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방송후기 오늘의 방송 (2018.05.06)

누콘
2018-05-07 03:43:05 509 32 11

오늘의 방송 (2018.05.06) 


Ⅰ. IRL

● 5월부터는 방미새가 되겠다고 하셨으나 오늘도 어김없이 마법의 단어 언저리를 방패삼아 늦으셨습니다.

● 7시 38분경 채팅창에 나타나셔서 이제 일어났다며 Avgn이 꿈속에서 나왔는데 한국어로 소통이 되 신기했다고 하셨습니다.

● 시청자들이 이 악물때 쓰기 위해 어금니 웃는버전 이모티콘을 만들어야겠다고 하셨습니다.

● 피곤하다고 찡찡거리시다가 본인 혼자서 8시에 오시기로 협상보고 타결하셨습니다.

● 졸린 목소리와 함께 7시 58분 방송시작하셨습니다.

● 4월이 유난히 방송이 적었을뿐 본인은 원래부터 방미새라고 하셨습니다.

● 방종전에 고급구독 고화질로 바꾸라고 말해달라며 그래도 안바꾸면 바보라고 하셨습니다. 이미 바본데...

● 앞서 채팅에서 말한 꿈에 대한 썰을 푸셨습니다.

● 어머님께서 고인돌에 나오는 고기모양 머리띠를 만들어주셨습니다.

● 이제 IRL시간에 썰을 못풀겠는게 썰을 풀면 소품이 하나씩 생긴다며 얼마전에 구데기썰을 푸셨더니 집에 번데기 통조림이 생겼다고 하셨습니다.

● 본인은 초콜렛에 미친 새X라며 고등학생때 초콜렛을 너무 좋아해서 당뇨병 걸릴것 같아 자제하기 시작했다고 하셨습니다.

● 트게더에 연두없는 정모사진 글 보고 놀라셨다고 하셨습니다.

● 스트리머라는 직업이 애매하다며 예전엔 키고싶을때 키고 끄고 했는데 요즘은 그러질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 세컨두님이 핑크색을 좋아하셔서 양보하는 바람에 노란색, 연두색을 좋아하게 됬다고 하셨습니다.

● 본인의 최약체 이미지는 방송이나 인생에서나 똑같다고 하셨습니다.

● 표정을 드러내지 않고 말만 안하면 쌔보인다고 하셨으며 그래서 얼음공주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 오늘 드셨던 식사에 관한 썰을 푸시며 미역으로 만든 면으로 알리오올리오를 만들고 싶다며 괴식구상을 하셨습니다.

● 내일 올리브오일을 사와서 미역국수 알리오올리오를 만들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 다행스럽게도 리조독을 먹고 아버님과 동생분이 아픈적이 있어서 요리금지령이 내려졌다고 하셨습니다.

● 구독 BGM을 바꾸겠다고 하셨습니다.

● 갑자기 뻔데기가 드시고싶다고 하셨고 방송을 보시던 어머님이 가져다 주셔서 국물과 함께 드셨습니다.

● 중간에 저작권 암살 영상이 도네로 나와서 유튜브 올릴부분만 올리고 다시보기를 지울까 고민하셨습니다.

● 결국 리방을 하고 오늘 방송분량 클립을 전부 지우셨습니다.


Ⅱ. 1부: oldTail

● 선비가 산삼을 캐는 국산 똥겜이라고 합니다.

● 하스스톤 전설가기로 한건 포기하셨다고 합니다.

● 게임 창모드 설정도 인게임폴더에 들어가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그러나 전체화면으로는 게임이 되지 않아 창모드로 플레이 하셨습니다.

● 개발자피셜 1부 볼륨이 크고 2부는 개발중이라 했지만 알고보니 연두님이 첫 구매자였다고 합니다.

● 지도나 몬스터? 라고 해야되는 적들이나 BGM이나 게임 전반적으로 많이 괴랄해 보입니다.

● BGM이 심심하다며 GTA 조선 BGM을 트셨고 게임과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 주막에서 돈 주고 산 돌을 던지셨으나 회수하지 못했으나 돌을 던지고 일정시간이 지나기전에 회수가 가능한듯 합니다.

