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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로보토미코퍼레이션 기본 가이드

로그인이귀찮다aeb5b
2020-01-26 11:21:00 1072 1 1

플레이어의 목적

환상체를 관리하여 도감을 열고 도감의 내용에 따른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이게 에너지를 모아 날을 넘기는것


환상체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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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체는 기본적으로 5개로 나뉜 위험도가 있습니다


ZAYIN-가장 위험도가 낮은 환상체 작업피해로 인한 관리리스크가 적습니다

TETH-위험도가 조금 존재하는 환상체 1~2등급의 직원이 장비를 착용하지 않으면 작업중에 사망할지도 모릅니다

HE-대부분의 환상체 엥간해선 용기, 지혜 3등급 이상부터 투입해야 하며 장비는 필수

WAW-위험한 환상체 4~5등급의 직원을 HE등급 이상의 환상체 방어구를 입히고 투입해야합니다

ALEPH-가장 위험한 환상체 5등급 이상의 직원만이 투입되어야 하며 HE등급의 방어구로도 버티기 힙듭니다.


위험도가 높을수록 수급할수 있는 에너지가 늘어나며 그만큼 리스크를 지게 됩니다.

고등급일수록 그많큼 높은 등급의 직원으로 강한 장비를 입혀 작업해야합니다.

또한 주의할점은 WAW 이상부터는작업을 할수록 해당 환상체의의 작업 효율이 떨어집니다.


작업성공률 및 작업 피해


작업의 성공에 따라 얻어내는 에너지가 많아지며 실패시 환상체가 탈출하거나 직원이 사망하는 등의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작업 성공률은 도감에 나온 선호작업을 함으로서 올릴 수 있으며 직원의 절제 스탯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도감에 따른 성공률은 확률적 요소이기 때문에 무조건 좋은 결과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작업피해는 작업도중 붉은색 박스가 생길때 마다 입습니다.

데미지는 총 4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이것이 누적되다보면 작업도중 직원이 사망할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Red-물리 데미지로 직원의 체력이 까입니다. 체력이 0이 된 직원은 사망합니다

White-정신 데미지로 직원의 멘탈이 까입니다. 정신력이 0이된 직원은 패닉상태가 됩니다

Black-복합 데미지로 체력과 멘탈 두가지가 동시에 까입니다. 체력이 0이되면 사망 정신력이 0이 되면 패닉상태가 됩니다.

Pale-체력에 따른 %딜을 줍니다. 체력이 0이 된 직원은 사망합니다.


클리포트 카운터

해당 이미지의 파란색 원으로 표시한것이 클리포트 카운터입니다

환상체 마다 있는놈도 없는놈도 있으며 최대 가지고 있는 숫자도 다 다릅니다

이것은 환상체 관리를 실패 할때 플레이어에게 주어진 기회로 

잘못된 관리로 인해 0이 될 경우 환상체가 탈출하거나 특수한 능력을 사용합니다.


pe-박스

해당 이미지의 노란색 원으로 표시한 박스입니다

작업 시 쌓이는 초록색 박스만큼 작업 완료 후에 얻어지며 이를 통해 도감을 열 수 있습니다.



도감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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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체의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도감입니다.


기본정보

해당 이미지에서 붉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환상체의 기본 정보입니다

해금시 이후 진행때 환상체의 이름을 표기해줍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알수있는 내용은

-환상체의 이름

-환상체의 위험등급

-최대 뽑을수 있는 에너지

-작업 실패 데미지 종류와 데미지

-작업 결과 좋음~나쁨 판정

입니다.


관리법

해당 이미지에서 노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환상체의 관리 방법입니다

환상체마다 관리 방법이 다르며 일부 환상체는 특이사항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작업 결과가 나쁨이면 위험하다 보통이면 확률적으로 나뻐진다

이런 내용이지만 작업 이후 무언가 쌔한 느낌이 들때는 특이사항이 있다는 소리니

이 경우엔 먼저 열어주는게 좋습니다.


관리선호도

해당 이미지에서 파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해당 도감의 환상체가 선호 하는 작업입니다.

이중 높음에 해당하는 작업을 보낼수록 작업 성공률이 높아지며

낮음에 해당하는 작업을 보낼수록 작업 성공률이 낮아집니다.


이외의 특이사항으로는 

본능-용기 등급

통찰-지혜 등급

애착-절제 등급

억압-정의 등급

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물론 직원의 절제 스탯은 기본적으로 작업에 영향을 줍니다


탈출정보

해당 이미지의 초록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탈출정보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클리포트 카운터가 표시되며

해당 환상체가 가진 방어력 및 탈출 시 직원에게 주는 데미지 타입이 표기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탈출시 데미지와 작업중 데미지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직원 또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 R, W, B, P의 데미지를 주지만 

환상체 제압에 있어선 방어력에 따른 영향만 있을뿐 체력을 깎아 제압합니다.


