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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수다공간 스트리트 파이터5_아비게일 공략집_버전1.0

엠씨쿠마
2018-07-25 00:27:52 32 1 1

 

스트리트 파이터5 3.5

아비게일 공략

아비게일


※ V 트리거Ⅰ 발동 중 서서 강P, 앉아 강P 모으기 가능


[기본잡기]

레드 리프:약P약K

히트 & 런:← + 약P약K


[특수기]

아비 해머:→ + 중P

①아비 블래스터:← + 강P

①아비 스크류:← + 강P - 강P

①아비 리프트:→ + 강P

붕붕:서서 약P - 약P

빵빵:앉아 약P - 앉아 약P


[필살기]

②나이트로 차지 (EX):KK (모으기 가능)

┣ 드랍 백:나이트로 차지 모으기 중 ←

┣ 다이너마이트 펀치:자동 발동 or P

┣ 애벌랜치 프레스:K

┣ 베이 에어리어 선라이즈:약P약K (잡기)

┣ 나이트로 헝가비 - 하이:중P중K

┗ 나이트로 헝가비 - 로우:↓ + 중P중K

아비게일 펀치 (EX):↓↘→ + P (히트시 P 연타)

③기간트 후프 (EX):→↘↓↙← + P

아비게일 스매시 (EX):→↘↓↙← + K (잡기)

메트로 크래시:V 트리거Ⅱ 발동 중 강P강K (모으기 가능)


[V 스킬]

헝가비 - 하이:중P중K

헝가비 - 로우:↓ + 중P중K


[V 트리거]

Ⅰ 맥스 파워:강P강K ■■

Ⅱ 하이브리드 차지:강P강K ■■■


[V 리버설]

온타리오 드랍:가드 중 → + KKK


[크리티컬 아츠]

아비게일러:↓↘→↓↘→ + P


① V 트리거Ⅰ 발동 중 모으기 가능

② EX 버전은 KKK로 사용하며 모으기 불가능

③ EX 버전은 P 연타로 공격 지속





@콤보 (트리거 1 기준)

 기본콤보

1. 밑약발- 서서약손- 약,EX 아비가일펀치(↓↘→ + P) [CA 캔슬가능]

2. 서서약발- 앉아약발- 서서약손- EX아비게일 펀치

3. 점프 강발- 서서중손- 아비블라스터(← + 강P )- 중 아비가일 펀치 [CA 캔슬가능]

4. 앉아 강손- 강 아비가일펀치 or 약 기간트루프(→↘↓↙← + P ) [CA 캔슬가능] (크.카때 유용)

5. 앉아중발- 약 아비게일펀치 [CA 캔슬가능]

6. 서서중손- 아비 스크류 (아비 스크류:← + 강P - 강P ) setup [CA 캔슬가능]

7. EX 아비게일 스매시 (→↘↓↙← + K (잡기))- 앉아 강손- 강 아비게일 펀치

                                           - EX 기간트루프- 강 아비게일 펀치

8. 점프 강발- 앉아 강손 or 서서 중손- EX 기간트루프(→↘↓↙← + P )- 아비 리프트(→ + 강P) – 약 기간트루프

9. (상대 점프중) 앉아 강손 or 아비 리프트- 나이트로 차치(KK)- 다이너마이트 펀치(P) Ex도 가능

10. (상대 점프중) 점프 강손- 아비 리프트- 다이너마이트 펀치 [CA 캔슬가능]

                         - 약 아비게일 펀치 [CA 캔슬가능]

11.(지상 반격기) 헝가비- 중 아비게일 펀치 or 강, EX 기간트루프

12.(공중 반격기) 헝가비- 강,EX기간트루프


 트리거 1 콤보

1. 앉아 강발 1hit- 트리거( 강P+강K)- 차치 앉아강손- 다이너마이트 펀치(KK-P)- CA(↓↘→↓↘→ + P )

2. 중손- 트리거( 강P+강K)- 앉아 강손 EX기간트루프- 차치 아비 스크류- 약.EX 아비게일 펀치

3.중손- 아비 스크류- 트리거- 앉아 강손- 다이너마이트 펀치- CA

4. EX 아비게일 스매쉬- 앉아 강손- 트리거- 차치 아비 스크류- 약 아비게일 펀치 or 아비 리프트

5. (트리거중) 차치 서서 강손- 차치 아비 스크류- 차치 아비 스크류- 약,EX 아비게일 펀치

                                            - 아비 리프트

6. (트리거중) EX 아비게일 스매쉬- 차치 아비 스크류 - 차치 아비 스크류- 약,EX 아비게일 펀치

- 아비 리프트

7.(트리거중) 차치 서서강손- 차치 아비 리프트- 차치 앉아강손- 강 기간트루프- CA


@프레임트랩 (기본기를 깔아두고 발생이 빠른 기본기로 상대방 기본기를 쳐내서 카운터내는 공격행동)