● 길을 지나가려면 돈을 달라는 산적놈을 무시하고 지나가셨으나 산위에서 돌이 굴러와 죽으셨습니다.

● 왠만하면 까겠는데 생각보다 참신하다며 제작자분을 소환하셨으나 소환에 실패하였습니다.

● 조선 선비가 사이드 스텝을 배우는 등 뭔가 게임이 정상적으로 보이진 않았습니다.

● 실소도 웃음이라며 오랜만에 독창성있는 게임을 해서 즐겁다고 하셨습니다.

● 거인에 막혀 한참을 해매다 돌 파밍을 하여 겨우 잡으셨습니다.

● 이런 게임에서조차 길치전을 구우셨습니다.

● 일부러무새들을 묶어놓고 입도 막은다음 게임 끝날때까지 보게하고 싶으시다며 일부러 못한적은 단한번도 없다고 하셨습니다.

● 여포모드를 위해 치트오매틱을 해보자고 해서 시도하셨으나 실패했고 갓겜이라 하셨습니다.

● 처녀귀신에 놀라 쉬벌두를 소환하시며 때려잡으신뒤 매가 약이라며 패면 된다고 허세를 부리셨습니다.

● 결국 미궁에서 오늘은 여기까지라며 게임 종료하셨습니다.

● 참 재밌었다며 스팀에 연두마크를 찍고 누군가를 낚기 위한 평가를 남기셨습니다.


Ⅲ. 2부: BARRY HAS A SECRET

● 피곤하시다며 방종할까 니어오토마타를 할까 똥겜을 할까 고민하셨으나 시청자들의 요청에 의해 똥겜을 진행하셨습니다.

● 토막살인마가 살인의 증거를 치우는 게임인듯 한데 조작감이 많이 심각해 보입니다.

● 날이 지날수록 증거물과 숨겨야할 신체 토막들이 증가했습니다.

● 경찰들도 무능한건지 알면서 모르는척한건지 일부의 증거를 발견했으나 증거불충분인듯 물러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총 4일간 증거와 사체를 집안에 은닉해야하는 게임이고 4일차에 실패하셨습니다.


Ⅳ. 3부: 니어오토마타

● 아마 초반 앞부분만 하고 갈것 같다고 하셨으며 2회차 플레이 돌입하셨습니다.

● 어제 1회차 엔딩보고 훈훈하고 재밌으셨다며 앞서 2게임들이 똥겜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지금도 너무 재밌다고 하셨습니다.

● 1회차와는 스토리는 같으나 시점이 달라졌습니다.

● 이렇게 스위트하면 연하도 좋을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 1회차 셋팅에서 했던 업보가 그대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자폭했으나 옷 벗겨지는게 없다며 실망하셨습니다.

● 1회차할때는 길을 못찾아서 많이 해맸는데 이번엔 한번 해봤다고 길을 잘찾아서 좋다고 하셨습니다.

● 직접 칼들고 전투하는게 아니라 해킹으로 전투에 참여하는것에 대해 재밌다고 하셨습니다.

● 많이 발전했다고 말 끝나기가 무섭게 이동하다 떨어지시며 머쓱한 상황을 연출하셨습니다.

● 게임을 하다보면 생각하고 있는것들을 말하게 되는데 이 게임은 혹 채팅에서 스포할까봐 채팅창을 잘 안보게 딘다고 하셨습니다.

● 나름 집중해서 하고 있는데 아무것도 안본다, 일부러 그런다는 소리를 들으면 정말 짜증난다며 화를 내셨습니다.

● 나체상태의 적이 일찍 죽자 더 봤어야 했다며 안타까워 하셨습니다.

● 전회차에서 빠졌던곳에 똑같이 빠지시며 역시 바보라는것을 새삼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 방송중에 아버님께서 사랑하는 겅듀님께 3시 30분까지만 하고 주무시라는 편지를 보내셨습니다.

● 당분간 똥겜도 없으니 니어 달리지 않을까 싶다고 하셨습니다.

● 게임 속 놀이공원을 보며 디즈니랜드에서 퍼레이드 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 처음할때 BGM 들을땐 기괴하다고 생각했는데 2회차에 접어드니 BGM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셨습니다.

