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 양손낫의 공격과 아바타의 공격을 같이하다가, 아바타를 나에게 빙의시켜 강력한 공격을 하는 근딜
- 파티 시너지 1개 있음 (쿨 120초)
- hud 게이지중 하나는 소울게이지, 소울게이지를 채워서 소울게이지를 소모해서 아바타공격을 실행
- 아바타가 공격하면 슈라우드 게이지가 차고, 슈라우드게이지가 일정량 차면 빙의 가능
- 사무라이급 퓨어딜러는 아니나 퓨어딜러로 분류
- 기본 콤보로 소울게이지 충전 -> 소울게이지 50소모 후 하는 공격으로 슈라우드 게이지 충전 -> 슈라우드 게이지 50되면 빙의 가능
- 빙의를 하면 꽤나 스피디한 느낌으로 바뀜
- 기본콤보 방향제한 없고, 아바타 스킬은 방향제한이 있다
- LB3은 벤치마크 영상에서 마지막에 제노스가 사용함
원거리 물리딜러
- 공통적인 변경점
- 물리수치 계산식 변경(위와 동일)
- 파티 데미지 경감버프 공통적으로 90초로 변경
음유시인
- 기존 3종류의 노래액션으로부터 파생되는 파티버프 액션 추가
- 에이펙스 에로우에서 파생되는 새로운 액션 추가
- 배틀보이스 쿨 120초
기공사
- 기게를 컨셉으로 한 새로운 액션 추가
- 오토마톤 퀸에 새로운 액션 추가
- 정비 스킬 2스택
무희
- 웨폰스킬로 받는 리버스카스케이드 실행 가능 같은 버프 프록이 광역기와 공유
- 기교/탱고 이후 파생되는 액션 추가
- 에스프리 자신만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
마법딜러
- 공통변경점
- 아돌에도 물리데미지 감소효과 추가(효과량은 견제가 더 좋음)
흑마도사
- 에노키안이 특성으로 변경, 아스트랄 파이어와 움브랄블리자드가 자동적으로 부여됨
- 특정 상황에서 아스트랄파이어랑 움브랄블리자드를 스왑하면 발동할수 있는 새로운 액션 추가
- 퓨어딜러이므로 소생은 안줌
- 파이어 프록, 썬더 프록의 지속시간을 상향
- 파이라랑 블리자라 상위마법 추가함으로써 aoe사이클이 변경
- 파이라 상위 이름 하이파이라
적마도사
- 스코치(작열화)로부터 파생되는 신 액션 추가
- 벌플레어, 벌홀리, 스코치를 범위공격으로 변경하여 범위 로테이션으로부터 발동 가능
- 방어계 파티버프 추가
- 웨폰 스킬에 소모되는 블랙마나 화이트마나 소모량 감소
- 마나피케이션을 사용하면 무조건 근딜콤보 사이클 가능함
- 마법을 사용할때 증가하는 블랙마나 화이트마나 증가량도 감소
- 엠볼든 변화 없음
- 적마 근콤이후 쓰는 백점프/제자리 공격 위력 똑같게
소환사
- 직업 메카닉스 리뉴얼
- 도트 전부 삭제
- 도트가 없어진 만큼 스킬 위력 조정
- 에기가 아니라 이프리트, 가루다, 타이탄 소환이 가능
- 만신을 부르면 만신에 따라 속성이 부여되고 속성에 따라 공격모드가 달라진다
- 데미바하무트를 소환하면 속성에테르를 3개 받고, 이후 속성에테르로 만신을 소환해서 싸우고, 피닉스를 소환해서 에테르를 부여받고 다시 만신을 소환
- 만신을 부르면 해당 만신 스킬은 일정스택 사용 가능
- 이프리트 액션은 캐스팅 시간이 길지만 강력, 돌진기능 있음(2스택 사용가능)
- 타이탄은 4스택, 스킬 즉시시전
- 가루다는 4스택, 설치기를 설치, 이후 무영창 시전
- 만신 소환 순서는 자유롭게
- 소생은 유지
- 치유술도 유지
- 스킬갯수 감소
- 부를수 있는 소환수가 늘어나서 소환수 사이즈 변경(자기 기준)
- 카벙클이 기본이고, 이프리트 타이탄 등으로 에기미라프리를 할수 있음
힐러
- 공통변경점
- 모든 힐러에게 단일대상 버프 부여 액션 추가
- 공격마법 영창시간 단축(1.5초)
- LB 범위 50미터로 확대
백마도사(퓨어힐러)
- 설치형 회복 액션 추가
- 홀리 상위마법 추가
- 물의오라 삭제
- 디바인 베니젼 차지 액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