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棒読みちゃん 3개국어(일본어,한국어,영어) 음성 구분해서 읽기 설정

조이또
2019-08-26 01:11:58 3551 9 3

안녕하세요. 일본어공부(+가끔 일본게임) 방송을 하고 있는 조이또입니다

이전 글에 (일본어(+한국어) 코멘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棒読みちゃん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첨엔 저도 棒読みちゃん만으로 별문제없이 잘썼는데  일본어 공부 방송을 하다보니까 어느순간부터 한국어, 일본어 이외에 영어까지... (언어 일본어인데.. 영어권분들이 꽤 오시더라고요. 저 진짜 소규모인데 영어권분이랑 이야기하다 그냥 끝날때도 있어요;;;;)

근데 문제는 棒読みちゃん이 마구잡이로 다 읽고 영어발음이 너무 안 좋아서 방송이 카오스가 될때가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제가 영어를 못하는거랑 별개로 정말 못 알아 듣겠어요.) 


그래서 이번엔 한국어, 일본어, 영어 각각 코멘트를 다른 음성으로 구분해서 읽어주는 棒読みちゃん설정에 대해서 적어보려합니다. 

(구글 검색질로 짜집기한 정보이므로 이게 꼭 맞다고 할 수 없습니다. 더 좋은 방법을 아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ㅠㅠ, 저 진짜 개 컴맹이에요. 주말동안 하루종일 검색하고 설정해서 간신히 성공 ㅠㅠ;; )

일본어만 읽게하는 방법,  중국어를 읽게 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설정 방법이 있는거 같은데 지금은 제가 3개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니까 3개국어 설정 방법만 적을게요.  (컴맹이라 사실 다시 설정해서 성공할 자신이 없어요 ㅎㅎ)


우선 해당 음성패키지가 있는지 확인 없으면 다운 받아줍니다.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음성 

be70338b222112ee7b7db5336f45bd0d.png

일본어 음성 棒読みちゃん 음성 그대로 쓰실 분은 굳이 일본어는 따로 다운 안받아도 되는거 같아요. 아마도?

음성샘플듣기 - 음성미리듣기 버튼 누르면 설정창에서 미리 음성 체크도 가능합니다. 


◆ 棒読みちゃん 윈도우 음성도 추가 되도록 설정을 바꿔줍니다. 

棒読みちゃん실행 F10(설정) 

5941ececac060a5fb02007435fe92fdd.png2f99a476acdb062e461a4243225dd697.png

원래는 false라고 되어 있는데 클릭하면 오른쪽에 화살표 버튼 생기고 true로 변경 가능합니다. 

설정 저장 후 종료 재실행해 주세요. 


◆ 사용할 영어 음성 선택 

d0502b5209d8dcd184f4bd36f37341f2.png재실행하면 음성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데이비드씨가 제일 발음이 좋게 들려서 데이비드씨로 선택했습니다. 

데이비드씨를 선택한 상태에서 


◆ 辞書登録(사전등록) - タグ(태그) - 正規表現(정규표현)  신규추가(新規追加)

(솔직히 전 여기서부터 그냥 하란대로 따라했어요. 솔직히 뭔말 하는지 저도 이해 못해서ㅠㅠ 설명 못해요.;;;)

2fd4c06bdaae1b4f3ce34451d01aa7cc.png

>  일본어 음성 추가   (노락색으로 표시된 부분 입력한 후 新規追加를 클릭해 주세요.)

優先度 : 101  

正規表現 : ^(.*[\u3400-\u4DBF\u4E00-\u9FFF\uF900-\uFAFF\uD840-\uD87F\uDC00-\uDFFFぁ-んァ-ヶ].*)*$

置換後 : (Voice 1)$1

新規追加   클릭

*혹시 タグ(태그)탭 안보이시는 분은 티비 버튼을 눌러보세요. 

 be355b17939a5d0fe478b8517b61b61f.png

* (Voice 1)$1 의 (Voice 1)는 재생할 음성 ID번호입니다. 음성번호 확인은 설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bab70562d9ac8dfb651a465e4b00c44.png

만약 여성 2번 음성으로 재생하게 하고 싶으면 (Voice 2)$1 라고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 한국어 음성 추가 

4783b67b8ae2c9b2b07ef41573d2ee03.png

優先度 : 100

正規表現 : ^(.*[가-힣].*)*$

( 이거 다른 페이지에선 ^(.*[아-좃].*)*$ 되어있었는데 그렇게 넣으니까 읽지 않는 부분이 생겨서 

임의로 가-힣으로 봐꿔봤는데 되네요...... 이유는 몰라요.. 도대체 이게 뭔지 조차 모름 .. ;;)

置換後 : (Voice 10004)$1

(설정에서 한국어 음성 아이디가 10004 인걸 확인 10004로 입력해줬습니다.) 

