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일상 100년전 슈퍼지구 슨배님들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2024-05-08 23:59:30 16 0 0




2가 난리인 가운데, 우리 슈퍼-은하계의 100년전으로 돌아가 봅시다





2015년, 첫 은하계 전투가 발발했던 해입니다

헬다이버즈는 플스버전으로 나오고 DLC가 좀 출시된 후에 스팀에 입점되었었습니다






오프닝 영상 

비슷하지만 좀 차이가 나죠





처음으로 공개되었던 게임플레이

음악이 없어서 그런지 조금 허전하게 느껴집니다 

2와는 다르게 탑뷰 슈터인데 애로우헤드의 전 개발작 '매지카'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한 화면에서만 서로 기동이 가능했습니다

적들이 어디서 뭐가 접근하는지 볼 수는 있었지만 난전이 벌어지면 더 안보여서 2보다 팀킬이 더 빈번했죠






트레일러 비교 영상 





당시 DLC들

무기와 아머 뿐만 아니라 스트라타젬도 팔던 시절





100년전 기술력 시연





우리는 없는 기갑들 

언제 나올련지 






옛날에는 메인 / 보조 구별없이 여러 임무를 수행하고 성공한 임무 비례 진척도와 경험치등의 보상을 얻었었습니다

재료도 1개였고 시간제한이나 목숨제한도 없었죠 (대신 맵 내 헬다이버 전멸 시 임무실패)

등장하는 적이나 타입이 2와는 소소하게 다릅니다

미션유형도 똑같은거나 개편된거나, 현재 없는것도 있고요

(시민 구출은 2에서는 지정된 건물에서 시행하지만 1편은 데이터 전달처럼 시민들을 데리고 특정위치까지 가야해서 난이도가 거지같았던지라 일부러 다죽이고 실패하거나 한명만 남기고 탈출시키는 식으로 진행)


다운시스템이 별도로 존재했는데, 부상은 없는대신 반피가 닳면 그 자리서 다운되서 스스로 회복해서 일어나거나 누가 일으켜줘야했습니다

2에도 이런식이였다면 혈압이 더 올랐을지도




숙련된 헬다이버만이 할 수 있는 전통의 망토돌리기




2와 1이 완전 다른 게임이 되어서인지 1을 하는 미친 시간여행자들이 아직 있답니다

심지어 매칭도 잘잡히고 고인물들만 남아서 무시무시합니다



오토마톤의 조상인 사이보그는 육체인 부분이 남아있어서 그래도 경장갑부위가 좀 있었죠

헐크도 모양새가 완전 달라졌고요


e3da166005efae1cdce827dae6d286b9.png


당시 묘하게 퀘이크의 스트로그같았던 배불뚝이 미니건과 방패로 무장했던 녀석이 



f840d07c6668758a44ad4a1c03a509d9.png



갑자기 워해머 40K를 보고 배워와서 듬직하게 바뀌었습니다

생체 부분도 완전히 없어졌고요



671ee69f9dc385a6789d0be81e251437.png


병력 소환 / 주포 공격 / 증원군 소환 3박자를 다 가진 미친 전차였던 탱크는 (다행히 한 화면당 1대만 등장한다는 제한이 있었습니다만)



98e21606268660add3de468530358737.png



2편 와서는 온갖 포를 떡칠한 탱크가 되어서 나타났고요





우리의 테르미니드, 버그는 100년전에는 좀 더 갑각류 스러웠습니다

가재파티 



a12f51d7552d9012ced51648925aa37e.png


1편의 브루드커맨더

그냥 진짜 해산물이죠?


