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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에 대한 고찰 및 커스텀 방법 연구

61essdfa46
2019-07-21 22:39:08 673 1 5

해당글은 화자의 개인적 견해임으로 절대적으로 옳은것은 없습니다. 다만 각종 커스텀글, 위키룰 기준으로 참고 하였으니 자료는 객관적입니다. 추가 질문이나 수정할부분 지적받습니다.


먼저 각 속성별 무기정리를 해보자

번개- 가이라애로우 번개(위키룰 TA 크샬,넬기 기준)-

        황제금 활-비뢰 (넬기 TA에 딱 하나 있어서 추가 연구해볼 필요있음 해당 글에선 다루지 않겠음)

물- 황제금 활-물 (위키룰 TA 테오 기준)

불- 쟈냐프아르카우스lll (위키룰 TA 키린,발하자크 기준)

얼음- 황제금 활 풍표 (위키룰 TA 나나 기준)

용- 용골궁lll, 황제금 활-시투 (위키룰 TA 리오레우스 아종 기준)

     용속성은  현재 용골궁lll, 하자크베로스, 뷔란 블레이즈, 가이라애로우-여왕, 황제금 활-시투 등 

     여러 파로 나뉘어져있다. 각각 무기의 장점과 단점이 돋보임으로 머가 정답이라 말하기 애매하다.

     아직 논란이 있음으로 작성자 견해를 따라 작성하겠다. 본 화자는 용골궁lll 파이다. 


허나 위 스트리머가  제왕도를 쓰는 순간 본 화자는 말을 잃었다 사실 제일 멋져보이는 무기 하는게 맞다


활의 핵심은 회심격(속성)이다. 

793a2634cb561aa52cb6d3cb5552e110.png

각 무기에는 데미지 비율이라는것이 존재한다. 특히 활은 기본 무기데미지에 대한 물리데미지 비율이 낮다

대신의 많은 타수로 속성데미지를 우겨 넣으면서 딜링을 하는 방식이다. 

여기서 다음 예시를 봐보자 (커강횟수와 병 여부는 중요하지만 잠시 제외하여 비교하도록 하자)

용골궁 III     180    0%    1 1 -    접격병, 마비병, 수면병    용 420
용봉력 소 

뷔란 블레이즈    276    -25%    - - -    접격병, 강격병, 독병    용 210
용봉력 대 

공격력은 96으로 압도적으로 차이나지만 속성치 210 , 회심 25% 차이로 

TA 기록에는 용골궁이 더 높은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만큼 공격력 보다는 회심 및 속성치에 더 비중을 맞추면 된다.


자 이제 우리는 활에 대해서 거의 다 알아간 상태이다. 이제 혼자서 커스텀을 짜보자

http://summoned.me/  몬헌 커스텀 사이트-  의외로 더 효율적인 세팅이 나오기도 한다.

 컴퓨터의 경우의 수 계산능력을 믿자.


그러면 커스텀을 짤때 우선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절대적인 것은 없다. 취향에 따라 몹에따라 바꾸자.)

<INDEX>

1.회심격(속성)

2.(*)속성공격 강화(속성해방 포함)

3.활 모으기 단계 해제

4.강사 강화

5.통상화살 강화

6.체술3

7.염비룡의 은총

8.회심(약점특효>간파>공4 등등 혹시나 제발 혼신은 넣지 말도록 하자 화자 속 뒤집어진다.)

9.체력증강

10.심안

11.슈퍼 회심

12.공격력 증강 


1.회심격(속성)

속성 데미지에 크리티컬 데미지를 추가한다(1.25배) 몬헌 특성상 25%추가 데미지는 큰 수치이다.

레우스,리오소울,파란별 장군에 상호적용된다. 주로 사용하는 장비로는

레우스메일β, 리오소울헬름β, 리오소울메일β, 파란별 장군[투구]α, 파란별 장군[장갑]α 등등 쓰인다.


2.(*)속성공격 강화

속성치는 왠만하면 최대로 맞춰주자.활의 주 딜링이다. 대부분 높은걸 많이 따른다.