新規追加(신규추가) 클릭


끝 !!!!!!!!!!!! 

이러면 영어는 데이비드씨가 읽어주고 일본어는 보요미짱 1번짱이 읽어주고 한국어는 혜미씨가 읽어줍니다.

한국어 닉네임이신 분이 영어를 쓰면 혜미씨가 읽어주긴 하는데 ... 그래도 만족합니다 ㅠㅠㅠ 


- 추가 -  

이렇게 설정 한 뒤에 wwwww(와라와라와) 8888 ( 파치파치파치) 같이 원래 읽어주던 걸 안 읽어주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따로 추가하면 다시 읽어준답니다.  저는 추가하는 김에 ㅋㅋㅋㅋㅋㅋ(크크크크크) 도 추가했어요. 

wwwww(와라와라와)입력 방법 

 0febb6cc767879be93383b0058c9ad14.png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대로 입력 후 신규등록 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w로만 등록하면 영어단어를 못 읽는 경우가 생기니 ww부터 입력해 주세요.)

優先度 : 101

(101이외의 번호도 상관없어요. 안쓰고 있는 번호 아무거나 1000이하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英単語에 체크 

(w는  알파벳이라 체크하나봐요.)

探索文字列 : WW

置換後 (Voice 1)ワラワラ

( 위에서 말했듯이 다른 음성번호로 하고 싶으시면 보이스 번호를 바꿔주세요.) 

新規追加(신규추가) 클릭

이런식으로 개수를 늘려서 3개 더 등록. 

優先度 : 102 英単語에 체크 

探索文字列 : WWW

置換後 :  (Voice 1)ワラワラワラ

(와라와라 2번 발음으로 끝내고 싶으시면 (Voice 1)ワラワラ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8888 ( 파치파치파치) 입력방법 

188c2be9ee34c70dce02343fc0c46845.png

굳이 안적을게요. 와라와라랑 비슷한 방식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크크크크크) 입력방법 

31eeb2c084d801c59849d7f7ad15cf69.png

저는 혜민씨 목소리로 크크크크 로 발음되게 할려고 혜민씨 보이스 넘버랑 한글 발음 적엇습니다. 

(Voice 10004)크크 

5252도 입력하면 오이오이라고 발음하겠죠. 시청자분들이랑 특정단어를 정해서 따로 발음을 입력해두면 방송할때 재미있는 요소로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예로 코멘트를 바보라고치면 죠이또똥바보라고 발음되게하면 재밌지않을까요?

(나만 재밌을까... ㅎㅎㅎ ;; ) 이것도 여러가지 활용방법이 있을거 같습니다.  


- 추가2 - 각 언어별 음량조절

 d070ee61dcf7ada212fd02d77efffe7f.png

추가한 음성의 음량이 작을 경우 개별적으로 음량계수를 조정하면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150정도로 조정해서 사용중입니다.  



컴맹이라서 엄청 헤매고 하라는대로 따라하기만 했는데  

컴퓨터 잘하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응용해서 한국어 이외의 특정 언어만 말하게 설정도 할 수도 있을거 같고 

혹시 더 쉬운 방법이나 재밌는 설정 방법을 아시는 분은 공유 좀 해주세요.  ㅠㅠ 

댓글 3개  
이전 댓글 더 보기
광고
방송하기프로그램채팅/봇업데이트
14
프로그램
OBS 스튜디오 24.0.0 업데이트! [2]
streamlabs_kr
09-20
15
09-19
13
방송하기
OBS 24.0.0 정식 릴리즈 [11]
싸이보그맨
09-19
41
프로그램
Twip Slim Alert Box CSS [31]
레카키드
09-15
5
09-04
23
09-04
18
업데이트
수정: 9(독)월 할인! [10]
피어나다
08-31
12
08-29
2
08-28
2
08-22
1
08-21
7
08-20
13
업데이트
NVIDIA GeForce 431.68 Hotfix Driver [6]
로즈우
07-28
12
프로그램
윈도우즈 잔렉 잡아주는 툴. [3]
베리머취래빗
07-25
36
07-25
10
07-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