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웃긴글 재미로 보는(출처:http://dda.ac/)

hogaden
2018-07-21 16:03:00 694 2 1

da5bcac019e4698a19e47237d2ab1127.png

DDaHyoNi

1코 13인데 공격할 때 면역이되는게 메리트가 있을까요? 후반에 내서 고코하수인 잡을 때 면역이 되어서 좋은거야? 차라리 스팀 휘둘처럼 공격할 때 면역 상태 대신 영웅 능력을 지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런거를 줬어야 한다.

Dawn

얘는 반박할수없이 확실하게 구데기다. 1코 무기 중에 영발 말고 쓴게 없다. 영발이 특이케이스다.

Rakjo

13이 아니라 31로 줬으면 쓸거같은데.

RenieHouR

(깊은탄식) 눈이 썩는다 진짜. 이건 카드가 아닙니다.

MasCa

전 이 카드의 의의를.. 왜 1공과 면역을 줬겠어요? 징표를 쓰라는거에요. 올 주문냥꾼 덱에서 징표 2개넣고 버티는 컨셉으로 짜라는거야.

공혁준

이거 성기사 뿅망치에 면역 준거잖아. 사냥꾼이 1체력애들잡는데 어렵긴했고 올주문 덱에 쓰라고 카드를 주긴 했어요. 냥꾼 밀어준 카드는 하나도 없어요.

석원

냥꾼 부족한 1뎀 채우라고 준 카드인데.. 개인적으로 냥꾼에 조의를 표하고 싶다. 카드를 다 봤는데 눈물 날 것 같아요.







20b0e331c6681ff3fc08d55814fdacae.png

DDaHyoNi

아이야같은 느낌인데 아이야보단 확실히 좋다. 난 이거 쓸게요. 난 이거 쓴다고봐. 5코 시체과부거미 6코 카트레나 윈터위습. 예전에는 5코까지 가기가 어려웠다. 근데 1코하수인이 추가돼서 5코가기가 수월해졌으므로 이거는 쓴다.

Dawn

얘는 길고양이나올까봐 무서워서 안쓴다기보다 느려요. 티리온 느낌이다. 카드 자체는 좋은카드. 근데 냥꾼카드여서 별로.

Rakjo

8코이면 연계할 수 있을만한게 딱히 없다.

RenieHouR

먹고살기 힘들다 진짜.. 진짜 블리자드는 어떤 생각인지 물어보고 싶어요. 이건 옥냥이님도 쓸 껀덕지가 없어요. 제가 볼 때 이거 20급이 봐도 좋다고 안할 것 같은데. 냥꾼은 후반에 졸라 쌔요. 근데 냥꾼의 문제는 후반을 못가요. 카트레나 윈터위습까지 못간다고.

MasCa

구린 것 같아요. 일반 냥꾼에 얘를 쓰면, 전투의 함성: 길고양이를 소환합니다. 죽음의 메아리: 길고양이를 소환합니다. 이러면 너무 안좋잖아. 초반 야수 안넣고 벨류 높은 야수를 써야하는건데.

공혁준

얘를 쓰려면 야수를 적은 수로 넣어야되요. 아니면 야수 아닌 애들을 써야하는데 그런 애들중에 좋은 애들 별로 없다.

석원

효과가 살벌하긴 하네요.


f02b9508e9f44d1eaa4ec5b58ebfc98c.png

DDaHyoNi

오 이거 되게 좋은데. 개사기에요, 개사기. 이건 그냥 사기야. 치유의 물결이 야생 간 이후로 버티는 덱이 다 사장되었다. 근데 이거때매 할 수 있다. 언제까지 진퇴할거에요? 다른 주술사 한번 해봅시다. 난 확실히 쓴다고 본다.

Dawn

이거랑 같이 쓸 덱이 뭐있는데. 난 화산으로 파정을 대체할 수가 없어서 버티는 술사 덱은 성립할 수 없을거 같다. 확실히 안써. 15년도 백상현은 이거 좋다고 안했을텐데ㅠㅠ 10점만점에 3점.

Rakjo

이걸 고민해? 좋은 카드다.

RenieHouR

저는 이거 나쁘다고 생각해요. 이 카드는 불안정한 진화보다 안좋아. 얘는 교환이득 본 다음에 하수인 체력을 보존하거나 본체 힐을 하는 용도인데, 하수인 교환은 진화가 더 잘하고 본체 힐을 하는건 진위물 예언자가 더 잘해. 즉, '다재무능'하다.

MasCa

이걸 컨덱에 단독 내 힐로 써도 되잖아. 힐량은 되게 좋은건데. 컨술사 다음 시즌에 날아오른다. 근데 이번 시즌은 안한다.

석원

이거 쓸바에 3코 33 버섯맨 걔 쓰면 안돼?


0719c74ac93747cf1b511724eb02baa8.png

DDaHyoNi

어그로 덱에는 진짜 아니야. 컨트롤 덱으로 짜야지. 주문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컨트롤 덱에서는 나쁘지않다.

