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의 강점
1. 강제적으로 이지선다 - 로하이 - 캑터스 힐랜스
2. 플라파생기 = 이득 떡칠 - 하나라도 히트할 경우, 온갖 이지 가능
3. 데미지 - 두번 뜨고 벽콤? 사망
4. 로하이 , 슈돌 = 철린이 절단기
5. 헛친거 딜캐 = 왼플 리치 실화?
결론 - 모르면 플라파생기에서 이득떡칠기 몇대 맞고 강제적으로
이지선다에 걸리게 되는데 여기서 잘못 걸리면 데미지가 세서
사망 , 이걸 끊으려고 무리하게 내밀면 헛친거 왼플맞고 사망
화랑의 약점
1. 주요 기술의 프레임이 느려 - 로하이 - 16f 어퍼 15f 푸싱도 15f
왼플 - 16f 슈돌 - 자첸프레임 + 느려
= 빠른 견제기, 견제기가 카운터시 콤보가능이면 너무 힘들어, 퀵훅 하이킥
2. 느리다보니 횡신에 잘털려 + 기술 자체가 횡신을 잘 못잡아
= 무빙이 좋은 캐릭한테 생각보다 쓸게 없다.
1+2 = 대표적인 화랑 카운터 = 카즈미, 자피나 , 카타 , 스티브
3. 이득기가 떡칠인건 맞는데 뭔가 나사가 하나 빠져있음, 전부 이득인건 아님.
고로 이득이 아닌 기술에서 다음 심리로 넘어갈때 이때를 잘 노리면 화랑이
할게 별로 없다.
로하이 - 캑터스 힐랜스,
원투플 - 가드시 상대가 원투했을때 이기는거? 오른자세 따닥 끝 ,플라스윕(막히면 사망) 백두산
플라 왼자세에서 엘켄 가드시 상대가 원투했을때 이기는거? 백두산 플라스윕(막히면 사망)
= 어느정도 나올게 예상이 된다 = 화랑을 어느정도 안다. 이럴경우 화랑이 할게 적어짐
4. 기본기 성능 ㄹㅇㅋㅋ
5. 특정 캐릭한테 너무 약함 - 고우키 - 기 1개라도 있으면 화랑 딜캐있는
어느 기술을 막아도 콤보가 드감, 심지어 세게 드감
기스 - 짠손카운터시 콤보
카즈미 - 무빙에서 너무 밀림, 그리고 횡신 성능이 너무 좋아
하이킥, 견제기 전부 화랑기본기 스펙보다 2배정도 좋음
스티브 - 퀵훅 ㄹㅇㅋㅋ 퀵훅 하나면 전부 파해쌉가능
자피나 - 판정으로 장난질 가능, 그래서 오히려 역심리가 걸림
도끼를 맞고 자피나가 기상어퍼? 왼어퍼, 사이드킥 꿀밤 씹히고 기상어퍼 맞음
현 철권캐릭중 무빙성능 최상급 백대시, 횡신
6. 플라자세 - 점점 대처가 좋아지고있음
횡신 앉기, 백대시 앉기, 등등 앉거나 막거나 예전과는 다른 대처능력
7. 나쁜마음 - 과도한 날먹, 무분별한 어퍼, 근본없는 이지선다.
= 화랑을 아는 경우에는 확실히 모르는 상대보다 훨씬 훨씬 상대하기가 까다로움.
화랑 좋은 기술
1.어퍼 -
2.초스카이 -
3.로하이 -
4.꽝펀치 -
5.왼플
6.킹스트힐
7.푸싱
8.호밍기(왼자세 오른자세)
9.꿀밤
10.킹두산(양날의 검)
11. 팔랑크스 - 월바
어느정도까지는 이걸로 걸어다녀도 됌
봉인기
1. 불과자
2. 8RP - 이거 왜있음?
3. 플라스윕 - 줄거면 빠른 발동으로 주던가
4. 루즈셔플 중단 - 맞추고도 이지걸리는 기술 ㄹㅇㅋㅋ
5. 원원 쓰리쓰리? - 모르면 3타맞고 4타까지 맞출수있음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