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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데드바이데이라이트 3주년 라이브스트림 내용 간이 요약

노라네코
2019-06-01 15:11:13 993 2 4

원본 링크: Dead By Daylight | Year 3 Anniversary Livestream


새로운 플랫폼 발매 예정

데바데 스위치판 발매 예정 (19년 9월 24일)

데바데 모바일 발매 예정 (일자는 불명)


친구와 함께 생존하기 개편

전용서버 도입과 함께 다인큐 파티 형성을 더 편하게 해주도록 개편 예정. 방이 깨져도 파티가 유지될 것임.


The Archive(아카이브)

플레이어를 위한 목표 시스템 "아카이브" 도입 (The Archive)

옵저버라는 NPC 등장 예정. 

엔티티의 기억을 헤집고 다닐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이용해

다양한 시네마틱, 이야기등을 조회할 수 있게 될 것임.


새로운 퀘스트들이 주어지며 완료시 보상이 주어질 것. 

완료할 때 보상이 있을 예정. 보상은 Charms(챰), Cosmetics(스킨) 등이 예정됨.

메인 퀘스트의 경우 퀘스트별로 난이도가 다르며 시간이 지나도 초기화되지 않는다고 함.


그 외 The Rift 라는 부가 퀘스트 경로가 추가될 예정.

스킨 보상의 경우, 획득 가능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다고 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경로는 두 가지라고 함.


1. 무료 경로 - 기본 보상 경로 

2. 유료 경로 - 특정 "Pass" 아이템을 현금을 주고 구매하면 해당 경로를 통해 스킨 등을 얻을 수 있음.


얻을 수 있는 스킨들은 Archive의 스토리와 관련성이 있는 스킨들로 출시될 예정.



랭크 체계 개편 예정


그동안 랭크에 큰 의미가 없었음을 인정.

랭크에 의미를 부여하려 함.

랭크에 따른 해금 가능한 "보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함.


현재는 비슷한 랭크의 살인마와 생존자가 매칭되는 형식인데, 생존자와 살인마는 역할 등이 서로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매칭 방식은 좋지 않다고 판단.


앞으로 생존자는 생존자간의 랭크로,

살인마는 살인마 간의 랭크로 비교하는 방향으로 바꿔나갈 생각이라고 언급함.

(덫구는 덫구 유저들간의 랭크 비교, 너스는 너스간의 랭크를 비교하는 식이라고 함.)

=> 더 자세한 설명은 없고 모호하게 설명을 끝냄.


프레디 리워크


리워크 이유: 능력 사용후 7초를 기다려야하는 것이 답답하거나 화가났다고 하는 유저층이 있어 개편하기로 함.


기존의 프레디는 생존자에게 꿈을 걸어 행동속도를 제한하고 시간을 끄는 방식의 플레이를 해왔음.


리워크 프레디는 행동속도 감소 디버프 능력이 제거되는 대신 생존자 추격 관련 능력이 주어질 예정.


변경 사항

생존자가 꿈에 걸려 있어도 행동속도/상호작용 디버프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함.

프레디는 생존자를 때리기 위해 꿈에 넣을 필요가 없도록 변경될 예정.

꿈의 세계에 빠진 생존자가 하얗게 표시되던 시각적 이팩트도 불만이 많아 바뀔 예정.


모든 생존자가 꿈에 걸렸을 때 꿈 깨기 힘들다는 불만이 있어 따로 꿈을 깰 수 있는 수단을 추가하기로 함.

기존 방식인 발전기 스킬체크 틀리기, 동료에게 깨워 달라고 하기 외에 새로운 오브젝트를 추가함.

추가된 오브젝트 위에 시계가 놓여있는데 이때 시계와 상호작용을 하면 바로 꿈에서 깰 수 있음. (=>꿈에서 깨기 더욱 쉬워진 셈.)


새로운 Sleep Cycle(수면 주기) 추가


3단계에 걸친 수면 주기가 생김. 1단계는 Micro Sleep이라고 함.(2단계 3단계는 언급되지 않음) 

더 깊은 단계의 수면에 빠질수록 생존자에게 불리할 것임.


Micro Sleep: 생존자가 프레디의 공포범위 내에 있을 경우 심장소리가 들릴 것이며 떨어져 있는 거리에 따라 프레디의 모습이 보이거나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함. (가까울 수록 보이고 멀수록 보이지 않음.)


수면 단계가 깊어지면 심장소리가 프레디의 노래소리로 바뀐다고 함. 

심장소리에 비해 살인마를 감지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언급.


Dream Ability 추가


프레디에게 꿈과 관련한 새로운 능력들이 두 가지 추가될 예정.

