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지각쟁이 토곰을 위한 정글링 팁

이포키c8425
2017-02-22 14:55:43 2161 1 2

우선 필자는 탑레이팅 마스터하위인 정글유저입니다. 보통 팀랭(자유랭), 스크림을 자주하는 유저이구요.


다이아3 이하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글팁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 다1이상은 대부분 알고 있는부분 )


255EDA4E58AC79521DAA40


최근 다이아3~4구간에서 했던 승률입니다. 오로지 솔랭만으로 돌렸습니다.


제 주챔은 전시즌부터 한결같이 렝가였고, 렝가가 밴되면 그브 → 카직스  엘리스 순으로 하는편입니다. ( 엘리스는 왠지 모르게 금방질림 )




----------


1. 이번시즌 정글의 역할


전시즌 같은경우는 니달리같은 챔프들이 정글을 먹으면서 크면 라이너보다 레벨을 압도적으로 높혀서 


막을 방법이 없을정도였기에, 솔랭에서 성장형챔프들이 자주 나오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번시즌은 정글몹이 강해졌고, 잡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다보니 성장시간이 전시즌에 비해 느려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시즌 정글은 정글링위주 보단 빠르게 포탑을 밀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가끔 낮은 티어의 라이너들을 보면 아직도 '내가 커서 캐리해야지'라는 마인드가 있는분들 있는데 이런 애들은 그냥 극혐임.. 


포탑을 빨리 밀 수 있을 때 밀어야 됨. 포탑밀고 라인스왑하고 라인관리하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음.


요샌 디나이보단 포탑미는게 훨씬 좋음 ( 포탑을 밈으로써 얻어지는 시야를 활용해 빠른 오브젝트 컨트롤 가능 )




2. 초반정글링 팁


우선 저 같은 경우에 솔랭하면 정버프하는게 제일 편함.


상황에 따라 역버프하기도 하지만, 보통 탑신병자들 때문에 빠르게 윗정글 바위게에서 정글러동선 파악해주는게 좋음.


퍼플기준 : 블루 > 늑대 > 레드 > 바위게


블루기준 : 레드 > 늑대 > 블루 > 바위게


순으로 먹는데 먹으면서 계속 탑미드라인을 주시해야 됨.


와드를 박으러 빠지면 상대 챔프가 미니맵에서 시야가 사라지기에 그걸 보고 시야에 없어진 시간을 추정해 어디쯤 와드를 박았나 파악해둬야


3렙때 첫갱을 가는것이 수월함. ( 시야가 있는데 안뺀다면 역갱가능성까지 생각하고 갱을 가야됨. )




3. 라인 박치기


보통 라인을 밀게되어 포탑에 박게되면 돌아오는 라인은 커져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우리라인이 당겨졌을 때 우선 갱을가서 상대 라이너의 피를 뺍니다. ( 우리라이너는 포탑에 박는 cs를 먹어야 되기에 호응못할수도 있음. )


그리고나서 cs를 같이 밀어주고 포탑압박을 넣어주면 상대라이너는 피가빠진 상태이기에 상대정글러가 도와주지 않는 한


경험치만 먹거나 경험치도 못먹고 강제로 귀환해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여기서 정글이 혼자 라이너 잡으면 그냥 개꿀. 라인 같이 밀어서 라인을 포탑에 박게 해주고 빠지거나 포탑밀 수 있으면 밀면 됨.


참고로 5분전에는 포탑이 받는 피해량이 50프로 감소가 있어서 그때는 무리해서 밀려고 안해도 됨. 상대 cs손실만 주면 잘한거



- 여기서 발생되는 스노우볼 - 


1. 포탑체력 깎음(포탑피가 없으면 상대라이너가 포탑을 버리고 로밍가는 상황을 만들기가 어려움) -> 포탑을 먼저밀면 시야를 먹기 쉽고 글골격차를 벌림 -> 시야를 먹으면 오브젝트먹기 쉬움 -> 오브젝트를 먹으면 한타가 유리해지기 마련임.


2. 상대라이너의 성장이 늦춰짐 -> 라이너간의 격차가 생김 -> 라인전이 쉬워짐 -> 카정 및 시야를 먹기 수월해짐( 우리팀의 백업이 대체적으로 더 빠르기에) -> 상대정글이 압박받게 됨.


당해보면 엄청 짜증남.


솔랭기준으로 다1이상은 되야 기본적으로 나오는 정글스타일인데, 낮은티어는 보통 라이너들이 cs조금만 건드려도 염병떨어서 라인관리해주고도 욕먹는 경우가 생김.




4. 정글챔프 추천


제 주관적인 생각으론 육식중엔 렝가 그브 카직스 엘리스외엔 딱히 할 게 없다 생각함. (리신은 최소.. 승률 60%이상 안나오는 분이면 안하는게 좋다봄..)


최근 방관버프의 영향으로 그브가 급부상했고, 오공킨드등 방관영향받는 챔프들이 간혹보임


-------------


롤이란 게임 자체가 10명이서 하는 게임이다보니 변수가 많고 항상 정답이 하나가 아닌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이건 이렇게 하는것이 정답이다. 라는 것이 없습니다.




------------------------

도탁스(롤 관련 다음카페) 에서 퍼왔으요
탑레이팅 마스터가 쓴 글이니 믿고 보시면 될듯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계획표 예시
2
토...곰....
너가죽였어
06-20
5
biblethump
동효2
12-03
0
08-11
0
염색한 토곰
tw_doribago
03-22
1
03-16
2
03-15
0
03-04
1
03-04
0
03-01
3
선물임 [2]
오르닌
02-26
0
계획표 예시
돈이부족해
02-25
0
클립 따놨던거 [1]
유럽잼
02-20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