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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코네) 아레나 간단공략

_파인_
2020-02-25 14:23:50 235 0 0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iriya1&exception_mode=recommend  <ㅡ아레나의 여러 조합 

뚫는법이 나와있는 이리야 갤 


읽기전 주의사항 

1.변수가 많다보니 확실한 카운터가 아니면 실패할 확률이 엄연히 존재한다(크리티컬의 유무,자리이동 변수,스턴으로 인한

패턴 변경으로 인한 변수,이리야 자해크리티컬 등)

2.변수 끝판왕이자 아레나 적폐인 츠무기 관련해선 적지않을거임(츠무기 들어간 순간 어떤 조합 들고와도 확률쌈됨)

3.요번글은 방어할때가 아닌 공격할때의 상황임 즉 공덱조합에 대한 내용임 


아레나 등반할때 초반엔 조합이 별거없거나 레벨빨로 어케든 뚫지만 이후론 존버덱들이 등장하면서 상대하기가 

힘들어진다 요번글은 그런 존버 방덱을 어케 뚫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글이 되겠다 


그전에 조합이 아니라 캐릭터에 대한 개인공략부터 적겠다 적어도 이걸 알아야 조합짤때 머리가 잘굴러갈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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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 하면 무조건 보게될 얼굴인 미야코다 던전이나 기타 pve 컨텐츠에서도 좀비같은 생명력으로 유명한데

아레나에선 그야말로 물리덱들의 하드카운터다 푸딩이 뜨면 무조건 조합에 마딜러가 들어가야하며 

마딜러를 넣을 생각이 없다면 5전열 극딜러로 조합을 맞추게 된다 

다만 전장 유카리나 뉴이,마호 등 강력한 힐러들이 아레나에 방덱에 투입되면서 5전열로는 뚫는게 상당히 힘들어져서

일단 조합에 들어가면 마딜러를 채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무적스킬,물딜에 대한 높은 방어력과 회피력(고랭크 되면 체감 잘못하는데 랭크가 낮거나 풀템 아니면 감나빗으로 고통준다)

약점은 위에서 말했듯이 극단적으로 낮은 마방 이리야나 담당일찐인 수캬루,전장 안나가 기강잘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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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그래도 덜하지만 아직도 방덱에 들어가는 적폐캐릭 상대의 최후열 캐릭터를 저격한다는점 때문에

공격할때 나의 조합을 강제한다는게 엿같은 캐릭터다 이런경우 카운터인 실시간 도발(ex 쿠우카,신레이)혹은

탱탱한 후열 캐릭터(ex 마호)를 박아서 최후열 캐릭터가 터지기전에 앞에 캐릭터들이 상대 라인을 터치는데

주력하게 된다 

다만 실시간 도발달린 쿠우카,신레이를 투입하기엔 이녀석 둘다 마방탱커다 물리딜러인 할푸딩의 공격을 

제대로 버티질못한다 할푸딩덱이 들어간 덱이면 십중팔구 존버덱일텐데 1탱커 4딜러 조합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러면 쿠우카 혹은 신레이 먼저 터져버리고 후열 짤리면서 딜부족으로 지게된다

게다가 상대 조합에 노조미가 들어갔을 경우 노조미 스턴으로 도발이 씹혀서 할푸딩이 내 후열 짜르는순간

겜이 터진다 그래서 확실하게 뚫는 조합을 알고있는 경우가 아니면 마호를 넣어서 버티는게 대부분

여담으로 노조미를 넣게 되면 할푸딩이 스턴 스킬 쓸때 상대캐릭터 바로 앞으로 가게 되는데 타이밍이 맞으면

노조미의 스턴을 맞아서 할푸딩이 내 진형에 갇혀 다굴맞아 순삭당하는 경우가 있다 하다보면 의외로 

그런경우가 많아서 노조미 탱 조합으로 갈때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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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점점 떠오르고 있는 캐릭터 쿠우카처럼 실시간 도발에 유버가 상대전체 스턴 이라는 상당히 훌륭한 성능이라서