Dawn

위니에는 의미가 없다. 이게 위니 흑마에 좋다하는 사람은 위니흑을 안해본사람. 정규전에서 드로우와 카드 교환이 여러분들 생각만큼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Rakjo

그냥 탭만 눌러도 드로우 안부족해요.

RenieHouR

얘가 컨트롤 흑마의 미래가 아닌가? 저는 컨트롤 덱에 좋을 것 같거든요. 어그로는 잘 모르겠어. 얘는 안쓸 이유는 절대 존재하지 않아. 흑마는 전통적으로 1코스트를 썼어요. 원래 컨덱은 1마나 드로우 카드를 잘 안써. 근데 흑마는 영능이 드로우라서 저코스트 카드 넣고 한 장 카드 벨류높은 자락서스 같은걸 써.

MasCa

흑마 이번에 작정하고 밀어준 경향이 있어요. 위니에도 그냥 괜찮다. 모든 덱에 다 좋다. 풋내기가 12였을 때 개사기였다. 1코 21이면 너무 머단하다.

공혁준

저 카드 개사기에요 형님.

석원

하수인만으로 탭이 가능한건데 괜찮지. 쓸 것 같아요.



ad49af65bfd83eb89d581a360f74375a.png

DDaHyoNi

내 턴이 끝날때면 공허소환사의 재림인데 내 턴이 시작할 때라서 별로다. 악없찐(악마없는찐따)이 될 수도 있다.

Dawn

내 턴이 끝날 때면 갓카드인데 그게 아니다. 이게 용의 영혼이랑 다를게 뭐야?

Rakjo

내턴이 시작될 때면 누가 써?

RenieHouR

왜 내 턴이 시작될 때 였어야 하나? 이게 매턴 발동하는 경보기랑 뭐가 다른 건지 모르겠어요. 로우 리턴인데 어마어마한 하이 리스크가 있다.

MasCa

민머리의 해골? 이건 두 번을 뽑아야 이득이다. 별로네 그러면?

석원

부숴지면 진짜 울화통 터지겠네. 컨흑은 한 턴 한 턴이 너무 소중하기 때문에 안쓴다.



dff35d3503e13a2f5be155919edb81ab.png

DDaHyoNi

짬통에 한 장 정도? 물론 내가 짬통을 하지 않을거야. 근데 만약 니들이 짬통을 할거면 한 장정도 넣어봐 이정도느낌?

Dawn

덱은 30장인데 이걸 넣을거야?

Rakjo

이걸 고민을 한다라? 알흑마를 하더라도, 따라닥스도 있고 공허의 괴물도 있는데 얘를 쓸 이유가 없어.

RenieHouR

와 이거는 메타가 진짜 빨라지면 쓸 수가 있는데, 제가 예상하는 코볼트 메타는 얼왕기와 비슷하거나 더 느려서 이건 안좋아 보여요. 가젯잔 때 나왔으면 필카야. 근데 지금 메타에서 쓸 이유가 없어보여.

MasCa

굉장히 큰 힐을 줬어요. 컨흑한테 부족한게 힐이었다. 다른거 다 있는데 힐이 없어서 애매했다. 괜찮은데?

석원

혼합물 내고 쓰면 2코 12힐이야.



ae03f241329263da12c29509eeafdf9e.png

DDaHyoNi

뭐랑 활용해야할지 잘 모르겠어. 정령 법사? 나는 부정적이야.

Dawn

진화의 대가랑 비슷한 느낌. 4마나에 나갔을 때 45가 좋은 스텟인건데 4마나에 효과를 발동시키면서 나가기가 힘들다.

Rakjo

이거 되게 좋은거 같아요. 퀘법에 쓰면되요.

RenieHouR

'얘는 과연 진화의 대가인가?'가 중요한 쟁점이에요. 진화의 대가를 왜 안썼냐면, 쓸 이유가 없어요. 파이로스 쓰는 정령 법사 같은 덱에는 들어갈거야. 근데 과연 지맥 조작꾼이랑 하급 루비 주문석밖에 안받은 정령 법사가 쌜까요? 그래서 저는 얘가 진화의 대가라고 봅니다. 쓸 이유, 쓸 덱이 없어요.

MasCa

준수한 스텟 정령인데 코스트 사기의 의미가 있다. 개사기인데? 정령 법사하겠네.

공혁준

무조건 써야해요 이건. 얘는 말할 가치가 없을 정도로 최상급이에요.

석원

솔직히 이정도면 전함효과 안받아도돼. 이거는 완전 효과보면 5마나여도 할 말 없는 카드인데 미쳤지. 정령 법사 붐이 온다고 이렇게?



ba73ea3a4871c07a6eb0c26d1f10c372.png


DDaHyoNi

이거들 도대체 어디에 써야해? 난 얼방 야생가도 안쓸거같아. 이걸 왜써. 반딧불 정령보다 구려. 얘는 체력이 낮아서 1턴에 내면 2턴에 죽는다고 보면된다.

Dawn

연계가 같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얘를 쓴다는건 말이 안되요. 전사의 방제작도 이렇게 안쓴다.

Rakjo

생성에 의미가 있다.

