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똘똘똘이(짭)님의 모습이 답답했던 똘똘똘이(진)님의 주식투자(훈수)가 시작됩니다.
(실제 종목을 바탕으로 하였으나 세부묘사는 모두 픽션입니다. 게임의 재미를 위해 실제와는 다소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알파버전은 영문판으로 제작됩니다.)
종목 / 현재가 / 변동폭 / 매수(1주) / 매도(전량) / 평균단가 / 보유수량 / 매입금액 / 평가금액 / 평가손익
아는 사람들은 아는 그 종목들의 주가가 실시간으로 변동되고 있습니다.
BUY 버튼을 누르면 해당 종목을 1주 매수할 수 있고
SELL 버튼을 누르면 해당 종목을 전량매도할 수 있으며,
아래에 있는 종목일수록 변동폭도 "대체로" 큽니다.
운이 나쁘면 자신의 주식이 휴지조각이 될 수도 있겠죠? ㅎㅎ
3초에 한번씩 주가가 변동하므로 적절한 시점에 매수/매도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피지컬 능력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건 게임 내에서 플레이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만간 플레이 테스트를 위해 알파 버전을 배포하게 될 것 같습니다)
십자가, 피젯스피너, 총은 골드로 구매해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마요네즈와 얼쭈도 구매가능합니다.
(처음엔 맨몸이니까 펀치(Q), 드롭킥(우클릭)만 가능)
마요네즈는 100골드를 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UI는 추후 수정될 수 있습니다 ㅎㅎ)
마요네즈를 통째로 들이마시면 HP와 MP를 10씩 채울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를 마실 때 빨간 뚜껑을 드러나게 하기 위해 마요네즈 통의 각도를 약간 조정하였기 때문에
입이 아닌 왼쪽 볼을 통해 마시는 듯 합니다.
입으로 마시게 각도를 맞추면 모션이 약간 심심해지므로 더 이상 변경하지 않기로 합니다.
얼쭈는 1,000골드를 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쭈를 통째로 들이마시면 MaxHP, MaxMP가 10씩 늘어나고 HP와 MP가 풀로 찹니다. 그리고 기침을 합니다.
(고증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킬 시전 시 MP가 많이 소모되므로 얼쭈를 많이 먹고 최대치를 늘리는 게 중요합니다.
그릇에 담긴 양이 많아서 한번에 다 먹기 힘들 수도 있지만, 그건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얼쭈 섭취 시 발생하는 일은 https://www.youtube.com/watch?v=TIXSXIsfD8w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십자가 스킬(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000골드를 주고 '붕대감긴 십자가'를 구매해야 합니다.
십자가를 쥐고 기도를 하면 주변의 적들 중 죄를 많이 지은 애들만 공격을 받습니다.
이 장면은 플레이를 통해 직접 확인해주세요~
1,000골드짜리 저주받은 피젯스피너는 에임을 잘 맞추어 던지면 스플래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뮤탈리스크로 쓰리쿠션 넣듯이 잘 던지시면 됩니다.
피젯스피너의 데미지가 약한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MP소모량, 시전시간을 고려하면
피젯스피너 날리기(E)가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
존 람보의 라이플은 1,000골드입니다. (총알 1개에 10골드)
(좌측하단의 위젯에는 아직 반영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MP를 소모하지 않는 유일한 무기이므로 골드가 많거나 MP가 없는 위기상황일 때 써볼 만한 무기입니다.
똘똘똘이님의 람보 3종 시리즈 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GMMUvLlzlTY 에...
(크로스헤어가 화면중앙에 있지 않은 건 녹화영역 지정을 화면전체로 하지 않고 일부분으로 해서 그렇습니다^^;
실제로는 중앙에 있습니다)
총을 쏠 때마다 골드가 마구 줄어듭니다.
좀비를 잡으면 골드가 나오는데 이걸 먹으면 랜덤으로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1~20골드)
한푼 두푼 모은 골드로 우량주에 올인해봅시다!
운이 좋다면 금방 엔딩을 볼 수도 있겠죠? ^^
앞서 소개된 아이템 근처로 갈 때 등지고 뒷걸음질로 다가가면 설명&구매창이 뜨지 않습니다.
뒷걸음질 치면서 적 공격하고 있는데 설명&구매창이 떠서 화면을 가리면 짜증나니까요 ㅎㅎ
초록방의 유일한 출구는 위에 보이는 조명 아래에 있습니다.
여길 나가는 게 이 게임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려면 100,000골드를 내야합니다.
문을 여시면 이 게임 알파버전의 엔딩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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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 게임의 제작도 마지막 단계의 전 단계 쯤에 들어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좀비 인공지능 부여와 엔딩장면 등을 추가하여 알파버전을 마무리짓고
똘똘똘이님과 시청자분들로부터 받았던 의견들을 반영한 내용들은 알파버전의 상태(?)에 따라 업데이트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알파버전이 완성되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으시면서 게임구성(퀘스트, 진행방식 등)에 대해 재밌거나 신박한 생각이 떠오르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작에 반영될 수도 있습니다 ^^
5부에서 계속 ...
https://blog.naver.com/dotslash-rwt/221343759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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