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gd.kr/s/funzinnu/70432623
일단 결론을 얘기하자면
브랜디드 콘텐츠(유료광고) 관련 규정은 해외쪽에서 너무 반발이 심해서 오늘 아침에 트위치가 철회한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근데 문제가 되었던 유료광고 관련 규정도 한국 스트리머들보다는 해외 스트리머들과 상관이 있는 내용이었음
상시 노출되는 배너광고 방송에 띄우지 마라
상시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자체적으로 방송에 띄우지 마라
상시 노출되는 오디오 광고 방송에 삽입하지 마라
광고 브랜드 로고 화면크기 3퍼 이상으로 띄우지 마라
이런 내용이 문제된건데 한국 스트리머 중에는 이런 광고 방송 하시는 분이 잘 없었기 때문..
한국 스트리머들에게 가장 타격이 갈 동시 송출 관련 규정은 철회 없이 그대로 적용될 예정이라는데
웹사이트에 있는 가이드라인과 약관 내용이 서로 다르다네요
아직 말이 많아서 일단 좀더 두고봐야할거같아요
웹사이트 가이드라인에는 '모든 트위치 유저'라고 되어있는데
약관에는 수익창출 스트리머(파트너, 제휴 스트리머)에만 국한되어 있어서
결국 기존 규정이랑 차이 없는거 아니냐는 얘기가 있음.
어쨋든 변경된 약관 관련해서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들한테
변경된 약관 동의하라는 메일 보냈다고 하던데 확인해보셔야할듯
결론은 더 지켜봐야된다... 네요
오피셜이 아닌 말들도 너무 많고 오피셜도 번복되고 그러니..
그와 별개로 트위치는 DMCA 사태가 일어났던 2020년때랑 하나도 발전한게 없는거 같네요
문제 해결방식도 군대식이고 일처리도 개판이고...
동시송출 제한도 트위치 고대로 카피한 생방송 플랫폼이 생겨서 그거 견제하려고 만든 규정이라는데
애초에 동시송출하는 스트리머들은 대부분 방송 자리 잡기 전인 신규 스트리머들임.
오히려 유입을 끊어버리는 자충수라서 트위치의 의도를 모르겠다는 얘기도 많고 그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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