RenieHouR

실현 가능성은 없지만, 얘를 쓴다면 퀘법에 탈진뎀이랑 눈에는 눈을 막아주는 용도로 쓸거에요. 이게 아닌 이상 의미가 없는 카드인 것 같아요.

MasCa

얼방이 영전가는 미래를 대비하는 카드. 2체력 도발이야 얘가. 보너스의 의미도 있고. 얼보보다 좋은 것 같은데 나는.

공혁준

야생에선 모르겠는데.. 야생에서도 안쓸 것 같아.

석원

컨트롤적인 법사가 이걸 넣어야한다는건 손에 들고있어야 한다는건데 에바죠.



b2e8b881eb7ea11074709655163e0a6b.png

DDaHyoNi

어그로덱엔 무조건 좋다. 나는 이거 진지하게 컨트롤 기사에도 좋을거같다. 저코스트 하수인을 필드에 빨리 털어 까다로운 필드를 만들고 사이클의 효과도 있다. 난 이거 꼭 넣을거야.

Dawn

따효니의견은 내가 생각하는 가치관과 너무 달라.(한숨) 골라카, 파멸의 예언자, 광기의 화염술사 3개 동시에 나온다고 좋은거 아니다. 컨기사에는 개씹구데기야.

Rakjo

어그로에 좋다는건 다들 동의한다. 컨기사에 굳이 쓸 이유가 없다. 그냥 헤멧을 써라.

RenieHouR

얘는 '비트 성기사에 신참 고용도 쓰는데 이걸 안쓸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얘는 마나 손해를 볼 수 있거든요? 2마나는 당연히 켈레세스를 쓰니까 1마나가 튀어나올 확률이 높고, 켈레세스를 안쓰자니 덱이 약하다. 멀록 성기사에 쓸까 생각해봐야 하는데 핀자가 훨씬 좋아요.

MasCa

이야 이게 카드지. 25점드리겠습니다. 1코만 3개 뽑아도 3코플레이 한거야. 그러면 1코 3드로야. 이거 컨기사에도 좋을 것 같은데. 정의로운 수호자+종말이. 이거로 덱을 압축하면 5코 6코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공혁준

이거는 미쳤다. 2코에 좋은 애들 되게 많아.

석원

이거는 미쳤지. 씹인정이야. 덱순환을 한다는게 너무 좋아. 파마가 왜 좋았어? 비밀 다 뽑아주니까. 이런거 쓰려면 어그로나 템포 덱일텐데, 덱순환 해주면 필요한 뒷심 고코스트 카드 뽑아줄 확률을 높여준다. 컨기사에는 별로다. 마스카 형이 컨기사에 이거 쓰고 돌리는지 내가 지켜보겠다.



590056f11511d6c8aabedc127c7a7ea5.png

DDaHyoNi

효과보고 끼면 되는거잖아? 그럼 좋지! 어그로에 좋다. 집결의 검은 3공이라는 장점밖에 없다. 하지만 이 카드는 ‘진짜’다.

Dawn

이걸 쓰는 덱은 가벼운 덱일 것이고 필드에 하수인이 몇 개 남아있을거기 때문에 공3이 아닌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기사가 필드에 3개만 깔아도 작살나요.

Rakjo

나쁘지않아.

Kranich

이 카드가 엄청 좋아요. 3마나 22인데 효과를 보면 톱니 망치가 생각나기도 해. 지금은 집결의 검이 꽤 좋기는 한데 곧 야생에 가니까 기사가 이 카드를 많이 쓸거같다.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3마나 2데미지는 정말 끔찍한 데미지에요. 그러면 전함빨로 써야하는데, 랜덤이라서 상황마다 뭐가 좋을 줄 몰라요. 이런건 선수들은 쓰기가 힘들어요. 개운빨 카드여도 요그사론처럼 사기면 쓰는데 그정도는 아니에요.

MasCa

이거 내가 장담하는데 랭크게임 10판정도 돌리면 그냥 집결의 검쓴다.

공혁준

얘는 한 개 빼고 다 좋아요. 도발부여 빼고 다좋아요.

석원

이거 신병소환 효과만 고정으로 해줬으면 썼을 수도 있어요. 2공이라는게 너무 에바야.



0af7c04a8c1e9ef7b8a941ae12f76538.png

DDaHyoNi

사제가 1~2코 하수인을 안쓰는게 아니다. 갈퀴 사제랑 같이 쓰면된다. 용사제에 많이 쓰일 듯. 어차피 용사제 하수인은 체력이 높다.

Dawn

갈퀴사제는 사제의 특성을 살리는 카드이지 교환이 좋은카드는 아니다. 하지만 이거는 공격력 부여를 통해 교환비를 좋게 해주는 카드.

Rakjo

템포 사제에도 쓸만한 카드이다. 하이랜더 사제는 이거 쓴다. 사실 어느 사제에 써도 좋다.