-서서중손 가드시- 서서 약발 or 서서 약손 or 아비블래스트/ 거리가 벌어지면 서서 중손도 괜찮음

-앉아 약발 가드시- 앉아 약발

-서서 약발 가드시- 서서 약손 or 앉아 약발

-서서 약손 가드시- 않아 약발

-


#프래임트랩을 이용한 압박

- 서서 중손> 서서 약발> 서서 약손> 앉아 중손> 기간트루프 or 나이트로 차지

- 서서 중손> 서서 약발> 서서 중손> 강 기간트루프 > 앉아 약발> 앉아 약발> 서서 약손>…….





운영

#필드 견제

- 약손, 앉아 약손, 앉아 중손, 강손류 (가끔 강발)로 쉽게 붙지 못 하게 함.

-약손류가 가장 많이 쓰일것이다. 그만큼 좋다.


#점프 공격시

- 상대방 점프 시 서서 약손으로 커트하기 좋음. 급한 순간에 유용함. 근접에도 좋음.

- 상대방 동작 예측시 아비 리프트, 앉아 강손으로 맞춘 뒤 콤보를 넣어준다.

 (트리거- 차치 아비 스크류 or 다이너마이트 펀치(KK-P)

- 지상 헝가비도 위의 기본기랑 섞어서 쓴다. 의외로 쓸 일이 많은 V스킬

- 상대방 점프 확인 후 점프 약손이나 약발로 커트 해 주는 것도 좋음.


#압박

- 연속 중손, 앉아약발- 서서약손, 서서 약발, 앉아 중손, 않아 중발 등등 으로 서서히 접근.(앉아 중발은 꼭 캔슬해서 딜레이를 줄이자.)

- 아비 블래스터로도 견제하고 히트 확인하고 연속기나 약 기간트루프로 딜레이를 줄임. 또는 블래스터 히트시 스크류로 파생 후 셋업으로 상대방을 계속 압박하자.

- 기본기중 캔슬이 가능한 기본기로 기간트루프 사용. 약중강을 적절히 섞어서 타이밍이 예측하기 힘들게 해야 함. 기간트루프 후 앉아 약발로 프래임트랩 가능.

- 기본기에 나이트로 차치도 간혹 사용해주면 상대방이 혼란스러워 함.

- 당연하겠지만 점프도 사용하는데 아비게일은 점프거리가 다른 캐릭에 비해 크지 않기 때문에 대공기를 낚을수도 있다. 두 캐릭간에 사람 두 명 정도 공간에 앞점프를 하면 승룡권을 맞지 않을 수 있다. 그 후 서서 강손으로 크러쉬 카운터를 먹인 후 콤보를 넣어주자.

-위에 있는 기본기 견제, 기간트루프, 나이트로 차치, 점프로 상대방에 접근해주자.



#커멘드 잡기 셋업 및 심리전

-앉아 약발이 이번 패치 때 캔슬이 불가능하게 되었는데 그래도 시작이 4F이라 자주 사용됨.

히트 시 5F 이득이고 커잡(아비게일 스매시) 시작이 6F이라 2F 잡기 셋업이 가능. 막았을 때는 2F 이득이라 5F 인데 약 기본기에 커트가 되니 약손,약발이냐 잡기냐 공중기본기냐 하는 심리전이 시작. 앉아 약발 후 공중으로 점프할 거 같다면 앉아 강손으로 격추 후 연속기를 넣어주자.. 초근접에서 상대방이 뭔가 내밀 거 같으면 앉아 약발로 프레임트랩을 걸어준다. 가끔 압박하다 상대방 무적기를 쓰게끔 유도, 가드해서 카운터 펀치를 날려주자.


- 서서 약발도 너프로 시작이 6F이다. 히트시 4F이득으로 3F 커잡 셋업이 가능. 막으면 3F 이득이므로 무적대공이나 3f 공격에 막힌다. 역시 심리전을 적절히 잘 사용해야 함.(잡기- 기본기 견제- 공중 가격)


#장풍캐릭터 장풍 공략

- 접근 러쉬만 하면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지만 느리고 접근이 힘든 아비게일은 장풍캐릭터를 상대하기 버겁다. 특히 가일이 천적.

