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던전
- Crypt(2층) 맵의 마지막 고리에 등장하던 3인 포탈이 각각 3개의 1인 포탈로 분할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Crypt 맵의 끝 원이 Inferno(3층) 맵과 정렬됩니다. (포탈 갯수가 일치한다는 뜻?)
하이-롤러 던전
- 하이-롤러 던전에서는 킬 로그가 뜨지 않습니다.
- 시작 층(Crypt)에 파란색 포탈이 매우 적으며, 빨간색 포탈이 두 배 더 많습니다.
- 아래층(3층)에 추가적인 파란색 포탈이 추가되었습니다.
- 3인 포탈이 각각 1인 포탈 3개로 분할되었습니다.
주요 밸런스 업데이트
- 진행 속도가 적당히 감소되었습니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 드롭률은 이전 플레이 테스트보다 훨씬 낮을 것입니다.
전체 패치 번역본
일반 던전
- 세션당 18명의 플레이어를 구성합니다. (이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Crypt(2층) 맵의 마지막 고리에 등장하던 3인 포탈이 각각 3개의 1인 포탈로 분할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Crypt 맵의 끝 원이 Inferno(3층) 맵과 정렬됩니다. (포탈 갯수가 일치한다는 뜻인듯)
- '일반' 및 '엘리트' 등급 몬스터와, 만날 확률이 극히 낮은 '나이트메어'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 '에픽' 아이템의 드롭율이 낮아지고, '전설' 아이템의 드롭률은 매우 낮아집니다. '유니크' 아이템은 얻을 수 없습니다.
하이-롤러(고액 베팅자) 던전
- 세션당 20명의 플레이어를 구성합니다. (이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앤티(입장료, 포커용어) 시스템 – 모든 참가자는 하이롤러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 골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 시작 층(Crypt)에 파란색 포탈이 매우 적으며, 빨간색 포탈이 두 배 더 많습니다. 아래층(3층)에 추가적인 파란색 포탈이 추가되었습니다.
- 3인 포탈이 각각 1인 포탈 3개로 분할되었습니다.
- 하이-롤러 던전에서는 킬 로그가 뜨지 않습니다.
- 최대 '나이트메어' 등급의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 상위 단계 장비의 드롭률이 상향됩니다.
- 하이롤러 던전은 보스로부터 '유니크'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새로운 마법 시스템
- 모든 주문에는 일정한 메모리(기억) 비용이 있습니다.
- 마법 사용자는 주문 용량 시스템을 통해 기억하고 싶은 주문을 사용자의 임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 '지식'은 게임 중에 어떤 주문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또한 스펠 암기 순서는 중요합니다. 게임 중에 '지식' 또는 '주문 용량' 스탯이 유동적으로 변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기억한 스펠이 사용 가능/불가능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Ice Bolt(얼음 화살), Zap(감전?), Lightning Strike(번개 충격), Bind(속박), Cleanse(정화) 등을 포함하여 많은 새로운 주문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지도 업데이트
- 새로운 Crypt 지도 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맵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 시작 위치에 더 많은 간격을 둡니다.
- 3층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맵 생성시 더 좋은 맵 생성과, 더 적은 '차단된' 모듈을 생성합니다. (연결된 곳이 많게 생성된다는 느낌?) 몬스터 업데이트
- 신규 '나이트메어' 등급 몬스터.
- 몬스터 등급은 '일반' -> '엘리트' -> '나이트메어' 순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악마 켄타우로스' 미니 보스).
- 리치와 유령왕의 메커니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리더보드
- 순위표는 하이-롤러 던전의 업적만 추적합니다.
- (지명 수배자 -> 무법 살인마) 로 변경
- 성공적으로 축출하는 경우에만 킬이 계산됩니다.(게임 내 부활하면 카운트 안되는듯)
주요 밸런스 업데이트
- 진행 속도가 적당히 감소되었습니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 드롭률은 이전 플레이 테스트보다 훨씬 낮을 것입니다.
- 시작 장비 아이템에 대한 새로운 '고물(Junk)' 등급 지정.
- '일반' 과 '희귀' 아이템 사이에 새로운 '언커먼' 등급 아이템 추가.
- 시작 무기의 피해량을 약간 개선하는 것을 포함해 무기 피해량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갑옷에 대한 스탯을 수정했습니다. Barbuta Helm을 포함한 새로운 갑옷이 추가됩니다.
- 일부 방어구는 이제 마법 저항 능력치 및 기타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합니다.
- 무기를 휘두를 때 이동속도 패널티가 약간 증가합니다. 무거운 무기는 더 둔중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 새로운 헤드샷 피해 감소 옵션 추가. 주로 투구에 나타납니다. - 새로운 발사체 피해 감소 옵션 추가. 주로 판금 갑옷에 나타납니다.
- 투명화 물약은 이제 등급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다릅니다. - 모닥불은 이제 등급에 따라 지속 시간이 다릅니다.
- Multishot(연사), Kinesthesia(운동신경), Ice Shield(얼음 방패) 등 몇 가지 새로운 특전 및 기술 추가.
- 도적은 더 이상 레이피어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 2개의 새로운 도적 무기 추가 – Stiletto Dagger(스틸레토 단검) 및 Kris Dagger(크리스 단검). - 단검의 느낌이 개선되어 적중 시 "느려지는" 느낌이 덜해 DPS가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상자에서 '에픽' 등급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이 소량 존재합니다( '일반 던전' 이라도).
화살통 시스템 버전 v0.5
- 활 무기는 화살통을 재장전하기 전에 제한된 수의 화살만 발사 가능합니다.(재장전 기능이 추가된 듯)
- 화살통의 화살 개수는 장착한 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 레인저의 공격 기반 스킬은 활성화 시 화살통을 자동으로 재장전하는 추가 보너스가 있습니다.
채광 및 제작 버전 v0.3
- 새로운 곡괭이 '유틸리티' 아이템. 곡괭이는 모든 직업에서 근접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맵에 새로운 Rubysilver(루비실버) 광석 매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험가는 곡괭이 아이템을 장착하고 광석 매장터와 상호 작용하여 채굴할 수 있습니다.
- '갑옷장인', '무기제작자', '연금술사'는 '서비스' 탭에서 루비실버 광석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 제작 아이템은 '서비스' 탭의 '갑옷장인', '가죽장인', '재단사'에게서 조달할 수 있습니다. 치장품 상점 버전 v0.001 - 치장품 보너스와 실험적인 샵을 테스트합니다.
- 플레이어는 경험치 획득과 유사하게 '모험 화폐'를 획득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모험 화폐'는 던전에서 성공적으로 탈출했을 때만 적립된다는 것입니다.
- 플레이어는 '모험 화폐'를 사용하여 다양한 외형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 시스템은 테스트 중일 뿐입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것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외형 업그레이드 중 어느 것도 다른 플레이 테스트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및 가격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파티 시스템 개선
- 플레이어는 파티에 다시 초대받지 않고도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파티 탈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멤버 강퇴, 차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 메뉴를 통해 파티 초대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메인 메뉴에서 파티원들과 채팅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머 모드"를 활성화하면 파티 채팅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및 이스터에그
- 생소한 새 상인 "니콜라스"가 가게를 열었습니다.
- 선술집의 축제 장식품.
- 우리의 친절한 새로운 주점 주인을 꼭 확인하세요.
- 더 많은 기념용 이스터 에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