Kranich

벨렌의 선택 하위 호환으로 만들었어. 카드들 옛날에 만든거 하위 호환으로 많이 만들어. 이것도 좋은거같아. 어차피 다들 하이렌더 사제 할거라 안쓸거같긴한데.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저는 좋은 카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벨렌의 선택이랑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벨렌의 선택은 4체력이라 좋았고, 이건 2체력이라 안좋아요. 얘는 하이랜더에 들어갈 자리가 없어요.

MasCa

이거 어따 쓸 수 있을까 천정내열? 씁니다. 2장씩 씁니다.

공혁준

좋구만.

석원

그나마 템포 덱? 갈퀴사제 이런거랑 같이 쓴다고?




3386a4b2f6a540ff911b41f337488136.png

DDaHyoNi

저는 이거 부정적이에요, 안써요. 버티는 덱에 넣을 건데 4/4에 찌질한 하수인 나올텐데 의미가 없어. 얼굴 없는 소환사 쓰다가 안쓰잖아요. 안써요. 비법에 넣은다면 비밀이 많아서 3코 하수인을 기준으로 잡아야 하는데 모르겠어요. 안써요.

Dawn

마법사 까마귀 느낌인데, 확정적으로 소한이라 더 좋을 수 있지 않아? 비법은 어때요? 안쓴다.

Rakjo

쓴다면 비법에 쓸것 같아. 비법은 6마나에 별게 없어. 그래도 부정적 너무 랜덤적이에요 안써요.

Kranich

비취 드루 없었으면 썼을 것 같거든요? 난 괜찮은 것 같아. 덱에 무거운 주문을 썼을 때 그걸 보상받는 카드들이 몇 개 있어. 나는 되게 괜찮은 것 같아.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창의력 자랑하는 카드. ‘우리 이런 카드도 만들줄 안다’ 여하튼 얘는 가망이 없습니다.

MasCa

고코 스펠 쓰는 덱에 쓴다. 얼화를 빼버리고 3코부터 법사를 짜면 최소 손해는 안본다. 근데 안쓰죠.

공혁준

제일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건 법사다. 드루는 급속을 뺄 수 없기 때문에 애매하다. 헤멧을 써서 터트리는 것도 생각해볼만하다.

석원

이거 때문에 헤멧을 쓴다고? 안쓰죠.




b7ae4585c35fbd41db64811bc451b612.png

DDaHyoNi

덱 압축의 효과가 있어. 참고 하시라구요. 저도 이거 안쓸게요.

Dawn

응 안써.

Rakjo

응 안써. 내턴에 끝날 때를 신성 모독 하는 친구가 많네.

RenieHouR

쓰레깁니다.

MasCa

노겐포저 쓰겠다.

공혁준

예능덱 용.

석원

..



473807eb9f611670006fe46f9eb3aa5d.png

DDaHyoNi

육성, 역병 썼을 때 핸드 타니까 내는정도. but, 핸드가 꼬일 가능성이 있어서 조심하게 써야해요. 덱에 늘까 말까?

Dawn

나는 쿤 그 카드를 이거 까지 더 좋아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안써.

Rakjo

템법에 전설 무기쓰고 불땅차 쓰고 이거 쓸 것 같은데 그정도. 안써.

Kranich

이거 되게 좋아요. 이 카드. 그냥 내면 손해긴 한데. 법사 사제 드루 등에 되게 좋은 것 같아. 궁극의 역병 쓰고 이거 내고. 굳이 덱에 넣을 정도로 강하진 않은가? 정령이라서 그래, 정령이라서. 정령 비취드루..? 얘도 플레이하는걸 봐야할 것 같아요.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얘는 의미가 드루이드한테 있을 것 같아요. 쿤을 쓰는 이유는 드루이드가 드로우가 너무 넘쳐서 핸드를 털어버리려고 쓰는거에요. 그런 의미에서 비전폭군도 쓸 수 있어요.

MasCa

괜찮아 보이는데 이걸 넣을 자리가 있냐가 문제다. 그냥 육성 펌핑하고 영능만 눌러도 이기는 경우가 많은데 굳이 44를 내야해? 저번 확팩에 다들 행복한 구울 쓴다그랬는데 안썼다. 쓰임새가 많긴 많아보인다.

공혁준

법사 보다는 드루에 잘 어울리는 카드다. 44가 아니라 53이었으면 5공드루 붐이 왔을텐데.

석원

저는 이거 드루랑 법사가 쓰기에 괜찮은거 같아요. 육성 펌핑하고 이거 내면 되잖아.




a58f3cdf6073c0c5f4a6915156112feb.png

DDaHyoNi

달인 오크하트에서 1, 3은 꺼낼 하수인이 많은데 2는 애매해서 여기에 쓰일 수 있을 것 같네.

Dawn

달인 오크하트에서 꺼낸다면 쓸만 하겠네, 그리고 시체수레에 버프 발라서 꺼낸다? 안써요.

Rakjo

난 쓴다고 한적 없어, 공감도 한적 없고ㅎㅎ. 안써요 진화의 꽝이지.

RenieHouR

이샤라즈써라.

MasCa

죽었다 깨어나도 안쓰죠. 빅 사제엔 용을 안써요.