채용되기 시작했다 도발 때문에 물리 극딜러 넣으면 살살 녹다보니 적폐같다는 느낌은 잘 안들지만 

전체스턴 이라는 걸출한 성능의 유버 때문에 상대하다보면 역겹다는 느낌이 가끔씩 든다 

물방 자체가 물렁물렁해서 녹이는건 그리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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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마방 벨런스형 탱커 유버로 인한 한정적인 도발,전~중열 캐릭 단체힐,상대 전열 스턴+공깍 등 

캐릭터 자체가 벨런스가 상당히 잘맞춰져 있어서 뒤에 힐러들만 잘 받쳐주면 적폐급 탱킹력이 뭔지 느낄수있다

전장풀강 달면 진짜 탱탱하다 공깍으로 내 화력도 깍는녀석이 물마방 탱커라서 어느쪽으로 조합을 짜도

일정 이상의 탱킹력을 보장한다 

다만 벨런스형 탱커라고 말했지만 타캐릭에 비해 그렇다는거지 물방보단 마방이 낮다보니 마딜슈팅덱한텐

허무하게 녹는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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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푸딩+쿠우카 라는 적폐방덱의 축중 한명이던분(지금도 쓰인다) 구 존버덱에 항상 들어갔던분으로 

마딜러 계의 푸딩이라고 보면된다 실시간 도발에 유버가 마법 흡수 베리어 라서 마딜쪽으로 조합 짯는데 

쿠우카를 녹이는데 실패하면 유버켜지자마자 풀피에 가깝게 회복되는거보고 현탐오게 만드는녀석

신레이처럼 마방쪽에 치우쳐진 스탯 때문에 물리덱한테 기강 잘잡힌다 힐러가 빈약하면 마코토한테도 기강잡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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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이 나오면서 1티어 아레나 탱커가 되어버린분 스탯이나 스킬이 특이하게 체력돼지 특화라서 의외로 

그렇게 탱탱하지않다 문제는 전장으로 강화된 런치타임(주먹밥먹기)에 체력이 대량으로 회복되고 이 스킬이 발동하고

난후 물마방 베리어가 생긴다..즉 런치타임 처먹고 난 이후 어떤 공격을해도 체력회복 된다(...)

때문에 런치타임 돌기전에 녹여버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현실은 그럴일 거의없다 

체력돼지 라고 적어놨지만 런치타임 발동때 마방증가+물마방 흡수 베리어+유버로 인한 물마방 증가 

이러한 요소 때문에 유버 켜지고 난 이후론 사실상 노조미 처럼 전천후 탱커가 되어버린다 

공략할때 보통 노조미를 넣어서 카운터 치는편이다 페코린느의 런치타임 타이밍때 노조미의 스턴 타이밍과

동일하다보니 행동패턴에 변수가 생기지 않는다면 스턴맞고 런치타임이 씹힌다

그리고 일단은 유버가 켜지기 전까진 마방탱커에 가깝기 때문에 물리덱으로 공격하면 의외로 싱겁게 녹는다

전장 유카리나 마호의 대량힐을 받는순간 역겨워져서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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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폐 그 자체 아레나에서 가장 아니꼬운게 뭐냐하면 십중팔구 이녀석일거다 요즘은 그래도 덜하지만 방덱에서도

적폐고 공덱에서도 훌륭한 성능이다 내가 이거 안뽑아서 진짜 아니꼽다 아..아무튼

할노부가 들어가는 방덱은 보통 존버하면서 상대의 전열을 짜르는 형태의 덱이다 즉 일반적인 존버 방덱하곤 

성향이 다르다 존버 방덱이 전장유카리,마호 등을 넣어서 전열의 탱커에게 높은 힐량을 주면서 시간제한을

노리는거라면 이쪽은 앞에 3인탱커 박고 할노부가 상대 전열을 다 녹이는식으로 운영된다 

덱마다 다르지만 영혼의 파트너인 미츠키랑 붙어서 방덱하는 경우가 많다 낫질 한방에 전열이 녹는다는게 뭔소린지

바로 체감할수있다 낫질이 전~중열까지 닿기때문에 사실상 후열딜러들을 강제받는다 

상대 탱커따라 다르긴하지만 올전열 같은 조합을 쓰면 낫질-유버-낫질-유버에 할노부 한명에게 전멸엔딩

보기 십상이라 수캬루,시오리,스즈나,하츠네(할노부 저격) 등이 채용된다 


프레나에서나 볼법한 수페코방덱,이리야덱에 대해선 적지않겠다 내가 귀찮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물갔다 

