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신속한 닉 복구 기대하겠습니다.(수정)

stubbornae71f
2018-06-04 05:59:55 541 0 3

참고용으로 영상올립니다.

천천히,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클리어한 영상입니다. 구간별로 파해.

첨부파일(구글 드라이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JeRpVs66vog76hS3Zs0qCgEImjxvFlgE/view?usp=sharing

난해한 구간의 가이드입니다.


1. 악마의 똥꼬 구간

첫번째 등을 잡을 때 가장 중요한건 등을 향해서 수직으로 뛰는겁니다. 바닥으로 기울어져있으니 마냥 쉽진 않겠지만 가장 성공확률을 높이는 방법일겁니다.

두번째 등을 잡을때는 첫번째 등에서 아주 살짝, 빠르게 당겨서 점프를 해야합니다. 되도록 점프중에 망치가 캐릭터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해줘야 다른데 충돌해서 점프를 간섭하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두번째등에 안착하도록합시다. 앉을 수 있습니다.


2. 빌딩-크레인 구간


올라갈 때 되도록이면 벽에 캐릭터를 살짝 부딛친 후에 망치를 걸겠다고 생각하고 하셔야합니다. 정확히 망치를 걸칠 위치를 확인하고 걸어보세요.


크레인에서는 걸친 이후에 반시계방향으로 마우스를 돌려주면 알아서 갑니다. 특정 리듬만 익히면 날라가는듯한 속도로 갈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마지막 끝부분에서 똑같이 돌리다가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천천히 안착하도록 합시다.


3. 파라솔구간


영상에서 소개한대로 아주 천천히 캐릭터를 움직이면 안착-걸기-이동이 됩니다. 단, 영상에서 보기쉽게 하기 위해서 천천히 하는게 아니라 정말 저렇게 천천히 안하면 두번째 걸치는구간에서 돌리다가 떨어집니다. 정말 정말 천천히합시다.


3.5 지름길 구간


파라솔구간을 선택하지 않고 바로 올라가는 루트로 이른바 슈퍼점프를 사용해서 올라갑니다.

건물 옥상에 걸치고 왼쪽으로 캐릭터를 기울인 뒤 망치 끝에서 바로 아래~살짝 오른쪽방향으로 쭈욱 마우스를 당겨줍니다.

원리는 당기는힘과 미는힘을 함께 사용하는겁니다.


4. 의자~오렌지 구간

여기서부터는 천천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단히 어려운 구간도 아니고 착실하게 안착-점프로 진행시킵시다.


5. 오렌지~박쥐 구간

많은분들이 비명을 지르던 구간입니다. 제가 시연한 방법은 그나마 태초마을행 급행열차를 억제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점프부분에서 중요한건 약하던 강하던, 실패던 성공이던 망치로 오브젝트를 건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점프만해서 올라갑시다. 그래야 태초마을 안갑니다.

박쥐에 놀래서 뛰어내리지 않도록 영상 꼭 보시고 미리 준비하세요.


6. 바위~ 모루구간

다른곳은 어떻게 가도 그 모자가 있는구간이 어려울겁니다.

여기서도 수직점프가 강제됩니다. 옆으로뛰면 굉장히 어려운구간이니 천천히 위로뛰는 연습을합시다.


7. 모루구간

처음 모루를 아래로 칠때 영상에서와같이 약 135도 방향으로 망치를 위치시키고 망치끝 기준 225도 방향으로 빠르게! 밀어줍니다.

점프 후엔 절벽에 그냥 걸칩시다. 반동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떨어지므로 조심하시기바랍니다.


8.공깃돌 구간

첫번째 공깃돌은 점프를 이용해서 잡고 두번째 공깃돌은 첫번째에서 망치를 돌려서 잡읍시다. 중요한건 2번째에서 3번째 공깃돌로 이동할 때 돌리기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되도록이면 점프로 이동합시다. 3번째에서 4번째 공기돌로의 이동은 반드시 점프입니다. 거리가 아슬아슬하니 조심하시구요. 4번째 공깃돌에서 왼쪽구간으로 넘어갈때도 안전하게 점프로 넘어갑시다. 제일 이상적인건 '점프-돌리기-돌리기-점프-돌리기' 입니다만 '점프-돌리기-점프-점프-점프' 로 하시는게 쉽습니다. 그도 그럴게 첫번째에서 두번째 공깃돌이 안보이지만 나머지는 도착위치를 보고 뛸 수 있습니다.


9. 두레박 구간

두레박은 두레박기준 왼쪽에서 망치를 걸칩니다. 캐릭터를 두레박 아래로 내리고 캐릭터는 왼쪽 오른쪽 왼쪽, 마우스는 시계,반시계,시계 입니다. 상상이상으로 마우스를 천천히 움직여야되는 구간이니 조심하시구요.

영상에서 두레박을 타고 올라가서 안착한곳에서 휭~ 날라가는 구간은, 나무판자에 올라가서 위쪽 모서리를 225도 방향으로 밀어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할겁니다. 날라가서 오른쪽 걸쳐주시구요.


10. 설산구간

영상을 잘보시면 제가 망치로 간을 보는게 많이 보일겁니다. 홈을 찾는겁니다. 설산이 평평한거같지만 사실 숨겨진 홈들이 몇개 있습니다. 영상 참고하셔서 잘 걸치고 천천히 올라가세요.


11. 쇼핑카트~엔딩

초반에 나왔던 빌딩 올라가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캐릭터를 오른쪽 벽에 충돌시키고 망치를 건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점프냐 돌리느냐는 영상보시고 확인해주세요.


워낙 이 게임이 선구자들이 많아서 유튜브에 영상들 많으니 참고해주시구요


타임어택하는거 아니니 천천히 하시는게 가장 빨리하는 방법입니다.

후원댓글 3
댓글 3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수라 제자 등록비 사건 만년_녹단
0
06-02
0
배워보고싶은데 [1]
홍홍홍홍홍홍홍홍
05-28
0
띠-옹
류리카
04-24
0
오늘도 연습 [1]
조시조아
04-20
0
03-27
0
03-2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