공혁준

빅 사제엔 써야지. 반즈로 얘 나오면 개사기잖아요? 얘는 효용 가치가 있어요.

석원

안쓰죠. 그냥 이샤라즈 쓰는게 낫다.



c50516f6df67e1158f3f2b3ce04eafb8.png

DDaHyoNi

이걸 누가 써요 안써요. 효과도 마음에 안들어요. 바꿔서 이득볼게 없어. 천정내열도 코스트가 빡빡해서 힘든거지.

Dawn

토템 학살자네 ㅎㅎ 퍼역 쓴 다음에 킬각 본다고 하는거 다 거짓말이야. 할 수 없어.

Rakjo

혼란 하수인 버전. 침묵 사제가 쓸 수 있지 않을까? 비상용으로 내열 한 장 더 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RenieHouR

퍼져나가는 역병이 깔린 필드에서 이거내고 킬각 낸다고? 차라리 야포를 써. 버프를 사용하는 덱에서 사용하면 시너지가 날 수도 있어. 교환비를 좋게 만들수가 있어요. 지금 광기의 연금술사를 쓰는 덱에 이거 테스트해볼 의미가 있어요. 저는 테스트 해볼거에요. 좋아요.

MasCa

혼란맨. 천정내열 덱에 플랜b로 쓴다? 퍼역-혼란맨 킬각? 어? 진짜 축소+공포보다 축소+공허학살자가 더 나은데? 근데 조건을 만족시키기가 어렵다. 쓰기 힘들다.

공혁준

토템을 다 죽이죠? 술사에 토템을 많이 밀어줬는데 이거 한 방에 다 쓸린다.

석원

너무 혼란한데. 술사 카운터 카드로 의미가 있네. 사제가 제압기의 의미로 축소+공허학살자. 근데 조건을 만족시키기가 어렵다. 쓰기 힘들다.



3dd68ae69ab1c3626c49cdee4de70782.png

DDaHyoNi

5공 드루에 이걸 왜 써요. 하지마세요. 5공 드루이드도 거를건 걸러요.

Dawn

(따효니에게) 너 말을 지켜. if가 두번 들어가면 쓸 수 없어. 패스하자.

Rakjo

내가 이걸 보고 굳이 말을해야해? 쓰레기야.

RenieHouR

블리자드는 뭔가 애매하게 후진 카드한테 야수 종족값을 준다. 길냥이랑 쥐 떼랑 연계되면 쓸만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잠깐 해봤다. 근데 ‘내 손에 이 카드가 있으면’ 이거 때매 안써요. 얘를 핸드에 잡고갈 수는 없잖아? X신 효과에요.

MasCa

이거 쓸만할 것 같은데.

공혁준

손에 있어야 한다는게 너무 큰 마이너스 요소다.

석원

이거 쓸거라면 네루비안 예언자도 쓰지.



e492ba5f6c79179da0ca5f8eb221bc04.png

DDaHyoNi

냥꾼에게 1/3카드가 나왔으면 했는데 공용카드로 뿌려졌다. 공용에 1/3이 뿌려졌기 때문에 이게 쓰이면 전갈로봇도 쓸 수 있어.

Dawn

드디어 쓸 수 있는 카드가 나왔다. 이게 카드지, 공용카드인데도 테두리가 초록색으로 보여. 좋아요.

Rakjo

미드냥, 어그로 드루이드에도 쓸 수 있어. 징표 바르면 3/5에 드로우야.

MasCa

개좋은거 아니야? 길냥이랑 체력이 다르잖아. 얘는 어그로 드루에 쓸 것 같아. 펭귄을 빼버리면 되잖아?

RenieHouR

이건 야수에 의미가 있는거죠. 이거 때문에 렉사르가 살아날거란 말은 동의할 수가 없어요. 이게 미드냥을 살려줄거라 생각하지 않아요. 얘가 만약에 누군가를 살려준다면 어그로 드루이드를 살려주겠지. 얘랑 길냥이랑 동시에 쓸 수는 있는데 길냥이를 밀어낼 순 없다고 생각해요.

공혁준

개좋죠. 냥꾼은 예전에 그물거미 쓰다가 필드 유지력 좋은걸 쓰는 추세인데, 13이란 스텟이 정말 좋은 스텟이에요. 얘를 내면 카드 한 장은 빼지 않냐? 어그로 드루에 쓸 수도 있기에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카드. 1코 중에서 최상.

석원

길냥이보단 좋은 것 같은데. 던져놓으면 1~2턴은 산다고 보면돼요. 랭크에서 1~2코에 공 3짜리 하수인을 안써요. 저도 어그로 드루에 더 많이 쓸 것 같아요. 반딧불 정령 뺍시다, 이제.



82aeaf3c1042528348b1b54783bb6989.png

DDaHyoNi

발키리 때 고민 많이 했었고 안쓴다고도 했었는데 발키리랑 비교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Dawn

간단해, 아르거스 발키리랑 비교해도 좋은 점을 모르겠어.