1f5dcd32a62f9e41ff4cb5ecbf46b1d1.png


이 녀석도 워해머를 보고 배워왔는지 좀 더 날카롭고 삐죽거리고 날카로운 인상으로 되었습니다



ea35635d6c2a9a930797bf103bc01cc1.png



1편의 차저 포지션이던 탱크

지금처럼 고난이도만 가면 맵을 꽉채우 ㅓ돌아다녔죠



6951f2b07e37a8aaa3a1fe7a9035fb64.png



크기가 조오금 작아졌지만 외형은 비슷합니다 (사진은 변종인 베히모스 외형)






난이도는 지금처럼 9까지만 있다가 15까지 나왔습니다


13  - 15에는 아예 신규 강화정찰병이 나왔고 (기존 유닛 스펙업 버전인데 흉악했죠) 모든면으로 난이도가 올랐죠

1편도 중장갑들이 쏟아져나오는지라 얼마나 그 물량을 잘 저지하고 안들키고 진행하느냐가 키포인트였습니다


때문에 여기도 주무기, 지원무기가 사실상 픽되는것만 픽했죠

이때도 밸런스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니였습니다




사이보그측은 고난이도 정찰병이 방패무장에 유탄발사기까지 들고있어 골치아픕니다

거기다 고위 적인 워로드(전쟁광)이 쏟아져 나오고 헐크는 심심하면 같이 대동해서 몰려나오고 돼지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버그들은 고난이도에서 정찰병이 스카우트에서 스토커 강화형인 쉐도우로 바뀝니다

상시 투명화에 기존 스토커보다 체력도 늘었죠

끔찍한 것들


역시 베히모스와 탱크파티가 벌어집니다

브루드커맨더는 서비스






일루미닛은 정찰병인 옵저버가 방어막을 두르고 나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정신지배까지 거는 기능을 추가

우욱 씹

일루미닛이 그나마 중장갑이 없는 적들이긴 하지만 군중제어와 섞여 오는 탄막러쉬와 공세는 충분히 역겹습니다

방어막도 튼튼해서 당시 새로 추가된 1회용 기관총 MGX가 톡톡히 재미를 보며 사랑받았죠


과연 일루미닛이 2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걱정이 앞섭니다

정신지배는 제발 








언젠간 나올 헬다이버즈 보스 레이드

각 진영마다 고유 보스 미션이 있으며 정해진 아레나에서 보스를 사살하는 레이드 방식의 미션이였습니다

BGM이나 모델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거 보면 언젠간 나올겁니다 2에서도

그때는 과연 어떨지 








이제 망자들만 남은 그 곳에는 총검만으로 적들을 농락하며 요리조리 피하며 정신지배를 당해도 거꾸로 키 입력으로 스트라타젬 다 입력하면서 피하고 있다고 한다

두렵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재고 처리 124 alcaestor
▼아랫글 무쓸모 토론 143화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일상팬아트질문주제과제
0
일상
싱글벙글 게임세상 14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16:40
0
일상
유튜브 여행기 34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15:37
0
일상
문화 고유 장애
alcaestor
00:05
0
일상
혼돈과 광기 그리고 일상 245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9
0
05-19
0
일상
5월 3주차 IT 늬우스
리사의멜로디
05-18
0
05-18
0
일상
5월 3주차 뉘우스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6
0
일상
재고 처리 125
alcaestor
05-16
0
일상
음식 기행 46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5
0
일상
렘넌트 OST 월드컵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5
2
일상
RC 동호회
alcaestor
05-13
1
일상
혼돈과 광기 그리고 일상 244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2
1
일상
바탕화면
alcaestor
05-12
0
일상
5월 2주차 IT 늬우스
리사의멜로디
05-11
0
일상
5월 2주차 뉘우스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10
2
일상
뒤바뀐 인생
alcaestor
05-10
0
일상
재고 처리 124
alcaestor
05-09
»
일상
100년전 슈퍼지구 슨배님들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08
1
일상
무쓸모 토론 143화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08
2
일상
상여자
alcaestor
05-08
0
일상
박명수의 루틴
alcaestor
05-07
2
일상
취미:수학
alcaestor
05-06
1
일상
혼돈과 광기 그리고 일상 243부
스브스브스브스브스브
05-06
0
일상
5월 1주차 IT 늬우스
리사의멜로디
05-04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