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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빌드 추천 190510 스투코프 개선안

Broadcaster 둔둔따스_
2019-05-10 20:02:50 224 0 0
버프
너프

UED의 전 부사령관인 스투코프가 개발팀의 다음 개편 예정 사령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서 예고했던 바와 같이 개발팀의 주된 목표는 벙커의 위력을 다소 억제하면서 스투코프의 다른 능력을 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감염된 벙커

  • 감염된 벙커의 비용이 광물 300에서 광물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벙커의 보급품 비용이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협동전에는 강력한 유닛이 아주 많지만 감염된 벙커만큼 핵심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유닛은 많지 않습니다. 감염된 벙커는 아주 강력할 뿐만 아니라 비용 및 보급품 측면에서도 효율적이고, 튼튼한 데다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일반적으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전략을 너프하는 일이 많지 않지만, 감염된 벙커를 유지하려면 기계 유닛을 그에 맞춰 과도하게 강화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감염된 벙커의 비용 효율과 보급품 효율을 다소 감소시키기로 했습니다.

감염된 코브라

  • 감염된 코브라의 비용이 225/100에서 225/75로 감소했습니다. 
  • 감염된 코브라의 사거리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진균 올가미를 영웅 유닛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비영웅 유닛에게 시전했을 때는 지속 시간이 10초이지만 영웅 유닛에게 시전했을 때의 지속 시간은 2.5초입니다. 
감염된 코브라의 가스 비용을 감소하여 가스 부담을 줄이고 감염된 코브라가 기계 중심 병력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사거리를 증가시켜 더 효과적으로 적 유닛을 유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웅 유닛에게도 올가미를 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 지속 시간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코랄의 균열의 보너스처럼 일부 영웅 공중 유닛에 특별한 카운터 능력이 필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중의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최적의 해결책을 찾고 있다면, 다른 공중 유닛을 추천합니다...

감염된 해방선

  • 감염된 해방선 비용이 150/100에서 150/125로 감소(?)했습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가 개편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는 감염된 해방선이 적 대상에게 발사되어 미생물 구름으로 변하고, 해당 지역 내의 적 유닛이 하나도 피해를 받지 않을 때까지 미생물 구름 형태를 유지합니다. 이제 감염된 해방선이 구름 형태일 때에도 조종할 수 있으며, 공격이 끝난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미생물 구름 상태에서 피해 감소 효과가 90%에서 85%로 감소합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 후에는 무기 사용 주기가 6에서 1로 감소합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 후에는 공격 주기가 0.6에서 1로 증가합니다. 
먼저 스투코프의 기계 유닛 중심 플레이에서 가스 부담을 덜기 위해 가스 비용을 줄였습니다. 또한 감염된 해방선에 관해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신 사항은 이 유닛을 사용하기가 쉽지 않으며 적 대상에 과도하게 많은 피해를 주는 일이 잦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는 해방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길고, 같은 대상을 다시 대상으로 선택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발팀에서는 감염된 해방선의 업그레이드 공격을 완전히 개편하여 플레이어 여러분이 조종할 수 있게 해드리고 대상에 과도한 피해를 주는 걸 피할 수 있도록 바꿨습니다. 감염된 해방선이 미생물 구름으로 남아 있는 시간이 증가했기 때문에, 위력을 상쇄할 수 있도록 능력치를 다소 조정했습니다.

감염된 밴시

  • 은폐 상태에서 감염된 밴시의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이건 예전에 레이너의 밴시에게 적용했던 것과 같은 강화 효과이지만, 개발팀에서는 감염된 테란이 조금 다른 방식으로 사용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감염된 밴시는 훨씬 더 튼튼하고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추가 사거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무리 여왕

  • 무리 여왕의 이동 속도가 2.5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여왕의 가속이 1.375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여왕의 생명력 재생이 0.273에서 1.092로 증가했습니다. 
  • 시각 공생의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했습니다. 
  • 시각 공생은 이제 현재 기능과 더불어 유닛의 시야를 5 증가시킵니다. 
  • 공생충 생성 능력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즉시 대상 유닛을 처치하지 않고 대상 유닛에 300의 피해를 주고 해당 유닛이 죽으면 공생충 2마리를 생성합니다. 이 능력은 이제 거대 및 영웅 유닛에게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리 여왕이 다소 조악하다는 의견이 있어 이 유닛의 전반적인 사용성과 시각 공생의 지속 시간과 범용성, 공생충 생성의 범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감시군주

  • 감시군주로 변태 시 감염된 우주공항을 감염된 군수공장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는 게임 초반 빌드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보장해 드리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투하
  • 아포칼리스크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를 사용할 때 임무 시작 시 최초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알렉산더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를 사용할 때 임무 시작 시 최초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아포칼리스크의 최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했습니다. 
  • 알렉산더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는 6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스투코프의 투하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를 의도한 것보다 더 강력하게 하던 오류를 수정하여, 이제 해당 능력은 다른 사령관의 투하와 같은 수준으로 조정되었습니다. 3:30 아포칼리스크 전략을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을 만회하기 위해, 아포칼리스크의 최초 재사용 대기시간을 5분에서 4분으로 감소시켰습니다.

구조물 감염

  • 구조물 감염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의도한 대로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조물 감염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초에서 1점당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는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구조물 감염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충전의 사용 가능 시간이 매우 빈번하게 의도한 90초가 아닌 180초로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아포칼리스크가 조금 지연되며 게임 초반에 상실한 전력을 보충할 수 있을 것이며, 새롭게 개선된 구조물 감염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업그레이드

  • 폭발성 감염체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4(구조물에는 +5)에서 +4(구조물에는 +8)로 증가했습니다. 여기에는 감염된 공성 전차와 순간 폭발의 공격력도 포함됩니다. 
  • 폭감염된 코브라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2에서 +2(중장갑 유닛에는 +3)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밴시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아포칼리스크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공격력 보너스가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다른 사령관들과 유사하게 작동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스투코프의 변경 사항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주에는 데하카와 원시 저그 군단을 살펴볼 테니 기대해 주세요.

케빈 동
선임 협동전 디자이너

=================================================================================================

앞으로 개편될 스투코프 개선안이 공개되었습니다.
감시군주 관련 업그레이드는 군수공장을 지으면 해금되는거같고
해방선은 가스가 150에서 100으로 감소한다는것 같네요. (블코가 블코했다.)

벙커 전차 위주로 수비 플레이를 하는 저로서는 초반 빌드를 바꿔야 할 것 같네요 흑흑.. 딱 맞게 설계해놨는데..
밴시는 확실히 버프 먹은 느낌이 나는데 무리여왕이랑 해방선은 잘 모르겠네요... 평소에도 안쓰던 유닛이라 한번 써보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아요.

패널스킬도 확실히 버프 받았고 아포칼리스크랑 알렉산더로 초중반만 잘 버텨 내면 전차를 포함한 벙커장성 빌드를 잘 만들 수 있을것같아요.

다음은 데하카인데 과연 어떤 개선안이 나올지... 기대 반 걱정 반으로 기다려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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