Rakjo

체력도 1 적잖어 개후지지. 발키르 쓸까말까 고민 많이 했었잖아. 이 카드 고민해도돼? (따효니한테) 나오늘 생일인데 이카드 넘겨주면 안될까?

RenieHouR

그분 헌정카드답게 효과도 쓰레기에요. 피자맛 떨어진다. 넘어가자.

MasCa

안쓰죠. 효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 곰보거스ㅋㅋ

공혁준

이런건 투기장 No1이죠. 랭크 올 생각은 하지마.

석원

제대로 활용된다면 게임을 터뜨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솔직히 안쓰죠.



14631bcedc6bbca371a3cafbc580491f.png

DDaHyoNi

이게 정말 신박하다고 생각해. 흑마덱에 좋아. 9코짜리 3/9 공허군주 꺼낼 수 있어. 하드로녹스도 뽑을 수 있어. 잿멍울시리즈 다 나와서 하드로녹스랑 연계가능해. 창의적인 효과는 언제든지 쓸 수 있다고 생각해.

Dawn

StanCifKa 형이, 얘로 멧돼지, 광명의 정령, 라이라 꺼내서 원턴킬 낼 수 있대. 맞아 쓸 수 있어.

Rakjo

자락서스 나올수도 있고. 나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해.

RenieHouR

연계 할 만한 카드가 있을 줄 알았는데 없어요. 알아키르나 공허군주랑 연계하면 된다 하는데...이런 쓰레기를 덱에 넣을 바에는 그냥 8마나에 알아키르내고 9마나에 공허군주 내세요. 9마나 카드는 게임을 이길 수 있게 해줘야해. 마스카님이 좋다고 했다고? 그분은 클립 욕심이 너무 많으셔.

MasCa

얘는 진짜 하이랜더 흑마에 쓸 수 있다. 얘는 개씹티어카드라고 생각해. 1,2,3공 악마 다있어. 흑마한테 9코는 사느냐 죽느냐의 턴인데, 얘로 도발 3개를 불러올 수 있어. 저는 이거 10점 드리겠습니다 판도 카드에요.

공혁준

9코스트는 정말 좋은 카드에요. 근데 얘를 위한 코스트가 아니에요. 1점이요(10점만점)

석원

얘는 나쁜 카드에요. 전 이게 9마나라 너무 무거워서 4점 주겠습니다.(10점만점)




2f6c0c49305152d505b44fab8115567c.png

DDaHyoNi

그냥 넘어가면 얘가 서운해 하지 않을까?

Dawn

나도 아니야. 카드한테만 착해 ㅜ

Rakjo

그냥 투기장 밸류.

RenieHouR

이거는 이미지 그대로 바퀴 벌레잖아. 간식용 좀비, 혼합물 전문가같은 힐 해주는 저코스트 하수인을 흑마에 쓴다. 근데 흑마는 2마나에 영능 누르는게 정해져있어. 그래서 이런 카드는 흑마에 들어갈 수 없어요. 드루이드에 이거쓴다고요? 왜? 방밀 전사에 쓴다는것도 좀...

MasCa

드루 주문석 때문에 써야할 수도. 근데 드루 2코 안쓰잖아. 솔직히 안쓸만한 카드네.

공혁준

전사 2코스트 카드야. 전사는 결국 써야해요. 2코 23은 역대 좋은적이 없었어요. 얘는 안쓸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어요.

석원

카드 자체는 사실 좋은 카드에요.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도적이 쓰라고 만든 카드라는 생각도 들어요. 도적 주문석이랑도 연계되고 무기도 많이 밀어줬으니. 근데 방어도 3주는 옵션이 별로 좋은건 아니에요.




f94d4c1c9a0da33e040929cd2284debe.png

DDaHyoNi

이때까지 나왔던 전설 체험판이랑 같은 맥락이에요. 황금 카드도 써보고 싶으면 이걸로 체험하세요. 일단 던은 안써요. 황금 카드 싫어하거든요. 저는 이거 좋은 것 같아요. 활용도가 높고 사용할 곳이 무궁무진해요. 양조사는 필드 흐름을 끊는데. 이친구는 언제 어디서 복사할 지 몰라서 필드 싸움을 부추길 것 같아요. 저는 전체로 봐도 9코 전설이 1티어라고 생각해요.

Dawn

황금 카드도 게임 안에서 나오는건 써요 ㅎㅎ 이 때까지 나온 공용 전설 중에는 제일 좋아요. 이런 카드들이 당장은 활용방안이 생각 안난다고 해도 진보의 카드라고 생각해요.

Rakjo

안써요. 이유는 굳이 이거를 써서 이득을 볼 수 있는게 뭐가 있죠? 일단 3코에 2/2는 별로고, 템포를 오히려 해치지 않을까요? 쓰일 덱에만 쓰인다.

Kranich

이게 쓰이는 덱들이 분명 많을 것 같아. 켈레세스 이런거 말고 좀 더 콤보 위주의 덱들.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정말 어려운 카드에요. 이 친구는 양조사와 배후자를 이겨야해요. 고르곤졸라는 굉장히 애매한 카드야. 아 진짜 어려워. 대회라던지 전설 래더에서 쓰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해요.

