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에몽쟝보다 플탐이 길지도 않고 잘한다고 할수도 없지만
그래도 판자촌 뺑뺑이 조차 돌줄모르는 에몽쟝을 위해 글을써 ^^7
1.맵
출처:데바데 갤러리
아직 프레디 맵은 추가가 안된 맵의 지도야 큰집 주변만 가면 일단 뺑뺑이 돌코스는 많다는걸 알면됭
종구맵인 폐차장 맵은 전체적으로 생존자가 유리한 편이야 왜냐하면 맵마다 인성존이 한군대는 있는 괴랄한 맵이라..
너프먹어도 여전히 생존자가 더 많이 유리하게 잡고가.
다음은 톱구맵인 갈대밭이야 여긴 에몽이 같이 갈대에서 생존자 찾은 법으로 모르는 살인마라면 정말... 찾자마자 생존자가 사라지는 마술을 볼수있는맵이야. 그러나 잘 찾는다면 수수밭에는 판자가 없기때문에 좀더 유리하게 잡는편.
덫구맵인 제철소 시리즈는 음... 맵마다 크게 나뉘는데 내가느끼기엔 판자촌이 적당하게 배치되어잇어서 돌줄만 알면 생존자가 유리하다고 생각해 에몽쟝은 못도는게 문제지만 ㅎㅎ
식구맵인 램킨레일은 인성존은 많지 않지만 널뛰기를 할수잇는 창문이 많아서 생존자가 유리하지만 에몽쟝은 창문을 잘 안넘더라고? 그럼 불리해
순구 맵인 동요하는 병동은 음... 중앙에 큰 병원주위에 인성존이 있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판자가 없어서 생각없이 가다간 아무것도 없는 벽들만 보고 등짝이 찢기는 병우가 있어 ㅇㅇ
할구맵인 배 있는 맵은 전체적으로 판자가 적어서 대놓고 스텔스하라고 만들어진 맵이야 뺑뺑이는 돌 코스가 많이 없어
그래서 숨어서 다니면 감지퍽이 없으면 찾기 힘든맵임 ㅜㅜ
에몽쟝이 그렇게 그렇게 자기맵이라고 하는 전구맵
전구맵은 창이 진짜 엄----청 많기 때문에 뺑뺑이 돌곳도 엄----청 많고 2중 창틀인 인성존도 잇기때문에 생존자가 많이 유리해 물론 너스한테는 별로 통하지 않지만
다음맵은 토구 맵인
붉은숲이야 여기는 벽이 통나무로 이루어져 잇어서 알아채기 쉬운데 여긴 판자도 적고 창틀도 적어서 뺑뺑이 돌기 힘들어 그렇다고 갈대가 많은것도 아니고 내 손문제일수도 있겠지만 난 이맵 별로 안좋아해..
다음은 에몽쟝의 모스트 살인마 프레디 맵이야
배드햄 유치원은 정말... 살인마할때는 극혐이고 생존자할때는 기분좋은 맵이야 창틀도 많고 중앙 큰건물도 잘보이고 판자도 많은 내가생각할때 맵설계를 잘못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맵이야.
맵은 이렇게 있고 전체적으로 이맵으면 어떻게 플레이 해야겠다 정도는 판단할수 있어야해.
스텔스 라던지 뭐 어그로를 끈다던지 그런
2.판자
에몽쟝이 가장 쓸데 없이 내려서 죽는 요인 첫번째야
그리고 생존자가 심리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이유야
판자갯수는 유한하기 때문에 한개당 뽕을 뽑을수있는대로 뽑아야해.
에시는 도네에서 많이나온 응삼이님 하이라이트를 참고했어
2:10~4분
3. 창틀
널뛰기하는 생존자를 살인마가 뒷목을 잡는 이유.
5:20~6:00
4)발전기
발전기는 전체인원 +3개가 맵에 형성되고 전체적으로 랜덤 젠되는 위치가 있어 이거는 돌려보면 슬슬 여기에 있겠다 라는걸
알수있어
마지막 발전기 3개는 최대한 띄어 놓는걸 추천하는데 그이유는 오늘 에몽쟝 방송에서도 봣다싶이 3개가 따닥따닥 붙어잇으면
페트롤하기가 괸장히 쉬워서 생존자들이 나머지 3개를 돌리기 정말 힘들어
5.좋은퍽들(개인적인 의견)
1)생존자(출처:꺼무위키 데바데/생존자 문서)
유대감(Bond) - 12m/24m/36m보다 가까이에 있는 생존자의 오라가 보인다. 드와이트 레벨 30에 학습 가능 퍽 습득가능.
자가치료의 대용이라고 요즘뜨는 퍽
리더(Leader) - 8m보다 가까이 있는 다른 생존자의 모든 행동 속도를 3/6/9% 증가시킴. 드와이트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가능
생존자가 옆에 한명이라도 있으면 나름 효울을 보이는 퍽
전력 질주(Sprint Burst) - 뛰기 시작할 때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한다. 사용 후 60/50/40초간 탈진을 겪는다. 메그 레벨 35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탈진 중에는 사용 불가.