(확정 사항은 아니며 테스트 기간 이후 변경될 수 있다고 함)


1. Dream Pallet(꿈 판자)

꿈의 세계에 허상의 판자를 설치해둘 수 있음.

깨어있는 생존자는 해당 판자를 볼 수 없지만, 잠이 들면 해당 판자를 볼 수 있음.

꿈 판자를 생존자가 내리려할 경우 판자는 폭발하며 피가 쏟아진다고 함. 

닥터의 환영판자와 엇비슷하지만 내려야 사라지는 판자인 셈.


2. Dream Snare(꿈 덫)

꿈 세계에 덫을 설치할 수 있게 됨.

설치하는데 2초가 소요됨.

생존자가 꿈 덫을 밟을 경우 이동속도가 느려지며 

이후에도 특정 디버프에 걸릴 거라고 함. (개발중에 있어 확정 사항은 아니라고 함)


맵 장악 능력 추가 예정


Generator Teleport(발전기 순간이동)

특정 발전기를 향해 5초간 능력을 충전하면 해당 발전기로 순간이동이 가능.

능력 충전 중에 해당 발전기에서 피가 뿜어 나오며 생존자도 해당 현상을 볼 수 있음

(피가 뿜어 나오는 것을 보며 어느정도 대비가 가능하다는 얘기)

*해당 능력 응용 예시: 추격 중에 생존자 탈출 경로에 있는 발전기에 미리 이동하여 깜짝 추격을 할 수 있다고 함.



Map(맵) 개선 작업


Pallet Loops(판자를 가지고 뺑이를 치는 행위)를 조정하겠다고 언급함.


판자가 살아 있을 때 뺑이가 지속적으로 가능한 강력한 구조물을 하향할 예정. (=영향력이 강력한 판자 하향)


대신, 가치가 낮은 판자 존을 맵 전반에 걸쳐 더 골고루 생성할 것이라고 함. (?)

(주요 판자/인성존을 하향하는 대신, 판자 개수를 늘려준다는 얘기인듯함)


해당 개선을 하는 이유는 생존자의 실력과 관련한 플레이를 더욱 도모하기 위함임. 


너무 강한 판자존은 심리전도 없고 시간도 너무 끌려서 플레이성이 좋지 않았다고 함.


토템을 숨기는 개선작업 언급도 잠깐 나왔지만 자세한 말은 없었음.


같은 맵의 Variation(변형판)을 추가할 예정. 구조만 다른 같은 맵을 출시하겠다는 셈.

예로 배드햄 맵의 경우 4가지의 변형판의 배드햄 유치원 맵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함.


고스트페이스 DLC(살인마 단독, 생존자 없음)

PTB 일자: 6월 4일 예정

DLC 발매 일자: 6월 18일 예정


고스트페이스 고유 능력: Night Shroud

발동시 공포범위 및 안광이 사라짐.

앉아다니는 것이 가능하며 이때 몸을 옆으로 기울이는 것도 가능.


생존자를 미행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식구와 다르게 개별 미행만이 가능. (한번에 생존자 한명씩만 미행 가능)

미행을 4초 이상하는데 성공하면 해당 생존자는 20초간 약점 노출 상태에 빠지게 됨.


그 대신 고스트페이스 상대법이 있다고 함. 

생존자가 32m 범위 내에 고스트페이스를 정면으로 1초간 바라볼 경우,

고스트페이스의 능력이 해제될 것이라고 함. 

(이때 능력이 해제되며 쿨타임이 돌 것이며, 감췄던 공포범위 및 안광이 도로 생겨난다고 함.)


고스트페이스 고유 퍽


1. I'm All Ears: 생존자가 공포범위 밖에서 빠른 행동(창틀 빠르게 넘기, 캐비넷 빠르게 뛰쳐나오기 등)을 취할 경우 오라가 6초간 노출됨. (쿨타임 있음.)


2. Thrilling Tremors: 누워있는 생존자를 들거나 뒷목등을 잡을 때, 수리 중이지 않은 모든 발전기를 16초간 봉쇄시킴. 

봉쇄된 발전기는 하얗게 점등될 것이며 이 때 수리 중인 발전기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임. (쿨타임 있음.)


3. Furtive Chase: 집착자를 갈고리에 걸 때마다 스택이 하나씩 주어지며, 스택당 추격시 공포범위가 4m감소함. 최대 4스택에 16m감소까지 가능함. 갈고리에 걸린 집착자를 타 생존자가 구출할 경우, 구출한 생존자가 새로이 집착자로 지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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