MasCa

난 이거 좋은 것 같아. 그냥 복사해서 가져오는게 좋아. 쌘거 하나만 살아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어.

공혁준

예 좋은거 맞아요. 혼자서 아무것도 못한다는게 문제긴한데 좋아. 얘는 안쓰진 않아.

석원

있어보여 이건. 나쁘지 않은 전설인 것 같아. 연계할만한게 많다.



5c13a141ec6a1f189e5cf8b98496b907.png

DDaHyoNi, Dawn, Rakjo

분신수 진화할 때 똥카드 추가되었다는데에 의미가 있다.

RenieHouR

어따써ㅓㅓㅓ!x10 이거랑 뉴스윙 넣고 용냥꾼 돌리느니 반즈를 써요.

MasCa

사바나가 항상 잡히는게 아니니까 사바나 조무사라도 내는거야.

공혁준

실바나스도 안되고...냥꾼의 6마나는 사바나와 비교할 수 밖에 없다.

석원

냥꾼한테 너무하지 않냐? 사바나 죽메 받아도 사바나보다 후지잖아. 그냥 케른쓰지 이럴거면. 전 안써요.



34d92fc4c839d5627736083c2b7f221c.png

DDaHyoNi

얘는 플랜이 없는 애야. 안집혔을 때 미래가 없어. 버흑에 괜찮은건 안다. 근데 4코에 대격변 안나오면 컨셉이 애매해진다는거야.

Dawn

이걸 넣는 덱이 무슨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다. 이건 StanCifKa형도 버린다. 말체자르 임프+대격변을 하더라도 5턴이 되야한다. 그러면 5턴에 퀘스트를 플레이 못한다는 점에서 후지다.

Rakjo

안 나왔을 때 잘 짜야되는데 그러기가 힘들다. 플랜a 실패하면 플랜b가 있어야되는데 얘는 그게 없다.

Kranich

이거를 지금 버리기 흑마 퀘스트 깨라고 준거 아니야. 1마나에 퀘스트 걸고 4마나에 이거 쓰면 내 핸드 다 버리니까 퀘스트 깨라 이거지. 끌리는데? 나는 그냥 퀘스트를 깨고 싶어. 이기는건 잘 모르겠고 일단 깨보고 싶어.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왜 나는 이게 테스트 가치가 있어보이지? 미쳤나봐요. 저는 그동안 부정적인 카평을 담당하고 있었는데...이상하게 좋아보여. 123코스트를 맞다가 4코에 대격변, 5코에 차원문 내면서 매턴 하수인나오고. 저는 공혁준 형이 이거가지고 1위찍어줄거라고 믿어요. 가능성을 봤어요.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asCa

난 좀 애매한 것 같아. 내가 퀘스트를 되게 빨리 깨도 지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봤어. 나는 많이 안쓸테니까 혁준이가 많이 버리는걸로 하자.

공혁준

버리기 흑마가 드디어 왔다. 5코 때 칼로 퀘스트를 쓸 수 있다. 이러면 버리는 카드를 넣을 필요가 없다.0ea5b61359117fcb55d2ffb46da7e4a3.png

DDaHyoNi

이번 메타에 탈진 도적이 좋을 것 같다. 탈진 도적에 이거 되게 좋다. 착취독 장착되면 진짜 좋다. 탈진 도적은.. 괜찮아요.

Dawn

미라클 도적에 이걸 쓰면 탈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요. 이번만큼은 레니아워도 도적카드 나쁘다고 말못할듯.

RenieHouR

얘가 모든 도적의 기본이 될거에요. 너무 좋아보인다까지는 아닌데 좋아 보이네요. 미라클 도적을 다시 띄워줄거라고 생각해요. 맹독 하나만 발라도 2마나 33이에요. 내가 볼 때 블리자드는 미라클 도적에 로망이 있는거 같아요.

MasCa

이 무기는 개좋습니다. 근데 이걸 쓰기 위해서 특화를 해야해요. 템포 도적에 그칼 쓰는데 그칼 쓰느니 이거쓰는게 낫다.

공혁준

이거 때문에 맹독 쓰는거 나쁘지않다. 착취독은 좀 그렇다.

석원

맹독에 독살 정도?

8c8fa8cddbef7b16b4bd69126244fd6b.png

DDaHyoNi

존스맞아도 좋아. 어그로-컨트롤 모든 덱에 나쁘지 않은 카드다.

Dawn

그냥 기사덱에 넣으면 좋은 카드. 컨기사에서 미드레인지로 넘어갈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한다.

Rakjo

분신수에 박히면 좋다. 요즘 유행하는 핸드버프 성기사에 쓰면 좋을거같은데.

RenieHouR

이거는 솔직히 구리다고 생각해요. 의미없어요. (채팅창에 ??올라옴) 이걸 좋다고 생각하는 분이 이렇게 많다고?? 이걸 쓰려면 컨트롤에 써야하는데 컨트롤 성기사가 구려. 이 카드가 구린게 아니라 컨트롤 성기사가 승리 방식이 존재하지 않아서 구져요. 이거는 딱 죽기 우서처럼 보입니다. 컨트롤 성기사 아무도 안할 것 같아요.