최대 속성치는 무기 속성치X1.3 이 최대치이다. 

최대 속성치를 고려해여 속성공격 3까지 최대 효율이고 쟈냐프아르카우스lll, 용골궁lll, 가이라애로우[물]

등 속성공격 4(1.05배) 까지 올렸을때 속성치 20이상 증가하면 고려 해 볼만하다.

ex) 가이라 애로우[번개] 같은 경우 번속3,속성460 / 번속4,속성470 이다. 20 이상 오르지 않는경우 

계산식으로 인해 아예 데미지가 안오르는 경우가 있음으로 주의하자.


 3.활 모으기 단계 해제

속성 질풍활의 핵심은 최대한 많은 강사를 우겨 넣는것이다.  다음단계로  높은 차지를 유지 하면서 딜을 우겨 넣자. 

퀵연강연강 스텝연강 스텝연강 등의 콤보등을 활용 할 수 있게된다.


4.강사 강화

강사의 데미지를 1.1배 증가, 추가로 벽면 도약 사격에 적용됨

타수가 많은 강사의 주딜, 몬헌 특성상 1.1배는 높은 수치로 기용하도록 한다.


5.통상화살 강화

통상화살의 데미지를 1.1배 증가한다. 강사 보다는 중요도가 떨어지지만

몬헌 특성상 1.1배는 높은 수치로 기용하도록 한다. 추가로 야옹사격술과 중복 적용(합연산)된다.


6.체술3

쏠때마다 스태미너가 뚝뚝 떨어짐으로 런너가 아닌 체술이 주 가된다.

높은 차지를 우겨넣어야 하는 특성상 스텝과 연계 하기에 체술은 높을 수록 좋다. 

스태미나 한계 돌파와도 잘 맞는편 

체술이 달린 쓸만한 방어구가 없고 장식주도 2칸 이나 먹기에 대부분 호석에서 3을 챙기는 편 

대부분 체술3(0.7)과 강주약 및 도깨비 니트로 버섯(0.75)로  (0.7X0.75=0.525) 

스태미나 소비 47.5 % 를 맞춘다 (최대 50%) 추가로 야옹체술(0.8) 도 곱연산으로 적용 가능하다.

그래서 활은 식사권 사용시 근성을 제외하곤 야옹사격술+야옹체술을 추천한다.


7.염비룡의 은총

스태미나 최대치를 증가 시켜준다. 스태미나를 활용하여 주 딜을 넣는 활에게 고려해볼만한 요소

대부분 αβ 는 장식주를 넣었을때 차이가 없지만 엠프리스인 경우 예외인 경우가 있다.

엠프리스섹터, 엠프리스그리브  장식주 칸수 2와1 차이로 그자리에 1칸 장식주를 넣는다면  α를 권장한다.

(추가로 각각 정비1과, 광역화2를 이득볼 수 있다.)

(엠프리스 암,엠프리스 코일 는 폭파속성 차이임으로 건너뛰도록 한다.)


8.회심

회심격을 뒷받침 해주는 스킬, 활 특성상 혼신을 넣을 수 없어 

대부분 약점특효, 달인의 연통, 깡 간파로 채운다. 

공4,도전자는 고려해볼만하다. 발도술[기],힘의 해방 특정상황에서 고려해볼만 하다.


9.체력증강

원거리 무기 특성상 속성 피해를 덜 입지만 물리 피해를 더 많이 입는다.

위에 속성 피해도 불데미지 이런게 아니라 화상 데미지 독 데미지 같은 디버프데미지 추가이다.

그냥 활이 쎄게 맞는다고 봐도 무방하다. 아무리 딜을 잘넣는다고 수레도 독점 하면 물거품

자신있을때 하나씩 빼도록 하자. 각각 1. +15/ 2. +30/ 3. + 50 으로 3의 효율이 좋다


10.심안

심안 주는 필수가 아니다. 활에게 심안주는 강격병 (50개)을 '근거리' 에서 데미지 감소 없이 쏠 수 있게 해주는

 TA용 장식주이다. 

