접한 상대방 일정확률 석화 (4) 모든 아군 피격시 근접한 상대 일정확률 석화

       이유 - 고냥 내 엘리멘탈들 맞다보면 상대가 굳음 좋음

           예 - (1) 타이니 (2) 모플링(쓰레기) (3) 레이저

                  (5) 애니그마


오거 - (1) 체력 10퍼 증가

 이유 - 이 게임에 하나밖에 없는 오거가 1골드라서 그냥 초반에 사서 던져두면 시너지 바로 나와서 됴음

      - (1) 오거 마기


악마 - (1) 한 종류의 악마만 있을때 공격력 50퍼 증가 (같은 종류 여러마리는 가능)

이유 - 쌩으로 50퍼 공격력 증가는 초, 중 ,후반 다 좋음

    - (2) 카오스 나이트, 퀸 오브 페인 (깡패)  (3) 쉐도우 핀드 

           테러블레이드 (4) 둠



직업


메카 - (2) 기계 캐릭터 체젠 (4) 기계 캐릭터 더 많은 체젠

이유 - 게임 초반 캐릭터들 스펙이 낮을땐 적은 체젠이라도 큰 효과를 발휘 합니다

           게다가 메카 캐릭터 들은 모두 고블린이라 고블린의 방어력 시너지도 함께 받아 초반엔 고블린 빌드가 적-폐 빌드죠

    예 - (1) 팅커, 클락워크 (2) 팀버쏘우

           (5) 자이롭콥터, 테키즈


워리어 - (3) 모든 아군 워리어 방어력 증가 (6) 더 증가 (9) 더더 증가

    이유 - 초반 고정 방어력이 모든 캐릭터에 붙게 되면 굉장히 단단해 집니다              

        예 - (1) 엑스, 타이니, 터스크 (2)  저거넛, 슬라다 (3) 라이칸 

               (4) 컨카, 트롤 워로드, 둠


드루이드 - (2) 같은 유닛 두개 만으로 2성을 만들 수 있음 (4) 같은 유닛 두개 만으로 3성을 만들 수 있음

        이유 - 게임 초반만 잘 풀리면 순식간에 2성 3성을 자판기마냥 뽑아냄

            예 - (1) 인첸트리스 (2) 트렌트 프로텍터, 퓨리온 (4) 론 드루이드


악마사냥꾼 - (1) 상대방이 악마 시너지를 잃음 (2) 아군 악마가 시너지를 절대 잃지 않음

           이유 - 초 중 후반 모두 강력한 50퍼센트 공격력 증가를 없애 버릴 수 있음 2마리까지 모은다면 모든 종류의 악마 사용가능

                     하지만 안티메이지, 테러블레이드 둘다 2성 이상이 아니면 덱에 넣기 애매해서 (2) 시너지를 내기는 힘듬 특히 초반엔

                - (1) 안티메이지

                      (3) 테러블레이드




  외워두면 좋은 시너지

 

  종족


나가 - (2) 마법 저항력 30 증가 (4) 마법 저항력 30 증가

이유 - 후술할 메이지 조합을 카운터 치기 위함 메이지 조합 시너지는 마법 저항력 감소기 때문

    예 - (2) 슬라다, 슬라크 (4) 메두사 (5) 타이드 헌터 


언데드 - (2) 상대 방어력 감소 (4) 더 감소

    이유 - 쎄게 때릴라고

        예 - (1) 드로우 레인저 (3) 아바돈 (4) 네크로 포스 (5) 리치, 데스 프로펫


드래곤 - (3) 모든 드레곤이 마나 100을 얻고 시작

    이유 - 모든 드레곤 캐릭터가 시작하자 마자 스킬을 쓰게 만든다

               이 시너지의 진명목은 드래곤 나이트를 게임 시작하자 마자 변시시키기 위함

               드래곤 나이트라는 우주 뿌셔! 강한 캐리형 캐릭터를 위항 왕자조합

       예 - (2) 퍽 (3) 바이퍼 (4) 드래곤 나이트


엘프 - (3) 회피 증가 (6) 회피 더 증가 (9) 회피 더더 증가

이유 - 회피가 증가하면 평타가 잘 빗나가 메이지 조합이 아니면 죽이기 힘들어 진다

           참고로 (9) 엘프 시너지가 발동하면 총 회피욜은 48.8%



직업


드루이드와 악마사냥꾼 숙지 및 이해 필수!