MasCa

무한동력 무기거든요. 이거를 쓰려면 한초를 써야해. 핸드 버프는 XX 카드야. 안되.

공혁준

패에 있는 하수인이어서 무한동력이긴 한데 느려. 그리고 이걸 쓰는 덱은 본체를 찍을수가 없어서 좀 아프다. 이게 판도 카드는 아니다. 이거 무한동력이라고 해도 현실적으로 몇 번 못써.

석원

느리긴하다. 후진 것 같아. (끄덕끄덕)e1dd7edc75aaa89cf988e0a3a410ece1.png

DDaHyoNi

이거 효과가 죽메인건 좀 너무 했어.

Dawn

죽메로 나오는거면 박수쳤다.

Rakjo

산거 기사같은 덱 절대 쓸일없다.

Kranich

신병을 활용하는 미드레인지 성기사가 나올지 의문인데 그게 멀록 기사보다 나을지도 의문이네.
(Kranich 선수는 전체 카드가 공개되기 전에 카드평가하셨습니다.)

RenieHouR

얘는 그래도 아주 나빠보이지는 않는데요. 필드 보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아보여요. 떡대 성기사를 지금도 굴리는 사람이 있는데 지금은 별로 안좋지만 미래에는 좋을 수 있죠. 그래도 자애로운 신령, 정체불명의 망치, 레벨 업!보다는 좋은 것 같아. 얘는 어그로카드가 아니에요. 떡대 카드에요.

MasCa

나는 하다못해 신병 덱에도 안쓸 것 같아. 신병 덱에 이거 쓰느니 어둠의 맞서리라랑 넓적칼쓸 듯. 2코에 얘를 내면 템포 밀려서 처맞는다.

공혁준

신병 덱이면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데 신병 덱이 할만할까가 의문. 블리자드에서 원하는 성기사는 힐기사가 아니라 신병 기사이긴 한 듯.

석원

밀수업자의 일상 이런거 넣고 떡대 신병기사 하면되지. 이거를 보면 병력 소집은 얼마나 좋은 카드였는지 여실히 느낄 수 있다.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근데 공혁준 레드벨벳 슬기 닮지않았냐? 근데공혁준슬기닮지않았냐
공지하고싶은말웃긴글게임 컨텐츠 추천신고팬아트공모전마음의편지컨텐츠추천반성문
»
07-21
4
하고싶은말
근데 공혁준 레드벨벳 슬기 닮지않았냐? [1]
근데공혁준슬기닮지않았냐
07-21
1
07-21
0
하고싶은말
공바투르.clip
국경의남쪽
07-21
3
하고싶은말
여러분들 살빼는 꿀팁 드립니다잉 [2]
스월비_팬
07-21
0
하고싶은말
방송안켜서 욕씨게 박을라고왔는데
노친네틀니압수하는조강현
07-20
14
하고싶은말
?
tkfkadmsckrgo
07-20
0
하고싶은말
취두부 [1]
트게더운영진
07-20
5
하고싶은말
혁준상에게 바치는 이관리 팁 [6]
테드옹
07-20
16
웃긴글
아 갑자기 생각난건데 [5]
나는승범이
07-20
6
하고싶은말
공 혁 준
맛좋은회전초밥
07-20
0
하고싶은말
홍수아, 확 달라진 분위기 [3]
볼빵빵
07-20
11
하고싶은말
야 공혁준
서미나
07-20
20
하고싶은말
근데 공혁준 레드벨벳 슬기 닮지않았냐? [2]
근데공혁준슬기닮지않았냐
07-20
1
게임 컨텐츠 추천
림월드 추천 (동물 조련 가능) [1]
오메가정보통신0
07-20
5
하고싶은말
공혁준 개색기야
gurwnsrhd
07-20
2
웃긴글
신개념 고문
자스노아
07-20
1
07-20
3
하고싶은말
열도의 100엔 빵집.jpg [1]
국경의남쪽
07-20
20
하고싶은말
치통때문에 한숨도못잣습니다... [21]
Broadcaster 공혁준
07-20
5
하고싶은말
미국 피자헛 세트메뉴.jpg [3]
국경의남쪽
07-20
5
웃긴글
갈데까지 가버린 일본방송 [3]
나루사료를뺏어먹은공혁준
07-20
1
웃긴글
둘이 합체하면 완전체 [2]
코스트코양파도둑엄준식
07-20
18
하고싶은말
근데 공혁준 레드벨벳 슬기 닮지않았냐? [2]
근데공혁준슬기닮지않았냐
07-19
3
하고싶은말
조강현은 사람이 아닙니다. [2]
음탕한_그는_나의_따효니
07-19
1
하고싶은말
오늘방송 2시간으로 끝?
톨토리
07-19
0
하고싶은말
공레하스 정규편성되면 조을텐데....
홀로라이브6기생조강현
07-19
0
하고싶은말
내일 대구가는데 [1]
광형_
07-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