근거리 데미지 감소 거리를 줄일려고 쓰는것(접격병 해당 X) 사실상 원거리 데미지 증가는 매우 범위가 적게 증가한다. 

추가로 키린 분노모드 등에는 고려 해볼만 하다.


11.슈퍼 회심, 12.공격력 증강

본 화자 벌써 귀찮아지기 시작했다. 사실 슈퍼 회심은 1.25의 크리 데미지를 1.40 까지 증가시켜주는 

몬헌특성상 높은 데미지 증가로 타무기에는 많이 기용한다. 허나 슈퍼회심은 속성 데미지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기본 물리 데미지 배율이 낮은 활에는 빛을 보기 어렵다.

예외로 TA의 경우에는 기본 데미지가 그나마 높은 

쟈나프아르카우스 III (240) 황제금 활-물 (240) 황제금 활-시투 (240) 등은 슈퍼회심을 넣어 딜을 우겨넣곤 한다.


추가.

혼신 : 후려치기 활을 할꺼 아니면 제발...

귀마개 : 초보추천이나 가뜩이나 빡빡한 활 커스텀에 넣기는 힘들다

회피거리UP : 호불호가 갈린다. 본 화자는 스텝 연강 시에 거리가 벌어져 강사를 다 못맞추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일부러 꺼리게 되는 스킬중 하나로 생각한다.

납도술 : 역왕넬기, 역왕테오 등 긴급 회피가 급할땐 고려 해볼만 하다. 그외에는 스킬 넣기 너무 빡빡하다.

스태미나 급속회복 : 느끼기보다 회복률이 생각보다 수치가 높지않다. 스킬 넣기 너무 빡빡해진다.

런너 : 활을 당기자마자 쏘자 한조처럼 당기고 조준하면서 시간 다 보내지 말자.

버섯애호가 : 화자는 도핑세트를 따로 만드는것을 추천한다. 활은 스킬 넣기 너무 빡빡하다.


짜다보면 7번 까지 맞추는데도 빡빡하다.


자 이제 여러 요소들을 알았으니 커스텀을 짜보자. (추가로 위 스트리머를 위해 최소 체증2를 넣은 세팅)

e10e38713469cfdff666f32620b1d447.png가이라애로우-번개 / 약점회심70%

ac47b48b96a78477fa0bdbff5cf467f0.png리오소울헬름β ①①

fcc8b3193da58f923515ab61c2190e56.png리오소울메일β ②

9788f59ed56dc5c32d427ce104e31226.png엠프리스암β ③②

8701a79118b48887aacf6d9f7877d342.png맘가이라코일β ③①

32a38369ffd113deda763c0a1e5bc9d9.png엠프리스그리브β ②②

68e9fab1c22c5dd5a140fca34176e172.png체술의 호석 III

슈퍼회심 Lv1

화룡의 비기(회심격 [속성])

속성해방/장전 확장 Lv3

광역화 Lv2

염비룡의 은총(스태미나 한계 돌파)

장인 Lv1 (장비 따라 나온거다 활에는 관계없다.)

체력 증강 Lv2

체술 Lv3

산탄/강사 강화 Lv1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Lv1

약점 특효 Lv3

활 모으기 단계 해제 Lv1

번개속성 공격 강화 Lv3



e10e38713469cfdff666f32620b1d447.png황제금 활-물 / 약점회심 95%

525fff004386fef2bea437fad49b607c.png카이저크라운γ ②②

e20b84572d19e0f07e9301bb9523f5c7.png엠프리스메일β ①①①

9788f59ed56dc5c32d427ce104e31226.png용기사 암α ②②

8701a79118b48887aacf6d9f7877d342.png엠프리스코일γ ③

32a38369ffd113deda763c0a1e5bc9d9.png카이저그리브γ ③①

68e9fab1c22c5dd5a140fca34176e172.png체술의 호석 III

간파 Lv6

완전충전 Lv2

염비룡의 은총(스태미나 한계 돌파)