나이트 - (2) 아군 나이트 확률 보호막 생성 (4) 아군 나이트 확률 보호막 생성 (6) 아군 나이트 확률 보호막 생성

   이유 - 보호막이 생성되면 피해를 안받음 나이트 캐릭터는 대부분 딜탱이기 때문에 단단한 애는 더 버티고 딜러는 맞으면서 딜넣기 가능

       예 - (1) 배트라이더 (2) 루나, 카오스 나이트 (3) 아바돈, 옴니나이트  (4) 드래곤 나이트


메이지 - (3) 상대 마법 저항력 40 감소 (6) 상대 마법 저항력 40 감소

    유 - 메이지 조합이 쎄고 재밌으니까 그리고 상대가 메이지 조합인데 모르고 나가 시너지도 못만들고 지지 않게 꼭 숙지해야함

       예 - (1) 오거 마기 (2) 퍽, 크리스탈 메이든 (3) 레이저, 리나 (4) 키퍼 오브 더 라이트 (5) 리치


헌터 - (3) 아군 헌터 공격력 퍼센트 상승 (6) 아군 헌터 공격력 퍼센트 상승

이유 - 헌터는 대부분 딜런데 그런 딜러들이 퍼센트로 공격력이 올라감 개사기

    예 - (1) 드로우 레인저 (2) 비스트 마스터 (3) 스나이퍼, 미라나, 윈드 레인저 (4) 메두사 (5) 타이드헌터 


어쌔신 - (3)(6)(9) 아군 어쌔신 치명타 확률 및 데미지 증가

    이유 - 치명타 뽕맛 개굴잼 ( 참고로 기본적으로 어쌔신 유닛들은 맨 뒤에 있는 적 유닛에게 날아 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

        - (1) 바운티 헌터 (2) 퀸 오브 페인, 모플링, 슬라크 (3) 팬텀 어쌔신, 샌드킹, 바이퍼, 리키 (4) 템플러 어쌔신 


후반 시너지는 헌터, 엘프, 비스트, 메이지, 나이트 등이 대표적으로 덱 컨셉을 정합니다

후반엔 시너지도 중요하지만 1성은 5골드 짜리를 제외하면 넣지 않는게 좋아요

예외로 드래곤 시너지는 드래곤 나이트가 워낙 강해서 퍽이나 바이퍼가 1성이여도 채용하기도 합니다


돈 굴리는 팁


이 게임은 돈 벌고 돈 쓰는게 정말루 매우매우 프레너미 봐야하는 이유 만큼 중요함미다

기본적인 시스템 부터 알려 드리죠


모든 캐릭터는 산 가격 그대로 다시 되팔 수 있음

하지만 2성 3성으로 조합한다면 조급씩 손해가 나옴 (1성 캐릭터 제외)

예외로 인첸트리스는 드루이드 시너지로 2마리만으로 3성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2마리(2골드)로 2성(3골드) 를 팔면 1골드 이득을 볼 수 있음


게임 시작 1골드 이후 1, 2, 3 라운드 AI턴에서 2, 3, 4 골드 획득 

그 이후에 라운드에선 기본적으로 5골드

플레이어 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음 라운드가 되기전에 1골드 획득

연승, 연패 수입 - 2연승 혹은 2연패 부터 1 ~  3골드를 매턴 받을 수 있음 (1골드 부터 쌓여서 최대 3골드 매턴)

