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6일 패치가 매우 큰 대격변 패치라서 기존에 하던 사람들은 콤보를 다시 짜야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아키는 예전처럼 미친 콤보를 넣는 게 안되고
다른 캐릭터들도 소소하게 바뀌거나 하는 변경점이 있...는데,
다른 캐릭은 잘 안해봐서 잘 모르겠고
전체적으로 약공격 가드시 2프레임 정도 불리하게 바뀌어서
이제 약공격 가드시키고 다시 약공격 or 잡기 이지선다를 넣기가 살짝 어려워졌습니다
대신 일부 약공격은 2~3연타가 가능해서 그 쪽으로의 심리전은 가능해졌습니다
잡기풀기 죽어도 못하는 저한텐 오히려 이건 더 어려워진 느낌인데
전엔 그냥 약공격 막는 도중에 잡기 입력하면 알아서 풀렸는데
이젠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잡기 딜레이 때문에 쳐맞게 되니까 더 쳐맞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콤보 보정이 뭔가 미묘하게 바뀐 느낌인데,
약공격으로 시동하는 콤보 대미지는 미묘하게 낮아졌는데
중이나 강공격으로 시동하는 콤보 대미지는 묘하게 높아졌습니다
제 주캐로 쓰는 스이세이의 경우 확실히 옛날 국콤 대미지는 살짝 떨어지고
중이나 강공격, 혹은 필살기 시동의 경우 대미지가 상당히 늘어나고
콤보를 넣는 시작이 어려워진 건 매우 아쉽지만 콤보 삑사리 날 수 있는 중간동작이 보완되어서
콤보 실수율이 매우 크게 줄어들었다는 점과, 기존엔 안들어갔던 게 들어가서 다른 콤보연계가 생긴 등
이젠 안전하게 내밀 수 있는 게 전부 사라진 대신 대미지면에선 상향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충 초필까지 필살기게이지3 + 캔슬게이지1을 사용한 콤보
아마 숙련자라면 여기서 더 우겨넣을 수도 있을 거 같지만 난이도 낮은 콤보로 이 정도 나온다는 게 핵심인듯
물론 특정 시동기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완전 범용적이진 않지만 스이세이라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상황이고
원래 스이세이 초필이 먼저 써서 버프 건 이후에 써야했는데 그 절차가 사라졌다는 점에서
게이지만 있으면 대충 400정도는 언제든지 때려박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막히면 딜레이 커진 거 때문에 예전처럼 막 지를 수 없다는 게 더 큰 거 같지만
덤으로 코코의 필살기게이지1 + 캔슬게이지1 콤보 대미지
콤보 난이도가 살짝 있고 저스트 프레임 맞춰야 들어가는 콤보이긴 한데
숙련자라면 이 정도 맞추는 건 어렵지 않을 거니까...
물론 모르면 맞는 거라서 알면 대처가 쉽긴 합니다만
실수하면 이제 코코한테 반피는 기본
신 캐릭터로 이나가 나오긴 했는데,
1~2프레임에 싸우는 게임에서 뭔 1초 이상 모으는 모으기캐릭인가 싶네요
조작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제 손으로 쓸 수 있는 캐릭이 아니라는 건 알겠음
그 외엔 캐릭터 색깔 추가라던가
스티커 혹은 스테이지 배경 등 좀 더 팬게임 쪽으로의 가치가 오른 느낌이라 좋습니다
특히 거의 의미없는 수준이던 ai전과 로그라이크인 버추얼 프론티어로 코인을 벌 수 있어서
격겜 초짜들도 ai와 놀면서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게 중요 포인트
댓글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