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그냥 얍얍 떠난김에 본 성태의 20년 토정비결

스테빠노
2020-01-05 20:08:03 323 5 0

성태님은 91년 음력 2월 24일생으로

상괘는 1, 중괘는 2, 하괘는 3으로 123 외친내소지의에 해당합니다.


총운

   (수왈기추 구주상존)
비록 키와 빗자루라 하나 임자가 따로 있다. 비록 집안 청소나 하고 심부름하는 하녀라 할지라도 그를 부리는 주인이 따로 있다. 그러므로 하찮은 물건도 주인공이 얻고자 하면 쉬운 일이 아니다. 주인공의 금년 운세는 남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도 얻기가 어려울 만큼 재수가 막혔다는 뜻이다.

(허황지사 신물행지)
허황된 일은 삼가고 행하지 마라 투기, 모험적인 일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

(유지미취 신수내하)
마음은 있고 이루지 못하니 신수를 어찌할고 무언가 간절히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이루지 못하는 것은 신수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사즉불리 농즉유리)
벼슬하면 불리하고 농사하면 이가 있다. 비록 신수가 불리할지라도 농부 등 서민 신분이면 나쁘지 않다.

(막신친우 종견실패)
친한 벗일지라도 믿지 마라 마침내는 실패하리라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비록 호의적으로 권유할지라도 결과를 놓고 보면 실패하여 손해을 볼 것이므로 믿어서는 안된다.

(금년지운 거구종신)
금넌의 운수는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좆는다. 금년중에 무언가 혁신할 일이 있겠는데 그래야만 좋다

(막향운지 친인불인)
운남땅으로 가지마라 친한 사람일지라도 어질지 않다. 중국 남쪽에 옛 지명으로 운남()이란 땅이 있다. 그래서 운지()란 남쪽을 지칭한 것 같다. 즉 남쪽으로 가면 친철히 다가오는 이가 있겠은데 이는 좋지 않은 사람이므로 조심해야 해를 입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재낙미 횡액가외)
일이 눈썹밑에 떨어지니 횡액이 두렵다. 낙미지액()이란 눈이 캄캄하도록 나쁜 일을 당한다는 뜻인데 자네에게 액이 이르는 것에도 비유된다. 그러므로 갑작스런 재난을 당하는 수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뜻이다.

(쟁론유수 송사신지)
말다툼할 수가 있으니 송사를 조심하라. 남과 크게 다투다가 법정 시비까지 확대될 우려가 있으니 조심하라

1월운

▶  (신운불리 내환가외)
신운이 불리하니 내환이 가히 두렵도다. 자신의 건강이 나쁠 뿐 아니라 배우자의 우환도 근심된다

▶  (재수불통 구재불득)
재수가 통하지 아니하니 재물을 구하나 못 얻는다. 이달 중에는 재수가 나빠 돈을 못 번다.

▶  (인월지수 욕속불달)
정월의 운수는 속히 하려하나 달치 못한다. 마음은 급한데도 일은 마음과 같이 안 된다.

2월운

▶  (설상가상 신유신고)
눈 위에 서리를 더하였으니 몸에 신고만 있다. 나쁜 일이 거듭되므로 일신의 고생이 심하다.

▶  (약비손재 필유인리)
만약 손재가 아니면 반드시 사람이 떠난다. 손재주가 있다. 아니라면 가족이나 주인공에게 매우 필요한 사람이 곁을 떠나간다.

▶  (구설신지 실물지수)
구설을 조심하라 실물할수다. 구설과 실물수 모두 있으니 주의하라

3월운

▶  (고목봉춘 천리유광)
고목이 봄을 만났으니 천리에서 빛이 있다. 마른나무에 봄이 오면 잎이 돋고 꽃이 피어 한창 영화롭다. 운이 침체되어 체념에 가깝던 상태에서 갑작스레 밝은 희망이 보여 이제부터 힘차게 전진하게 될 것이다.

▶  (해방하처 북방불리)
해로운 방위는 어디인고 북방이 불리하다 북방은 불리하니 가지 않는게 좋다

▶  (현무발동 도적신지)
현무란 귀신이 발동하니 도둑을 조심하라 현무란 도적지신( )으로 현무가 동하면 실물하거나 도둑이 드는 것이므로 이달 중에는 날치기와 도둑을 조심해야 한다.

4월운

▶  (여인등루 진일낙낙)
사람과 같이 누각에 올라 온종일 즐긴다. 남이 하는 일을 따라 즐기다 보니 허송세월만 한다는 뜻

▶  (물탐분외 소망불리)
분수 밖의 일을 탐하지 마라. 바라는 일에 해가 있다. 분수껏 살아가고 분에 맞는 것을 바래야지 욕심이 지나치면 얻을 수 있을 것도 실패한다.

▶  (물타인언 후회막급)
남의 말을 하지 마라 후회해도 미치지 못한다. 남의 비방을 하게 되면 곧 후회할 일이 생긴다.

5월운

▶  (신운불리 구재부득)
신운이 불리하니 재물을 구해도 얻지 못한다. 이달에는 재수가 나쁘니 돈 벌어들일 생각을 마라

▶  (심신산란 모사불성)
마음이 산란하니 일을 꾀하나 이루지 못한다. 마음이 어지럽고 새로 하는 일도 실패한다.

