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션룰
(1) 60~100분간 제한시간내에 쿠타 지정한 10종 게임에 대한 경쟁미션.
(노잼 방지를 위해, 시간은 게임을 테스트해보고 텐션이 어느정도 올라오는지 확인 후 스트리머들끼리 결정)
ㄴ 제한시간 종료 후, 각 종목에 대해 1위 5000원, 2위 2000원, 3위 1000원, 4위 500원 합산
ㄴ 순위가 동률인 사람들끼리는, 시간 종료 후 겹치는 종목마다 마지막 1판씩 진행하여 최종순위결정
ㄴ 동률이 또 발생하면 재경기 반복
(2) 미션 시작전에 각자 각 종목을 한번씩 플레이해서 초기 기록을 작성해 놓고 타이머를 가동합니다.
ㄴ 미션 시작 후 각자 어떤 종목을 선택해서 몇 번을 플레이 할지는 완전히 자유입니다.
ㄴ 서로 공략 포인트를 잡고 방송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세팅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
ㄴ 스코어보드 출력 및 게임화면 캡쳐 및 게임이 튕기지 않고 잘 실행되는지 반드시 사전 테스트 필요. (win98, xp시절 게임)
2. 참가 및 날짜
(1) 참가 : 벨로렌+정질+허우적맨+뿅뿅 (총 4인)
ㄴ 지정한 스트리머의 이메일주소로 게임파일과 기록파일 편집 권한을 넘김
(2) 날짜 : 4월 10일 수요일
ㄴ 시간은 저녁 시간대
3. 세팅
(1) 스코어보드 : 기록은 이메일로 구글 스트레드시트 접속 주소와 권한을 받고, 각자 본인의 갱신된 최고기록을 기입
ㄴ 본인 기록을 입력하면 순위와 우측에 현재 보상 예측이 합산됨 (저장이 필요없는 실시간 공유문서)
ㄴ 기록파일을 방송화면에 띄워두면 시청자들도 각자의 실시간 경쟁사항을 알 수 있음.
ㄴ 추가로 기록 갱신을 도와주실 시청자나 메니져가 있다면 공유 권한 넘겨드립니다.
ㄴ 흰색 셀에 숫자만 집어넣으면 됩니다. (자동서식이라 개, 퍼센트같은 단위는 기입할 필요없음)
ㄴ 흰색셀 외에 순위집계 및 보상등은 함수라 손대면 안됨, (각자 기록만 쓰면 자동 계산)
(2) 게임화면 송출 조정 및 사운드 조정
ㄴ 소리 : 초기 게임 소리가 지나치게 크므로 초기 사운드 세팅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게임내에서 사운드를 제어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ㄴ 화면 : 10개의 각기 다른 프로그램이라 화면 조정에 유의
ㄴ 미션중이라도 방송화면에 나오지 않은 기록은 기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3) 사전 방송 테스트 및 연습 허용
ㄴ 사전에 기록 연습 및 방송 세팅, 홍보는 제한없이 허용입니다.
ㄴ 미션이 스트리머 부흥 목적이므로 가능하다면, 미션중에 다른 시청자분들에게 추가 미션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4. 게임 방법
(1) 우유마시기 : 좌클 = 우유마시기 / 연타해서 빨리마시기, 단 너무 단시간에 많이 누르면 체하니 조심 / 빠른 쪽이 승리
(2) 풍선 : 좌클 = 아이용풍선 / 우클 = 어른용풍선 / 순서에 맞게 풍선을 나눠준다 / 많은쪽이 승리
(3) 슈퍼히어로 : 좌클 = 좌이동 / 우클 = 우이동 / 바닥에 장애물을 피함 / 시청율을 많이 채우는쪽이 승리
ㄴ 장애물을 아슬아슬하게피하고 점프대를 사용하면 자극적인 방송이되서 시청율이 올라간다는 설정
(4) 햄버거 공장 : 좌클 = 빵덮기 / 우클 = 전단계 되돌리기 / 햄버거를 많이 완성시켜라 / 많이 만든쪽이 승리
(5) 로데오 : 좌클 = 좌로무게이동 / 우클 = 우무게이동 / 로데오게임 / 오래버틴쪽이 승리
(6) 호른 : 좌클 = 작은노트 / 우클 = 큰노트 / 리듬게임 / 점수가 높은쪽이 승리
ㄴ 타이밍에 따라 "쿠타 30점 / 갓?! 20점 / 퍼펙트 10점 / 그레이트 5점 / 나이스 3점"
(7) 소드마스터 : 좌클 = 좌베기 / 우클 = 우베기 / 적을 많이 물리친쪽이 승리
ㄴ 24참에 성공할때마다 보스 등장
(8) 와나와나 : 좌클 = 받기 / 불규칙한 타이밍으로 떨어지는 무게추를 받는다 / 떨어질때 빨리 받아서 점수가 높은쪽이 승리
(9) 야구 : 좌클 = 베팅 / 배트를 한번 휘두르기 전, 마구 판정에 마우스 커서를 맞추고 클릭 / 많이 친쪽이 승리
(10) 파우더 : 좌클=좌이동 / 우클=우이동 / 밀가루 받기 / 많이 받은쪽이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