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섬 꾸미기 노동을 하면서 생각나는 대로 작성해봄
※ 서순 없음 주의 - 생각나는대로 계속 추가할 것임
(업데이트 날짜 : 2020.04.20)
- 여울이에게 평판 물어보고 평판 별 3개되면 그 다음날 섬크레이터 가능
- 주민 수만 많아도 별 2개 되고, 잡초 뽑고 실외에 가구들 막 배치하면 별 3개 됨
- 크리에이터 획득 후 하천 공사 허가증 6000포인트, 절벽 공사 허가증 6000포인트 각각 필요
- 도로 깔기 종류별로 2000포인트(? 1000인가 기억이 안납니다..) 각각 필요
- 마이디자인 패턴도 크리에이터로 깔기 가능
- 도로 깔기는 한 칸 한 칸씩 일일이 수작업해야 함
- 2x2 깔려있는 도로에 모서리 한 번 지우면 둥근 모서리되고 두 번 지우면 사라짐
- 둥근 모서리 팁은 하천이나 지형 공사에도 똑같이 적용됨
- 나무 주변에 딱 붙여서 절벽이나 하천 공사 불가능 : 꼭 그 위치에 해야 한다면 나무를 없애야함
- 가구 배치는 0.5칸씩 가능하지만 절벽/하천/도로 공사는 0.5칸 안됨 무조건 1칸단위로만 가능
(예: 2칸 공간에 가운데로 1줄로 도로 놓기 불가능)
- 2층 이상 난간에 강만들기 하면 폭포 생성됨. 모서리(꼭지점) 부분에는 폭포만들기 불가능
- 4층까지 지형 높일 수 있으나 올라가진 못함
- 일반 삽으로 땅파기 가능한 도로가 있고(흙,진흙,모래..) 불가능한 도로가 있음(그 외)
- 땅파기 불가능한 도로를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에 바위 리젠하게 하기 가능할 듯 : 바위는 주변 8칸 모두 비어있는 공간에만 생성되는 특성을 이용 (아직 안해봄)
- 바위는 두개를 깨든 세개를 깨든 다음날 딱 한개씩만 리젠됨 (총 6개)
- 일반 삽으로 땅 판 후에 덮으면 내가 설치한 도로 형태로 복구되지만 크리에이터로 변경(하천/지형 공사)하면 기본 잔디로 돌아옴 : 실수하면 그부분 도로 다시 깔아야 한다는 뜻
- 하천 공사로 강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은 바꿀 수 없음
- 해안가 모래사장 및 해안에 있는 바위들은 바꿀 수 없음
- 잔디밭(일반땅)과 모래사장이 만나는 경계 모양도 수정 불가능
- 마이디자인 길을 일반 길 위에 겹쳐깔기 가능 (투명배경 응용)
- 강/연못 구별 방법 : 낚시 찌가 흘러가면 강 / 낚시 찌가 흘러가지 않으면 연못 (찌 주변 물결로 구별가능)
- 연못인것 같아도 폭포 떨어지면 무조건 강 취급
- 연못 크기가 너무 커도 강 취급 (마지노선이 어디인지는 아직 안해봄)
- 1층/2층에서 각각 2층/3층 폭포를 바라보며 하천 공사를 하면 폭포가 메워지며 절벽이 됨. 하지만 반대로 절벽을 바라보며 폭포 만들기는 불가능 : 반드시 2층/3층으로 올라가서 만들어야 함
- 마이디자인으로 도로 겹쳐 깔기 시 투명 배경으로 만든 마이디자인은 잔디에 자연스레 덮이는 연출 가능
: 잔디 -> 아무 기본 도로 깔기 -> 그 위에 마이디자인 깔기 = 주변에 자연스럽게 잔디가 덮이는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