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슬프게도 삼국지를 뒤로 하시고 배틀그라운드를 하시는군요 BibleThump
일등을 눈 앞에 두고 쓰러지는걸 목격한 저로서 어떻게 도울수 있을까 생각하다 탄도학 복습이 좋을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탄도학 정의
탄도학은 총, 로켓 또는 미사일 등이 발사에서 비행, 도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발사체의 운동을 연구하는 학문
탄환의 궤적
실제 탄환의 궤적을 계산하는 것은 풍향, 속도, 대상의 움직임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매우 복잡하지만 배그 시스템은 그래도 간단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탄환이 날라가면서 중력의 힘을 받아 일직선으로 가는게 아니라 포물선을 그리면서 가는건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대상의 "위쪽을 조준"해라 하고 채팅이 올라오죠.
또한, 상대방이 움직이고 있다면 탄환이 날라가는 속도를 계산해서 조금 더 앞에 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대상과의 거리와 움직이는 속도 등을 계산해서 대상의 대각선 위쪽을 조준하면 맞을 확율이 올라갑니다.
4배율을 적용했을 시 이런식으로 조준을 하면 맞출 수 있는 확율이 올라갑니다. 다른 배율도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영점을 맞춰라"라고 채팅창에 올라오면, 이건 한발 쏴서 탄착점이 어디쯤인지 확인하고 거리 등을 계산해서 조준점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그 누구도 정확히 계산을 못하기 때문에 감으로 쏘는 겁니다. 이렇게 했는데 왜 안맞을까보다는 맞출 확율을 높이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거리 계산법
거리를 계산하는건 프로도 어려워서 대부분 눈대중 또는 감으로 쏘는 것이죠. 그래도 도움을 줄만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큰맵에서 사각형 하나당 1km 입니다.
미니맵에서는 사각형 하나당 100m 입니다.
그러나 적이 앞에 있는 상황이고 브론즈의 시야로 미니맵을 볼 시간이 없을 경우입니다.
빨간화살표 조준점이 상대 머리보다 작거나 똑같으면 50~100m로 생각하시고, 조준점이 크면 200m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총기류 스탯
총마다 대미지, 유효거리, 최대거리 등 스탯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바꿔가면서 써야 합니다. 아시겠지만 코 앞에 대치하는데 갑자기 KAR98를 들면 안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중요한 스탯을 가져왔습니다.
배그 사이트에 있는건데 중요한 것만 번역했기 때문에 전체를 보시려면 출처 타고 가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총 피해 = (대미지*(대미지/거리))*아머% 라고 합니다. 공식적인건 아니고 커뮤니티에서 돌아다니는 계산법입니다.
이미 위에 아머를 상정한 대미지가 나와 있으니 굳이 아머%를 넣을 필요는 없겠죠.
그렇다면 결국 총 피해는 거리와 반비례해서 거리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피해가 줄어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미없는 이야기이니까 무슨 총을 어느정도 거리에서 써야겠다 정도로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알아야 할게 많지만 제가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쉽게도 본방은 못 보겠지만 일못찐 꼭 탈출하셔서 아구단 기좀 살려주세요 picnicAgumon
출처:
http://comkiper.tistory.com/132
https://namu.wiki/w/%ED%8F%AC%EC%9D%B8%ED%8A%B8%20%EB%B8%94%EB%9E%AD%ED%81%AC
https://pubg.gamepedia.com/Weapon_Stats_for_PLAYERUNKNOWN%27s_BATTLEGROU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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