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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팡가티비에서 공유된 작고 애매한 팁들

doffice_
2023-11-20 08:02:27 91 0 0

토팡가 티비에서 토키도와 마고가 공유한 팁들인데요, 자신있게 추천할 만 하기보다 약간 사람에 따라서 취사선택할 만한 선의 정보들입니다 토키도는 뭔가 이걸로 구색만 맞추고 팁다운 팁들은 역시 숨기지 않았나 싶은 냄새도 나는데 ㅋㅋ 

약공격 러시주입이 새게끔 (저장이 안되고 나가버리는 걸 샌다고 표현하더라구요) 패치된 적이 있었죠, 이걸 마치 예전처럼 안 새는 것과 같은 효과로 사용하는 팁입니다. 사실 이 팁은 패치 당일날 이미 트위터를 통해 공유되어서 아실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실만하다고 합니다만 마고는 최근에 알았다고 하여 꺼내고 있습니다 뭐 어쨌든


일단 약공격 주입 패리버튼 눌러서 러시하면 새버립니다만 

앞앞 입력을 그것도 늦게 입력, 여기서 대시 타이밍에 기본기로 덮어버린다는 얘기입니다 (우선순위 기본기>대시)

그러면 일단 새지 않게 되는데, 기본기가 맞는 경우에는 히트경직때문에 러쉬가 나간다는 구조입니다

전 캐릭터 가능하지만 캐릭터에 따라서 난이도는 다르다고 


이걸 패리버튼으로도 할 수 있는데, (패리>대시) 본짱은 이쪽이 상황확인 가능해서 이쪽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대신 유리프레임이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만 유리프레임 가져가는 데에는 앞앞 입력쪽이 쉽다는군요

경직 늘리느니 그냥 기술 주입하는 편이 낫다는 경우의 이유도 있어서 굳이 안쓰기도 한다, 라네요


아머상태를 때릴때의 히트 경직이 약중강 기술에 부여되어있는 히트경직의 시간에 따라서 다르다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예가 나오는데요,


첫번째는 스쿠툼

(od)스쿠툼에 강공격 캔슬 승룡은 늦는다 

약공 캔슬은 히트경직이 짧아서 자동으로 막힌다

그래서 중공격 캔슬 승룡이 딱 좋다 라고 하고요

뭐 이건 그냥 영상대로


두번째는 점프공격

대공 그라디우스에 점프 약공격으로 뛰어들면 (대공을) 잘 안당한다

하지만 점프 강공격으로 뛰어들면 엄청 낮게 맞춰야하니까 엄청 어렵다 

그래서 대공 그라디우스에 자꾸 맞는다는 사람은 약공격으로 뛰어들어보면 확정당하기 어렵다

약공격은 경직이 짧기 때문에 지면에 도달하는 시간이 짧고, 그래서 아머를 받고 나서 공격이 나올때 이미 방어자세로 들어가기 좋은 반면에 강공격은 경직이 길기 때문에 지면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게 되고, 그래서 똑같이 가드를 올리려면 타점자체가 낮아야 하는 조건을 맞춰야 해서 약공에 비해 어렵다는 얘기인 것 같네요


그 외에는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쿠툼이 지속되는 걸 모르고 있던 이타쟝의 얘기, od보다 노말 스쿠툼이 지속이 길다는 얘기, 스쿠툼에 대한 완전파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고는 그냥 기다렸다가 때린다 정도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토키도가 엄청난 공격을 오픈하겠다, 근데 사코상 레벨로 어렵다는 연계를 피로합니다만 (영상으로는 중간쯤 부터입니다)

뭔가 반응이 좀 미적지근한 그런 느낌 ㅋㅋ 본인도 괜히 깠나 후회하는 거 같다는데 뭐 실상은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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