-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천천히 막으면서 약손이나 중손으로 견제하면서 접근한다.

-아니면 아비 블래스트로 장풍을 없애는 것도 방법. 참고로 장풍 상쇄 후 캔슬이 되니 아비 스크류, 기간트루프나, 나이트로 차치로 공격하는 것도 방법이다.

-발 2~3보 안으로 근접 시 장풍 준비동작을 보면 헝가비로 팅겨 상대방을 맞출 수 있으며, 맞추면 추가타가 가능함.

-트리거1이 켜저 있으면 강손류로 모으면 아머로 받아지니 접근 뒤 카운터도 노릴 수 있다.

- 가일의 v스킬 소닉붐같이 2히트 장풍이면 아비 블래스트- 헝가비로 상쇄가 가능하니 간혹 상대방이 장풍 후 접근(지상, 점프)하면 사용해보자. 헝가비에 맞아 콤보를 넣을 수 있을 것이다.

-트리거 후 아비 블래스트로 치면 2히트 장풍을 상쇄시킨다.

- 차치 아비 블래스트로 EX,CA 등 모든 장풍 반사가 가능하니 사용해서 접근하자.

- 나이트로 차치가 1회 아머가 있으므로 받고 다이너마이트 펀치로 때릴 수 있다.

-점프도 좋은 방법이지만 상대방이 점프를 의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빈도를 줄여야 한다. 다양한 루트로 공격 후 간혹 점프로 공격하면 아무리 대공을 잘 치는 상대방이라고 못 칠 수 있다.(그래도 점프가 생각보다 많이 쓰일 수 밖에 없는 아비게일ㅜ ㅜ) 전방 점프가 그렇게 길지 않으니 대공기를 낚아 크러쉬 카운터 콤보를 노리는 것도 방법.


#나이트로 차치 심리전

-상황에 따라 자주 쓰이게 되는 기술(KK or KKK)로 필드에서 간격을 좁힐때나 접근 때 삼지선다를 걸 수 있다. 가다가 헝가비, 뒤구르기로 가는 척 페이크를 줄 수 있고 가다가 다이너마이트 펀치로 가격하는데 주먹 끝에 맞아야 반격받을 확률이 적다. 좀 더 가다가 접근하면 베이 에어리어 선라이즈로 잡아 던질 수 있으며 점프할 거 같으면 다이너마이트 펀치, 애벌랜지 프레스로 격추 시킨다. 간혹 점프로 뛰어 점프 공격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헝가비로 반격이 가능하니 무조건 공중 공격을 하는 유저라면 노리고 사용해도 괜찮다. 애벌랜지 프래스는 중단기에 데미지도 좋아 자주 쓰게 되지만 사실 반격 당하기 쉬운 기술이며 상대방이 구석시 잘못 하다간 자신이 구석에 몰리기 때문에 자제를 하는 편이 좋다.


 그리고 요새 달려오면 무적기를 날리는 유저들이 있는데 접근시 잘 지르는 유저면 캔슬 헝가비를 쓰면 팅겨내면서 상황이 유리해진다. 그러면 다음 번에는 이 사람이 잡을지 반격할 지 중단일지 혼란스러울 수 있다.


 가다가 중간에 헝가비나 로우 헝가비로 캔슬 개념으로 끊어줄 수 있다. 섞어서 써주자. 그리고 쓸 때 모으고 있으면 무릎 앉은 채로 있는데 모으다 상황보고 쓰던지 뒤 구르기를 해서 캔슬할 수 있다. 이럴 때 상대방이 피할려고 점프를 하는데 그 때 출발하면 손이나 발로 격추도 가능(예측 헝가비도 데미지로는 좋음)


#앉아 강발, 아비스크류 후 트리거 심리전

- 앉아 강발은 1히트나 가드시 트리거를 키고 좀 걷다가 하단, 잡기, 공중 심리전을 할 수 있다. EX 아비가일 스매쉬(잡기), 않아 중발(하단)후 히트시 EX 기간트루프 콤보, 서서 중손, 앉아 강손, 차치 앉아 강손(대공)

 -아비스크류는 상대방에 붙기 좋고 콤보의 기본이 되는 특수기지만 2히트때 후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반격당하기 쉽다. 1히트에서 끊는 방법이 있고 2히트 후 트리거로 심리를 걸어보자. 위에 강발 참고


참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_Qn2W8KurM&t=1s&index=91&list=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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