여기선 일단 아레나에서 주로보이는 적폐방덱에 대해서 적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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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에서 자주볼 가장 기본적인 존버덱일것이다 쿠우카의 도발을 이용해 푸딩과 딜을 분산적으로 받으면서 

마호와 유카리의 대량힐을 통해 유지력을 높이면서 할푸딩으로 상대후열을 조지는 덱 

전장 받은 에리코의 딜이 신세계라 위처럼 전열 물리극딜로 잡을수도 있다 여담으로 모니카녹는거 아니냐 라고

물을수도 있는데 풀템 모니카 꽤 단단한편이다 그리고 노조미 탱이라서 노조미가 유버 켜지면서 딜을 

분산해서 받기 때문에 모니카가 녹을 걱정은 안해도 된다 

그리고 가능하면 내가 전투력이 더 높을때 박길바란다 푸딩 무적에 에리코나 크리스 유버가 빗나간다던가 하는

변수가 발생하면 분위기 갑분싸 될수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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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우카 도발로 푸딩을 묶어둔후 상대탱커들을 갈아버리는 조합도 사용된다 다만 전투력차가 좀 있으면 쿠우카가 녹으면서

후열의 수캬루가 잘리고 질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내가 더 높거나 비슷한전투력일때 박는게 좋다 참고로 승률이 

운빨이 좀 필요해서 안정적이지가 않다 신레이도 쿠우카 역할을 대체가능하긴하다 써본적 없어서 모름

(본인도 이 조합 예전에 자주 썼는데 승률 불안정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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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치카 있으면 해볼만한 조합(난 없음 ㅠ) 이상하게도 승률이 상당히 높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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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 투입으로 상대 전열을 당기고 이리야 할노부로 조지는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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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딩 신레이로 딜 분산 이후 노조미 도발로 또 분산하고 그틈에 할노부가 다 잡는덱이다 

힐러가 전장 유카리 뿐이라서 올전열 딜러라는 이상한 조합만 안하면 마딜 물딜 적당히 섞어서 공격하면

잘뚫린다 

위에서 할노부 있을땐 후열 쓰라면서 왜 크리스,모니카 들어감? 라고 궁금할텐데 나카나카하게 설명해주겠다

일단 크리스,모니카 둘다 탱탱한편이라 할노부 낫질에 안죽는다 돌려보면 알겠지만 크리스가 오히려 할노부

낫질 맞고 유버가 빨리 차서 신레이를 순삭시켜버린다 할노부가 유버 쓸쯤에 노조미 유버가 켜져서 

크리스가 유버맞고 전사하는 변수도 적다 모니카는 크리스보다 탱탱하니 신경쓸것도 없다 

정말 재수없게 크리스가 할노부한테 사망하는 엔딩만 아니면 무난하게 바른다

참고로 신레이가 쿠우카여도 마찬가지다(직접 실험한 결과 기강 잘잡음)

7e12e93cd40a6e10cda9d33c50c6d53a.png노조미 대신 페코가 들어간 버전도 일단 뚫기는 하는데 이쪽은 변수가 좀 있어서 질때도 있다 

페코가 노조미보다 역겨운 탱킹력 가지기도 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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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뚫릴것같지만 잘뚫는다 본인은 캬루 육성 덜되서 수캬루 넣고 했는데 전원생존으로 잘뚫음 

그리고 전장 캬루 전장 노조미여야한다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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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가 많지만 이쪽도 뚫긴 뚫음 상대 할노부 낫질에 크리냐 아니냐에 목숨 달려있음 이리야 자해크리 떠도 진다 

변수 넘치는데 왜 올림? 싶지만 위에 전투력보면 6천차이도 e김 

생존만 한다면 전투력차 극복 가능이란말 


존버방덱에 대해선 이정도 적겠고 다음 글엔 아레나에서의 캐릭터 용도에 대해서 적겠다 

더 자세히 적으면 내가 죽으니 양해바란다 

정공 아니라서 틀린거 있을수 있으니 양해바람 꼬우면 스크루 다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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