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번역은 구글 번역 기반으로 일부 의역을 포함합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스텟 등 일부 고유 명칭의 번역은 모드 자체 한국어 번역 명칭을 표기하였습니다.
<> : 스펠 명칭 / [] : 아이템 명칭 / 《》: 접두, 접미사 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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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일반적인 업데이트
- 몹 스케일링 증가로 인해 120레벨 기준 50% 가량 강해졌습니다. 이는 70레벨 이하의 몹들에게선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 [발현된 룬 단어] 의 드랍 가중치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룬 단어]는 찾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 질 것입니다.
이에 더해 [ Last Wish ] , [ Undying Magic ] , [ Chains of Honor ] 룬 단어의 가중치가 줄어들었습니다.
(각 룬 단어는 도트힐과 도트뎀 / Unholy 스펠 레벨 증가 / 모든 스펠 레벨 증가의 특징을 지닌 룬 단어입니다. )
- 10000 가량이었던 세트의 가중치가 룬 단어 가중치와 유사한 6666으로 변경되어 더 등급이 높은 세트가 등장할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 고유 아이템 [ Nature Bracelet ] 과 [ Lightning Bracelet ]이 각각 Stamina (기력 증가) 와 Dexerity (민첩) 대신 Vitality (생명)과 Luck (원기) 를 제공합니다.
- 고정적인 치명타 확률을 가진 고유 아이템의 스텟이 낮아졌습니다.
#2 : 접두사 및 접미사 업데이트
- 새로운 접두사 《 Elusive 》 : 《 Evasive 》 접두사의 강화 버전입니다. 추가적인 원소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 새로운 접두사 《 Charged 》, 《 Bursting 》 : 위와 다르게 마법 보호막을 부여하는 접두사입니다. 《 Bursting 》 은 강화 버전입니다.
- 새로운 접두사 《 Enchanted 》, 《 Lightened 》, 《 Tempered 》 : 각각 천 갑옷 , 가죽 갑옷 , 판금 갑옷에만 적용되는 접두사입니다.
이 접두사들은 각 갑옷의 방어 스탯을 퍼센티지로 부여하며, 이는 다른 갑옷들과 다른 각 갑옷만의 정체성을 확립시켜줄 것입니다.
- 《 ~Elements~ Shield 》 접두사 전부가 체력 퍼센티지와 방어력을 제공하지는 않는 대신 각자의 스탯을 부여 할 것입니다.
《 Frost Shield 》 는 체력과 마나를, 《 Fire Shield 》 는 마법 보호막과 방어력을,
《 Lightning Shield 》 는 마법 보호막과 마나를, 《 Nature Shield 》 는 여전히 체력과 방어력을 부여할 것입니다.
- 《 of Giants 》, 《 of Behemoths 》 접미사가 치명타 피해량 스탯 대신 방어력 스텟을 제공합니다.
《 of Behemoths 》 접미사는 레벨과 희귀도를 따라가는 * of Giants * 접미사의 강화 버전 입니다.
- 접미사 중 일부 치명타 피해량 스텟을 다른 명칭에 관련된 스텟으로 대체합니다.
(예시: 《 of ~~~ Element 》 의 경우 원소 저항 스텟은 고정된 채 치명타 피해량이 치유량 증가, 시전 속도 증가 등으로 변경)
- 반지의 접두사 《 Eternal Field 》 는 이제 마법 보호막 퍼센티지 대신 일정 마법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반지의 접두사 《 Unending Field 》 는 이제 일정 마법 보호막 재생 뿐만 아니라 마법 보호막 퍼센티지를 같이 부여합니다.
- 《 The Magic Siphon 》 접두사는 더 흔해질 것이며 이 접두사는 마법 보호막 흡수를 부여합니다.
- 《 Heavenly Skin 》 접두사는 이제 체력 대신 더 많은 방어력과 원소 저항력을 부여합니다.
- 《 of Godhood 》 접미사는 체력 배율 대신 체력 퍼센티지를 부여하며 방어력과 같은 양의 회피율을 부여합니다.
- 《 of Immortality 》 접미사는 방어력 대신 추가적인 체력을 부여합니다.
#3 : 마인 앤 슬래시 업데이트
1) 일반 및 특성 관련 업데이트
- 팀 플레이 맵의 난이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게임 체인저 특성인 " Clever Escapist " 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특성은 오른쪽 하단에 존재합니다.
회피율 배율을 조금 낮추는 대신, 회피에 성공하면 10%의 피해량 증가와 20%의 피해량 감소 버프를 5초간 받습니다.
- " Steady Hand " (흔들리지 않는 호흡) 특성이 맨 아래로 이동되었습니다. 특성 설명이 간소화 되었으나, 성능은 변하지 않습니다.
- " Magical Life " (마법 생명) 의 체력 패널티가 10%로 감소하였습니다.
- " Side Step " 특성의 회피율 배율과 주문 회피가 30%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왼쪽 " Phys Gained as ~~~ "(물리 피해의 일정비율을 속성피해로 추가) 스탯이 조금 더 유용해집니다.
- 일정 스탯을 부여하는 노드의 부여치가 감소하였습니다.
- 치명타 피해량 스탯값이 약 25% 감소하였습니다.
- 체력 스탯 값의 하한선과 체력 퍼센티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보호막의 일정치 스탯 값은 크게 증가하였으나 퍼센티지 스탯값은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중하위에서 보다 강력하게, 상위에선 덜 강력하게 만들 것입니다.
- 회복량 증가의 상한을 줄이고 하한을 늘렸습니다.
2) 스펠 관련 업데이트
- <Arctic Armor>의 기력 및 마나 재생 패널티가 25% 감소하였습니다.
- <Critical Surge>, <Power Surge>, <Lightning Spear>의 <Bolt> 계열 시너지의 데미지를 25%~33% 가량 감소시켰습니다.
- <Venom Load> 의 최대 레벨을 4에서 12로 설정하였으며 효율에 비하여 포인트가 너무 적었기 때문에 이러한 변경이 있었습니다.
또한 레벨 당 반경 증가량을 감소시켜 최대 레벨에서 반경이 5가 아닌 4가 되었습니다.
마나 소모량 또한 10% 가량 증가하였고 시전시간은 50% 증가하였습니다. 데미지의 변경점은 없습니다.
- <Nature Curses> 계열의 새롭고 간소화된 디버프를 추가했습니다.
- <Flesh & Mind Sacrifice>의 체력과 마법 보호막 패널티가 25% 가량 감소하였습니다.
- <Omnislash Finisher>, <Anti-Gravity Finisher>의 데미지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Force 계열의 <Finisher> 계열 스펠과 <Extension>계열 스펠의 쿨타임을 각각 1초 , 0.5초 씩 증가시켰습니다.
3) 수정 사항
- [ Fighter's Chain ] 과 [Force Hellfire Torch] 을 장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머지 수정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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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CTE 3.0.3 패치노트 번역
이구니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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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테 시리즈에 주민 교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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