명불허전 1티어퍽 생존자들이 유리해지는 이유 필수퍽
아드레날린(Adrenaline) - 발전기 5개가 수리되면 이동 속도가 3초/5초/5초 동안 150% 증가하고 부상에서 회복한다. 1,2 단계 퍽 장착 시 부상상태에서 건강 상태로 3단계 퍽 장착 시 쓰러진 상태에서 부상 상태로도 회복할 수 있다. 사용후 40초간 탈진 상태로 돌입하며 이미 탈진 상태일시 탈진상태를 무시하고 새로 40초 타이머를 부여한다. 다만, 아드레날린은 움직일 수 없는 상태에서 발동이 지연되어 다시 움직일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비로소 발동한다. 만약 악몽을 꾸는 중이라면 악몽에서 깨어난다. 메그 레벨 40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길어서 복잡하지만 요약하자면 발전기다돌아가면 자연회복+스플린트 어그로끌때 좋은퍽
공감(Empathy) - 부상당한 생존자의 오라가 32m 이내/64m 이내/어디에서나 보인다. 살인마와 직접적으로 접촉하고 있는 생존자의 아우라는 표시하지 않음. 클로뎃 레벨 30에 학습 가능 퍽 습득가능
유대감보다 안좋게 여겨지는 퍽 범위는 넓지만 부상당한 생존자만이기에 효용성이 조금 떨어지는 퍽이나 누가 다쳤는데 안보인다면 쫓기는 중이니 맘편하게 발전기 돌리면 되는퍽
자가 치료(Self Care) - 응급 키트가 없어도, 응급 키트 사용 시의 50/50/50%만큼의 속도로 자가 치료할 수 있다. 자가치료시 응급 키트의 효율이 10%/15%/20% 증가한다. 클로뎃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떨어진 위상 하지만 여전히 아주좋은퍽
자가치료가 가능해진다.
강철의 의지(Iron Will) - 부상 상태에서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내는 신음 소리를 50%/100% 줄여줌. 3단계 퍽은 상태에 무관하게 신음 소리를 100% 없앤다. 제이크 레벨 30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살인마의 사운드플레이를 차단하기때문에 퍽하나값은 하는퍽
세련된 회피(Urban Evasion) - 앉은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90/95/100% 증가. 니아 레벨 35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스텔스시 필수퍽 오리걸음 장인이 될수있다
아주 튼튼한 몸(Dead Hard) - 부상을 당했을 때 달리는 동안 능력 발동 키(e)를 누르면 0.5초간 무적 및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그 후 60/50/40초간 탈진 상태가 된다.
덫도 톱도 도끼도 0.5초동안은 무시할수있기때문에 스플린트 대용으로 쓰인다
결정적인 일격(Decisive Strike) - 집착의 대상일 때 살인마에게 들렸을 경우 즉시 QTE가 발생하며 성공하면 발버둥칠 때와 마찬가지로 살인마를 3/3.5/4초 경직시키고 탈출한다. 집착이 아니면 위글게이지가 45/40/35%에 도달하면 QTE가 발생하고 성공하면 게이지가 99%로 차서 위글판정으로 경직시키고 탈출한다.게임내에서 1번만 사용할수있다. 로리 레벨 40에 학습가능 퍽 습득 가능
^오^ 업힌상태에서 탈출가능+스턴
빌려온 시간(Borrowed Time) - 게임당 한 번만 살인마의 공포 범위(심장소리가 들리는 살인마 주변 24m를 뜻함)에서 생존자를 구출했을때 구한 생존자 혹은 구해진 생존자가 구출 후 15초 안에 살인마에게 공격을 받으면 죽어가는 상태(속칭 지렁이) 대신 출혈 상태로 15/20/25초간 돌입한다. 출혈 상태에서 한번 더 공격을 받거나 출혈 시간이 끝나면 죽어가는 상태로 변한다.빌 레벨 35에 학습 가능퍽 습득 가능.
구하고 구해준사람이 한대 맞아주고(1타)+구한사람 한대 때리고(2타) 면 충분히 살인마로 부터 멀어질수 있기때문에 캠프유저들에겐 지옥같은 퍽
작은 사냥감(Small Game) - 8M/10M/12M 앞 45도 방향에 살인마가 토템이나 살인마가 설치한 덫이 있을경우,경고음이 울린다.쿨타임 15초/13초/10초
루인 카운터용 퍽
킨드레드(Kindred) - 갈고리에 걸렸을 때, 1명의/모든/모든 생존자가 다른 생존자의 위치를 볼 수있다.퍽 레벨이 3단계라면 갈고리로부터 8M 내에 있는 살인마의 오라도 보여준다.
오라를 보여줌으로써 생존자들이 판단하기 훨씬 쉬워진다.
경량화(Lightweight) - 발자국의 지속시간이 1초/2초/3초 감소한다.
발자국을 없앰으로써 추적하기 힘들게 만듬
2)살인마(출처:꺼무위키 데바데/살인마 문서)
동요(Agitation) - 생존자를 들쳐맬 때 이동 속도가 6%/12%/18% 증가. 들쳐맬 때 두려움의 영역이 6m/8m/12m 증가.