공격 Lv1

회피 성능 Lv2

체력 증강 Lv3

체술 Lv3

산탄/강사 강화 Lv1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Lv1

약점 특효 Lv3

활 모으기 단계 해제 Lv1

물속성 공격 강화 Lv3



e10e38713469cfdff666f32620b1d447.png쟈나프아르카우스 III  ① (쟈냐프의 경우 커강 하나를 슬롯으로 하면 커스텀 짜기 더 편하다. 간파를 3이상 줄경우)

525fff004386fef2bea437fad49b607c.png맘가이라헬름γ ③①① / 약점 회심 55%

225492e44c3c3544abaa3593e796feff.png레우스메일α 

9788f59ed56dc5c32d427ce104e31226.png엠프리스암γ ③①

562b8a0dec2addb4822790a570bd461e.png레우스코일β ②

32a38369ffd113deda763c0a1e5bc9d9.png엠프리스그리브α ②①

68e9fab1c22c5dd5a140fca34176e172.png체술의 호석 III

강화 지속 Lv1

기절 내성 Lv1

약점 특효 Lv3

불속성 공격 강화 Lv4

화룡의 비기(회심격 [속성])

도전자 Lv2

회피 거리 UP Lv1

염비룡의 은총(스태미나 한계 돌파)

체력 증강 Lv3

광역화 Lv2

체술 Lv3

산탄/강사 강화 Lv1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Lv1

활 모으기 단계 해제 Lv1

간파 Lv3



e10e38713469cfdff666f32620b1d447.png 황제금 활-풍표 / 약점회심 95%

525fff004386fef2bea437fad49b607c.png카이저크라운γ ②②

e20b84572d19e0f07e9301bb9523f5c7.png엠프리스메일β ①①①

9788f59ed56dc5c32d427ce104e31226.png용기사 암α ②②

8701a79118b48887aacf6d9f7877d342.png엠프리스코일γ ③

32a38369ffd113deda763c0a1e5bc9d9.png카이저그리브γ ③①

68e9fab1c22c5dd5a140fca34176e172.png체술의 호석 III

간파 Lv6

완전충전 Lv2

염비룡의 은총(스태미나 한계 돌파)

공격 Lv1

회피 성능 Lv2

체력 증강 Lv3

체술 Lv3

산탄/강사 강화 Lv1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Lv1

약점 특효 Lv3

활 모으기 단계 해제 Lv1

얼음속성 공격 강화 Lv3



e10e38713469cfdff666f32620b1d447.png용골궁 III  ①①① (쟈냐프와 마찬가지로 간파3이상 줄시 슬롯 커스텀 강화로 재료를 아끼자)

ac47b48b96a78477fa0bdbff5cf467f0.png리오소울헬름β ①① / 약점회심 90%

225492e44c3c3544abaa3593e796feff.png레우스메일β ①

9788f59ed56dc5c32d427ce104e31226.png우르즈암γ ③②

8701a79118b48887aacf6d9f7877d342.png엠프리스코일γ ③

엠프리스그리브α ②①

68e9fab1c22c5dd5a140fca34176e172.png체술의 호석 III

슈퍼회심 Lv1

화룡의 비기(회심격 [속성])

약점 특효 Lv3

용속성 공격 강화 Lv4

회피 성능 Lv2

체력 증강 Lv3

염비룡의 은총(스태미나 한계 돌파)

광역화 Lv2

체술 Lv3

산탄/강사 강화 Lv1

통상탄/통상화살 강화 Lv1

활 모으기 단계 해제 Lv1

간파 Lv6


오늘 하루 급하게 한번 짜봤네요 

추가로 커스텀은 남이 머라고 하는것 보다 직접 짜보면서 재미를 느껴야 합니다.

커스텀은 개인의 기호에 맞춰서 짜기 바랍니다. (제가 회피거리 혐오자여서 ㅎㅎ )

생각보다 긴글 다 읽진 않았겟지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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