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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고스트 오브 쓰시마 QnA

포도뤼
2020-06-01 11:06:37 152 0 0

Q : 다른 타입의 무기가 있는가? (창이나 도끼 등)


진의 검은 가족의 유산이기에, ('사카이 스톰' 이라는 이름) 이 검은 항상

진의 메인무기가 될 것. (진은 가족의 유산인 검 이외에 다른 검을 찰수도 있음)

진의 여정에 따라 이 사카이의 검은 강화될 것임.

유령으로서의 진의 명성이 커짐에 따라 다른 무기를 사용하게 되기도 하는데,

활이나 쿠나이 등이 그러함. 하지만 게임이 발매되기 전에 이 밖에 무엇이 더 있는지는

플레이어가 직접 찾아내기를 원하기 때문에 모든걸 밝힐수는 없음.

 


Q : 영상에서는 진이 플룻을 연주하고 있는데 자유롭게 연주가 가능한가?


원할때마다 플룻을 연주할 수 있으며, 분위기를 만들고 감상하는 완벽한 방법.

 

 

Q : 난이도에 대해서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

어려움에서 적들은 매우 공격적이고, 플레이어와 적들 모두에게 공정함.

매우 도전적일것.

반면 쉬움 모드는 전투보다는 탐험을 중요시하는 플레이어를 위한것이며

일부 강한 적들에게만 도전적인 난이도.

어떤 난이도를 선택하든 적들의 체력에는 변화가 없음.

 

 

Q : 환상적인 게임플레이였지만, 활에 맞았을때 적들의 물리적인 반응이 바뀔수 있는가?

화살에 맞고 뒤로 날라가는건 과장적이고 비현실적이었다.


많은 분들이 이걸 질문했는데, 활은 여러 종류가 있고 데모에서 두가지를 볼 수 있다.

하프보우와 롱보우이며, 롱보우는 상대를 뒤로 날라가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Q : 항해 옵션이 있는가?


없음

 

 

Q : 칼에는 각각 스탯과 어빌리티가 있는가?


칼은 게임의 처음부터 끝까지 진의 메인 무기이며,

칼을 개선하는 방법이 존재하고, 거기에는 스탯이 존재한다.

 

 

Q : 쌍칼 스타일이 존재하는가?


존재하지 않는다. 진은 전통적인 스타일로 훈련받았다.

 

 

Q : 진은 여행 내내 같은 말을 타는가? 바꿀수 있는가?


진의 말은 여행에서 그의 파트너이다. (중간에 바꿀 수 없고 이름은 '노부')

하지만 게임의 초반에 어떤 말을 선택할지는 고를 수 있다.

 

 

Q : 특정 재료를 위해 동물을 사냥하는 퀘스트가 있는가?


쓰시마에는 진의 모험을 돕는 동물들이 있지만, 공격적인 포식자도 있다.

이 특정 동물을 처치하면 특수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전 인터뷰에서는 사냥을 하면 보상을 주지 않는다고 언급해서 약간 모순을 띠는데,

아무래도 일반 동물은 사냥해도 보상을 주지 않고,

일부 특정한 동물들만 사냥해야 보상을 준다는 의미인듯 합니다.)

 

 

<그 외 정보>


벽타기는 이전작 인퍼머스 or 언차티드와 유사.

별도의 점프 버튼이 존재하기에, 어쌔신크리드와 같이 프리러닝으로 버튼유지를 통해

자동으로 벽을 오르는것이 아닌 직접 점프로 벽을 매달리고 점프로 벽을 오르는

언차티드 같은 방식.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는 이전작 인퍼머스와 달리 확실히 선악 시스템이 없음.

이것에 선택이 없음을 개발자는 분명히 하고, 플레이어가 맵을 방랑하는 사무라이로서

다양한 스토리를 자유로운 순서로 경험하는것은 가능해도

결국 스토리는 하나일것 (개발자가 분명히 하지는 않았지만 엔딩 또한 하나일 수 있음)


사무라이의 현실과 미디어의 판타지의 사이에서 서커펀치는 진정성을 제공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제작하길 원함. 다만 스토리는 확실히 픽션


배트맨스타일의 카운터 기반 시스템이라기보다, 공격적이고 매우 기술 기반의 전투.


7인의 사무라이와 마찬가지로 우사기 요짐보(스탠 사카이의 미국 코믹스)

는 본 게임의 큰 영감을 준 매체. (주인공 진 사카이의 이름이 여기서 따온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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