이속증가가 꿀이라 그랩대용으로 드는퍽
짐승 같은 힘(Brutal Strength) - 장애물 파괴 속도가 10%/15%/20% 증가.
없으면 너스를 제외한 모든 살인마가 애로사항을 겪는퍽. 톱구나 준구는 덜한편
그림자의 피조물(Shadowborn) - 시야가 25%/30%/35% 밝아지고 시야 확장 범위가, 9/12/15m 만큼 증가함.
너스에겐 좋음 이번에 상향받으면서 눈뽕단점이 삭제됨
인내심(Enduring) - 생존자가 쓰러뜨린 장애물에 맞아 기절했을 때 50%/60%/75% 더 빨리 회복. 퍽 능력으로 거는 기절으로부터는 20%/28%/35% 더 빨리 회복.
칼찌랑 판자때문에 더러워서 드는퍽
천명(Stridor) - 다친 생존자의 숨소리가 25/50/75% 더 잘 들림. 3레벨부터 다치지 않은 생존자의 숨소리도 25% 더 잘 감지.
사운드플레이할때 좋은퍽 가만히 듣고있으면 진짜 잘들림
간호사의 소명(A Nurse's Calling) - 20/24/28m 범위 안에서 치료를 하거나 받는 생존자를 감지. 자가치유도 포함된다.
감지퍽 놓친 생존자 찾을때 용이함
주술:파멸(Hex:Ruin) - 2/3/4명이 발전기 스킬 체크에서 좋은 기술로 성공할 때 발전기 수리 진행도를 5% 깎고, 훌륭한 기술로 성공 시 주어지던 보너스 수리 진행도가 없어진다. 토템이 있어야 효과를 발휘한다.
없으면 호구되는 퍽 이것때문에 생존자들이 스몰게임을 들고온다.
관찰과 학대(Monitor & Abuse) - 추격 중일 때 두려움의 영역이 6/7/8m 증가. 추격 중이 아닐 때는 두려움의 영역이 6/7/8m 감소하며 시야 범위가 소폭/보통/대폭 상승.
심장소리가 작게들려서 쉐이프랑 같이들면 1단계 쉐이프 심장소리가 아예나지않는다. 2단게일때 토끼에드온과 들면 심장소리가 바로옆에잇어야만 들리는 흉악한 조합이 가능.
먹잇감으로 장난치기(Play with your food) - 게임 시작 시 랜덤한 한 명의 생존자에게 집착을 검. 집착에 걸린 생존자를 발견한 뒤 생존자가 추격에서 벗어날 경우 최대 3번까지 효과가 중첩되어, 중첩당 이동 속도가 3/4/5%씩 상승. 공격 시 중첩이 1씩 감소.
이게임은 이속 5%가 굉장히 큽니다.
꺼져가는 빛(Dying light) - 게임 시작 시 랜덤한 한 명의 생존자에게 집착을 검. 집착에 걸린 생존자는 다른 캐릭터를 돕는 행동을 38/44/50% 더 빨리 수행할 수 있으나, 대신 집착에 걸린 생존자가 죽으면 다른 모든 생존자들의 사보타주 및 발전기 수리 속도, 치료 속도가 19/22/25% 감소
프레디의 아주귀함 에드온 시작시 집착대상 악몽걸고 시작하는 에드온과 함께끼면 좋은 효율을 발휘하는 퍽
바베큐와 칠리(Barbecue & Chili) -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 뒤에 갈고리로부터 52/46/40m 이상 떨어져 있는 다른 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4초간 보이게 된다. 또 한 생존자를 처음으로 갈고리에 걸 경우 15/20/25%의 블러드포인트 보너스를, 최대 60/80/100%를 게임이 끝날때 받을수 있다.
점수작+ 오라감지+게임흐름 읽기가능 어느 살인마든 굉장히 좋은퍽
나를 기억해라(Remember Me) - 한 명의 생존자에게 집착한다. 집착 대상을 공격할때마다, 탈출구의 문을 여는 시간이 5초씩 증가한다. 최대 20초 / 25초 / 30초 까지 증가할 수 있다. 집착 대상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문을 천천히 열리게함 원래 12초인데 30초가 붙으면 42초로 발전기 반개 넘개 돌려야 열리는 시간으로 늘어남
강철의 손아귀(Iron Grasp) - 생존자가 살인마의 손아귀에서 탈출하는데 필요한 저항 시간이 4%/8%/12% 증가하고 생존자의 저항으로 인한 흔들림이 25%/50%/75% 줄어든다.
저항시간이 늘어나고 흔들림이 적어서 갈고리에 확실하게 걸수있음
기만(Insidious) - 제자리에서 4초/3초/2초동안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을 경우 심장소리와 붉은 불빛을 지운다.
생각보다 꿀퍽 아오지에 걸고 기만퍽 쓰고 가만히있으면 아오지 컬렉팅이 가능해짐
속삭임(Whispers) - 8M/40M/32M 내에 생존자가 있을 때 퍽이 켜지며 엔티티의 속삭임이 들린다.
스텔스중인 생존자들은 찾기위한 꿀퍽 없는거랑 채감이 많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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