● 오늘도 맨 처음 시작할때 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한 길치전이 있었습니다.

● 처음 했을땐 넓은 오픈필드에서 길을 어떻게 찾나 막막했는데 익숙해지니 확실히 빠르고 편하다고 하셨습니다.

● 거대몹의 해킹이 예상보다 쉽자 N모사의 개인정보 취급처럼 너무 쉽다며 아직도 해킹당한걸 마음에 두고있다고 하셨습니다.

● 도사로봇 퀘스트 도중 아이템을 왜 퍼다줘야되냐며 거만해질것 같다고 하신 뒤 세이브 하고 종료하셨습니다.

● 솔직히 파판15보다는 재밌는게 맞지만 파판이 뭐 어떠냐는 발언을 하셨습니다.


.  마무리

● 1부게임 oldTail 스팀평가에 개발자분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확인하셨습니다.

● 지난번에 선물받았던 스트리머분께 oldTail 을 선물하시며 서로 똥을 주고받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 요즘 피곤해서 잘 못일어나겠다며 많이 잤다고 하셨습니다.

● 하루쯤은 쉬고싶다고도 하셨습니다.

● 마지막곡이라고 하셨지만 늘 그렇듯 방종송을 연달아 부르셨습니다.

● 시청자들이 연두님의 노래를 똥겜같다고 했고 이에 시청자들에게 한방 먹이듯이 이 지금 - IU 이란 노래를 부르셨습니다.

● 진혼곡중에 타 스트리머분들의 난민분들이 왔고 시청자들이 필사적으로 난민분들을 대피시켰습니다.

● 방종후 채팅으로 지금의 구독BGM은 게임중에 못듣는다며 추천해달라고 하셨습니다.

● 오늘의 방종송은 퇴근시간 - CHEEZE, Rain - 김예림, 이 지금 - IU, 사하 - 가을방학 입니다.

● 오늘의 호스팅은 김나성님입니다.


※ 연두는 말안드뤄 Twitch TV: https://www.twitch.tv/rudbeckia7

※ 연두는 말안드뤄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FRDmLQJItqvkfFFfuTGGVg

※ 일부 빠진내용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널리 양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방송에 대한 간략한 요약글입니다. 생방송을 못보셨거나 늦게 보신분들은 가급적 다시보기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부게임 oldTail 은 정말 진한 똥향기로 가득차 머리가 어질어질했습니다.

오늘 방송도 알차고 즐거웠고 내일 방송에서 뵙겠습니다. greendomucYes greendomucYes 

후원댓글 11
댓글 1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oldtail 개발자분 블로그네요 이상향
아무거나공지사항오늘의 피듀방송후기팬아트움짤/짤방잡담게시판게임추천신고게시판운동해
26
잡담게시판
대체휴무날 출근하면 좋은 점 [15]
효룡
05-07
24
토템 강령술 [7]
쵸르니
05-07
11
방송후기
치트오메틱 적용에 대한 생각 [1]
Duckcarrot
05-07
15
방송후기
오방알이였다 [1]
꽈자먹고갈래
05-07
9
05-07
»
방송후기
오늘의 방송 (2018.05.06) [11]
누콘
05-07
13
05-07
21
방송후기
슬프네요 [6]
효룡
05-07
10
방송후기
엥 오늘 irl다시보기 지웠나요? [1]
깜장판다
05-06
3
05-06
11
05-06
17
방송후기
방송보면서 만들어봄 [3]
매직독
05-06
13
잡담게시판
어벤져스4 포스터 유출 [3]
daechoonglife
05-06
19
05-06
13
05-06
24
힐-링 [10]
레스테스
05-06
20
비켜 이 ㅆㄲ야! [3]
월요일연차
05-06
14
세븐일레븐 신상 민트모찌를 먹어 봤습니다 [4]
항아전용노예파아란물방울
05-06
19
방송후기
와 연튜브가 살아났다 [2]
꽈자먹고갈래
05-06
19
방송후기
연튜브 일한다 ㅠㅠ [4]
무기수
05-0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