                            이 수입이 크기 때문에 연승을 못할꺼 같으면 캐릭터를 올리지 않고 일부러 연패 코인을 받는 전략도 있지만

                            어렵고 재미없고 손패도 많이 쓰지 못하니 추천하진 않음


이자 -  매 라운드가 시작할때마다10골드당 1골드의 이자를 획득 최대 이자는 5골드

           이 이자를 굴리는게 굉장히 중요함 


           예를 들어 7골드가 있는데 내 손에 시너지도 없고 2성 각도 안보이는 3골드 짜리 캐릭터를 판다던가 해서 이자를 챙기는게 중요함

           그리고 플레이어와의 라운드 승리시에는 바로 1골드를 주니까 9골드로 맞춰둬도도 승리하면 10원이 되어 이자를 받을 수 있음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팔아야 하고 혹시 내가 갖고있는 쓸모없는걸 다 팔아도 10골드 단위로 안떨어진다면

           그 골드 안에서 지금은 쓸모 없는 캐릭터라도 사두는게 좋음

           ( 예를 들어 38골드가 있는데 팔게 없다면 30골드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선에서 캐릭터를 다 사두는것 )

           어짜피 10단위로 올려서 이자를 받지 못한다면 30을 딱 맞춰서 사둔다고 손해도 없으니

           다음턴에 그걸 2성으로 만들 각이 나올지도 모르고


상점


2골드를 쓰면 상점을 돌릴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비싼 유닛이 나올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레벨이 꽤 높아 졌을떄 돌리면 가성비가 더 좋지만

그렇게 기다리다가 상대가 좋은 유닛을 먼저 사간다면 아무리 돈을 써도 원하는 유닛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업이나 상점 롤 등 돈을 쓰는 타이밍이 중요한거죠


상점 잠글 수 있습니다


경험치


1레벨당 유닛을 한마리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알트키를 눌러서 레벨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경험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골드를 소모해서 경험치를 4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올라가면 비싼 유닛이 상점에 나올 확률이 올라갑니다


5, 9, 17 라운드에는 경험치를 한번 얻는 것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 규칙을 지키지만

유닛 하나쯤 없어도 이길 수 있다거나 이자가 더 중요하다 아니면 2성, 3성각이 나온다 싶으면 굳이 레벨업을 안눌러 줘도 됩니다



크립


1, 2, 3 라운드와 10라운드 부터 매 5 라운드 마다 등장하는 AI라운드를 크립라운드라고 부르는데

크립을 잡으면 일정 확률로 아이템이 나오는데 캐릭터당 최대 6개씩 넣을 수 있고

아이템 우클릭하면 조합도 할 수 있슴다

15라운드 크립은 모두 어쌔신이라 탱커와 딜러의 자리를 바꾸지 않으면 딜러들이 녹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크립을 잡으면 확률로 드랍합니다

우클릭을 누르면 조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게 아이템을 주면 팔때까지 뺄 수 없습니다

조합 락 을 걸어두지 않으면 자동 조합 됩니다

잠깐 쓰고 버릴 유닛에 아이템을 주면 (1원 짜리 유닛 2성같은 가성비 유닛) 후반 캐리형 유닛이 떳을때

가성비 유닛을 팔고 아이템을 가져가면 되서 초반 유닛에게 부담없이 템을 버리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조작법, 룰 가이드 영상



초보자가 보기좋은 플레이 영상



가장 중요한건 돈 굴리기 지만

그만큼 중요한건 초반에 급하게 덱 컨셉을 잡고 거기에 집착하지 않는 겁니다

초반에 덱 컨셉을 잡을 수 있고 그에 맞게 나와주면 좋은 일이지만

덱 컨셉에 맞는 캐릭터가 나올지 아닐지는 운입니다

그래서 덱은 시너지 맞출 수 있는 최소한만 맞추고 

상점에 나오는 데로 내 덱을 맞춰가는 유동적인 플레이가 중요함다!


캐릭터 사진 종족 직업등은 다른글에 쓰겠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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