예시

P속성 무기로 환상체를 공격해도 %딜을 넣을순 없다 다만 p 방어력이 낮은 환상체 한태는 데미지를 더 준다.

B속성 무기로 직원이 직원을 제압시 제압 대상인 직원은 체력이 까이며 정신력을 회복한다


E.G.O

해당 이미지에서 보라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E.G.O 정보입니다.

직접 열수 없으며 도감 정보 해금에 따라 자동으로 열립니다


E.G.O 기프트는 지속적인 작업을 통해 얻을수 있는 랜덤한 버프요소로

직원들에게 크고 작은 스탯 상승 효과를 줍니다. 

정해진 제한 계수 없으며 작업을 한 직원은 누구든지 확률적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E.G.O 웨펀은 직접 추출이 가능하며 최대 추출계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무기마다 공격 속성 및 특수한 능력이 다르며 고등급 환상체로 부터 얻은 무기일수록 더욱 좋은 제압능력을 보입니다.

무기가 없으면 기본적으로 R데미지의 제압봉을 사용합니다.


E.G.O 슈트는 직접 추출이 가능하며 최대 추출계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슈트마다 공격 속성에 따른 피해 저항과 특수한 기능이 다르며 

고등급 환상체로 부터 얻을수 있는 슈트일수록 고등급 환상체로 부터 입는 데미지 보정이 생겨 더욱 높은 생존성을 보장합니다.


특정 데미지에 낮은 내성을 보유한 장비를 입힌 상태로 해당 데미지를 주는 환상체를 관리 및 제압하거나

아예 장비가 없으면 고 등급 직원도 피해로 인한 사망을 할수도 있습니다.



특수이벤트 및 클리포트 폭주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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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작업을 통하여 에너지만 모으는 경우 게임의 루즈해질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보강하기위해 존재하는 시스템으로

작업횟수에 따른 이벤트 발생 시스템으로 클리포트 폭주가 있습니다.


클리포트 폭주 정보는 에너지 바 밑에 존재하며


파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은 폭주의 단계

노란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은 다음 폭주까지 남은 작업량

초록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은 다음 폭주시 일어나는 이벤트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게임의 일차가 올라갈 수록 높은 클리포트 폭주 단계에서 위험성이 높은 이벤트가 발생할수 있으며

이때문에 최대한의 효율로 작업하여 폭주 단계를 높히지 않고 작업하는게 중후반 난이도의 핵심이 될수 있습니다.


물론 폭주단계가 높아질때의 이점도 존재합니다.

WAW 등급 이상의 환상체는 작업을 계속할수록 작업 성공률이 낮아지지만

폭주 단계가 올라갈때 마다 모든 시설의 WAW등급 이상 환상체의 작업성공률 디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폭주 단계로 인해 발생하는 이벤트는 클리포트 폭주와, 시련으로 나뉘며


클리포트 폭주의 경우 숫자로 표시되며

그 숫자만큼 무작위 격리실에 폭주가 일어납니다.


작업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60초 이내에 해당 격리실에 관리작업을 보내지 않을경우

모인 에너지의 일부와 해당 환상체의 클리포트 카운터를 0으로 차감합니다.


다만 클리포트 카운터가 존재하지 않는 환상체의 경우 그냥 에너지만 깝니다.

또한 클리포트 폭주로 인한 작업은 다음 폭주 단계를 카운트하는 작업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시련의 경우 정보팀 개방부터 일어나며


여명 - 6일차 이후 등장 가능

정오 - 11일차 이후 등장 가능

어스름 - 21일차 이후 등장 가능

자정 - 26일차 이후 등장 가능


단계가 존재합니다.


여명의 경우 THTH 등급의 환상체

정오는 HE 등급의 환상체

어스름은 WAW 등급의 환상체

자정은 ALEPH 등급의 환상체 정도의 리스크를 가지고 있으며


부서 곳곳 무작위 위치에 소환되어 시련 종류에 따른 각각의 피해를 줍니다.

시련이벤트가 나올경우 시련의 종류에 따라 자신이 이것을 피해다니며 에너지를 모을지

아니면 제압할지를 판단하여 해결해야하며

피해다닐 경우 다른 시련이 나타나도 이전 시련은 계속해서 남아 여러 피해를 줍니다.

시련 제압에 성공할경우 에너지의 일정 %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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