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57097/developer-update-april-2019
[문제 해결]
무한로딩 현상
로딩 중인 플레이어 중 한명에게 응답없음 현상이 생길시 발생하는 현상.
현재는 해당 플레이어가 강제 종료를 해야만 넘어가짐.
무한 로딩은 복잡한 경우이며 더욱 조사가 필요함.
현재 문제의 몇가지 원인을 규명한 상태임. 정식 서버에 픽스(Fix) 일부를 적용한 상태이나,
몇가지 문제들이 남아 있음.
잔여 문제 해결은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해당 정보는 추후 공지 예정임.
ETA(예정 시일)는 명확하지 않으나 무한로딩 문제 해결을 높은 우선순위에 두고 있음.
생존자 3명 이하에서 시작되는 희생제
흔히 발생 중인 현상. 이는 플레이어 크래쉬, 강종, 무한로딩 등으로 인해 발생함.
추후 업데이트 후 본 현상이 감지될 경우 희생제가 시작되기 전 모든 플레이어는 강제로 로비로 돌아가게끔 조정될 예정.
이때 사용한 아이템, 애드온, 공물 등은 모두 보존되며 희생제가 취소됐다는 안내창을 받게 될 것임.
해당 현상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더욱 개선할 예정임.
[업데이트]
자체 개설 서버
현재 자체 서버를 내부 시험 중임. 자체 서버로 이전하는 과정은 다음의 단계를 거듭하여 진행될 것임.
1. 테스트서버
2. 정식 서버의 일부
3. 정석 서버 전체
이러한 단계는 중간 중간 피드백을 받아갈 수 있도록 하며 Transition(이전) 과정이 매끄럽게 진행되게끔 할 것임.
첫 공식 시험 도입은 몇주 안에 진행될 예정임.
군단(런구) 변경
군단 업데이트가 예정에 있음. 추후 공개 예정임.
End Game(발전기가 모두 켜진 희생제 후상황으로 추정)
조만간 희생제 후상황에 변경을 대폭 가할 예정임. 이는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도록 하는 것이 목적임.
다음주 중 공개 예정.
프레디(몽구) 리워크(=개편)
기존에 살인마를 리워크할 경우 메커니즘(플레이 구조, 방식) 및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에 있어왔던 토대를 조금씩 변경 또는 조정하는 등의 방식을 취해 왔음.
프레디의 경우 플레이 방식을 바꿈과 동시에 원작의 고증을 살리고 싶었음.
그러나 기존의 개선 방식으로는 어렵다고 판단을 내림.
이후 프레디에 대한 개선은 해당 살인마의 플레이 방식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일로 번졌음.
이번 프레디 개선 작업은 그간 진행한 그 어떤 살인마 개선 보다도 복잡했음.
우리는 프레디를 개선하고 싶었으나 이왕 할 때 제대로 하고 싶었음.
해당 과정은 우리가 예상했던 시간 보다 더욱 많은 시간을 소요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됨.
시간이 꽤 소요될 것이라는 점을 인지하게 된 후
-희생제 후상황이 급격하게 지루해지는 문제
-무한로딩
등과 같은 더 급한 문제들에 집중하기로 함.
어찌 됐든 지난 몇 달간 프레디 개선 작업에 진도가 꽤나 나갔으며
내달 중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