▶  (약비손재 구설생화)
만약 손해가 아니면 구설로 화가 생긴다. 공연히 재물이 나간다. 아니면 구설이 이르고 기타 재난도 생긴다.

6월운

▶  (운수다역 다유치패)
운수가 거슬림이 많으니 치패함이 많으리라 운이 나쁜 달이므로 돈을 벌려 해도 뜻대로 안 된다.

▶  (막신우인 구설입이)
친구를 믿지 마라 구설이 귀에 들어온다. 친구를 믿고 한 말이 구설수가 되어 비방을 듣는다.

▶  (혹공패수 제사신지)
혹패수가 두려우니 모든 일을 조심하라 무슨 일에나 주의를 기울여야 실패를 면한다.

7월운

▶  (차월지수 거구종신)
이달의 운수는 옛을 버리고 새것을 좇는다. 이달 중에 대폭적인 개혁을 하거나 이사할 수 있다.

▶  (춘초봉우 일익성장)
봄 풀이 비를 만나니 날로 더 성장한다. 가문 초목이 단비를 맞으면 날이 다르게 자라듯이 귀인이 돕거나 돈줄이 트이며 경영인의 경우 날마다 발전하겠다.

▶  (운수평길 신수평평)
운수는 평길하고 신수도 평평하다. 운이 나쁘지 않고 건강도 좋다.

8월운

▶  (동남지방 필유생재)
동남방에서 반드시 재물이 생긴다. 동쪽이나 남쪽으로 간다면 돈이 생길 수 있다.

▶  (신왕재왕 안과태평)
몸과 재물이 왕성하니 태평히 지낸다. 건강과 재물 이 두가지를 갗추니 태평세월을 하게된다.

▶  (막근여인 구설림신)
여인을 가까이 하지마라 구설이 몸에 임한다. 잘 모르는 이성과 가까이 지내면 구설이 분분하라니 조심하라

9월운

▶  (풍우초청 월명산창)
풍우가 처음 개니 달이 산창에 밝다. 한동안 시끄럽다 복잡한 일들이 정리되어 조용해지니 마음도 밝다.

▶  (해인하성 토성지인)
해롭게 할 사람의 성은 토성이다. 토성이란 송, 권, 민, 임, 손, 신씨 등인데 모두 해로우니 주의하라

▶  (군지운수 수화신지)
그대의 운수는 물과 불을 조심하라 이 달 중에는 물이나 불에 재난을 당할 수 있으니 특별히 조심하라

10월운

▶  (이재하성 목성최길)
이익한 성은 무슨 성인가 목성이 가장 길하다 이 달 중에 이로운 성씨가 있으니 오씨 허씨 마씨 맹씨라 하겠다.

▶  西 (이재하처 서방위길)
이익은 어느곳에 있는고 서 방에 있다. 동서남북 사방중에 서쪽방향이 가장 유리하다.

▶  (전화위복 길흉상반)
화가 옮겨 복이되니 길흉이 상반하다. 먼저 고생하다가 변하여 좋은 일이 생긴다.

11월운

▶  (운수불길 구사불성)
운수가 불길하니 일을 구하여도 이루지 못한다. 이달의 운세가 좋지 못하므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

▶  (등산구어 사다허망)
산에 올라 고기를 구하니 일에 허망함이 많다. 도저히 불가능한 일을 하고 있는 형상이므로 하는 일마다 허망하다

▶  (막근송사 필유손해)
송사를 하지마라 반드시 손해가있다. 비록 원고의 입장이라 할지라도 왠만한 일이거든 소송을 제기 하지 않는게 좋다. 결과적으로 손해가 있기 때문이다.

12월운

▶  (물입관가 손해가외)
관가에 들어가지 말라 손해가 두렵다. 관청에 드나들면 손해가 있다.

▶  (막근병가 질병규신)
병자가있는 집을 가지 마라 질병이 몸에 임한다. 전염병 환자에게는 문병 가는 것을 삼가라

▶  (축월지수 필유여경)
섣달의 운수는 남은 경사가 있다. 섣달 중에는 집안에 매우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그냥게임 공략게임 소식게임 추천제보이모티콘
11
01-05
0
그냥
모든 순간
엣지겜
01-05
0
그냥
부디 행복하세요
2fluorite
01-05
67
그냥
나중에라두 [6]
데이지꽃
01-05
7
그냥
감성적이게 되네요
스마트로1547
01-05
8
그냥
30대 김성태의 새로운 출발을
게임하는게이머
01-05
0
그냥
뭔 상황이야? [3]
노벨리스트
01-05
0
01-05
5
그냥
님들 오늘 성태 늦음?
rladusrua012
01-05
0
그냥
이제 마블은 누가허냐
침말년이착맨
01-05
5
그냥
즐거웠다 김성태!!!
괴물루키얍줌마
01-05
2
그냥
벌써 보고싶다!
ㄹㅇ혜자리액션
01-05
95
01-05
2
그냥
얍얍님 고생 많으셨어요
도롱도롱이
01-05
0
그냥
야뱝님 행복했어요
에케에리
01-05
21
01-05
3
01-05
2
01-05
0
01-05
3
그냥
갑자기 이노래가 떠오르네요..
파김치좋아하는사람
01-05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