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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8.3 업데이트 내용 (출처 : 카배홈페이지)

부러진연필심
2020-09-11 00:21:03 486 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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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에란겔_페리 #전파_방해_배낭 #루트트럭_스폰_밸런스 #경쟁전_어시스트

* 영상을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새로운 정보를 더욱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적용일 : 9월 16일(수) (예정)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에란겔의 신규 피쳐 페리(Ferry)의 첫 항해 소식과

블루존의 피해를 잠시 막아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전파 방해 배낭이 추가됩니다.


또한, 루트트럭 아이템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같은 아이템을 과도하게 획득하지 못하도록 조절했으며,

경쟁전에서도 킬 어시스트 전용 UI와 시스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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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피처: 에란겔 페리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에 신규 선착장들이 추가/업그레이드 된 것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셨을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에 페리(Ferry)가 도입되어 대망의 첫 항해를 시작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페리는 에란겔 본섬에서 Sosnovka섬('밀베'섬)까지 왕복 노선 두 곳을 따라 운행합니다.

통곡의 다리를 뚫기위해 하얗게 불태우기 보다 페리에 탑승하여 세레브한 유람을 즐기며 편-안하게 건너가보는 것을 어떨까요?


-에란겔에 페리 4대와 노선 두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페리는 고정된 노선을 따라 에란겔 본섬과 Sosnovka 섬을 왕복합니다.

1. 지정된 노선을 따라 이동하는 만큼 페리를 경계하고 있는 적에게 공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페리에는 몸을 숨길 수 있는 화물이 적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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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페리는 첫 자기장 생성시 선착장 4곳에서 운항을 시작합니다.

-노선별 2척, 총 4척의 Ferry가 운행합니다.

-페리가 항구에 도착하거나 출발하기 7초 전, 뱃고동 소리가 울립니다.

-페리는 각 선착장에서 약 20초간 항구에 머물러 있습니다.

-제외 모드: 사용자 지정 매치의 e스포츠 모드, 경쟁전에서는 페리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 신규 아이템: 전파 방해 배낭

그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전파 방해 배낭에 대한 정보를 조금씩 알려드렸는데요. 드디어 정식으로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전파 방해 배낭은 3레벨 배낭보다 적은 용량을 제공하지만 에너지를 활용해

블루존으로부터의 피해를 잠시 동안 막아줄 수 있습니다.

후반까지 가져가기에는 분명 리스크가 있지만,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장비 아이템으로서 전략적 판단이 필요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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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파 방해 배낭은 착용시 블루존의 대미지를 막아줄 수 있으며, 플레이어 HUD에 신규 에너지 바 UI가 표시됩니다.

1. 블루존의 대미지를 막아줄수록 전파 방해 배낭의 에너지 잔량도 줄어들며 에너지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2. 더 강력한 블루존에 저항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양의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3. 에너지가 고갈될 경우 평소와 같이 블루존 대미지를 받게 됩니다.

- 전파 방해 배낭은 사녹과 카라킨에서 드물게 월드 스폰되며, 루트 트럭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녹과 카라킨의 일반 및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루트 트럭 아이템 밸런스 조정

- 전파 방해 배낭이 루트 트럭에서 스폰됩니다.

- 루트 트럭에서 스폰되는 길리수트와 레벨 3 헬멧의 스폰율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동일한 아이템이 과도하게 스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루트 트럭에서 아이템이 중복으로 스폰될 수 있는 수량의 최대치의 상한을 두었습니다.


◇킬 어시스트

지금까지는 어시스트를 획득할 경우, 경쟁전 매치가 종료된 이후 결과 화면에서만 어시스트 횟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시스트 시스템을 더욱 확장하여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신규 UI를 추가하고,

경쟁전 뿐만 아니라 일반 매치에도 어시스트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합니다.


킬 어시스트 전용 UI와 시스템 메시지가 경쟁전 및 일반 매치 그리고 일반 배틀로얄 사용자 지정 매치에 추가되었습니다.

아케이트 - 팀 데스매치의 어시스트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으로 유지됩니다.


- 어시스트는 적에게 최소 25 이상의 피해를 가하고, 그 적이 사망한 경우 얻을 수 있습니다.

1. 플레이어가 최소 피해량을 가한 뒤 60초 이내에 해당 적 플레이어가 기절 후 사망할 경우 어시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적 플레이어가 기절하지 않고 즉시 사망하게 되는 경우에도 어시스트가 부여됩니다.

- 어시스트 UI는 듀오와 스쿼드 모드에서만 표시됩니다.


◇일반

- 사녹 부트캠프 주변 지나치게 광활하였던 북쪽과 서쪽 지역에 나무와 바위 오브젝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교란 수류탄이 카라킨과 및 훈련장에 추가되었습니다.

- 미라마의 건초 더미들도 에란겔과 동일하게 파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 그동안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많은 업데이트 요청을 주셨던 사항입니다.

- 지난 업데이트에서 기술적 이슈로 인하여 콘크리트형 건물로 변경 되었던

  에란겔 내의 파괴 가능한 나무 판자집들이 모두 원복되었습니다.

- 지난 총기 사운드 개선 업데이트 이후, Kar98k와 SKS 사격 시 플레이어에게 들리는 총성이

  지나치게 크다는 동향이 있어 해당 총기들의 소리 크기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팀 데스매치에 신규 사녹 전장 2곳이 추가되었습니다.

1. Pai Nan

2. Bootcamp


◇교전 알림 시스템

음성 채팅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적의 공격을 받게 될 경우 이를 알리기 힘들어 곤란한 경우가 많으셨죠?

이제는 새로운 교전 알림 시스템을 추가하여 아군이 총격을 받을 경우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팀원이 교전에 들어가 대미지를 받게 될 경우 다른 팀원들에게 UI 알림이 표시됩니다.

- 신규 알림 UI은 다음과 같은 기존 UI에 표시됩니다.

1. 좌측 하단 팀 UI

2. 팀원 머리위에 숫자로 표시되는 팀원 위치 UI

3. 미니맵

4. 데스캠, 리플레이와 관전 모드에서는 UI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봇 AI 성능 개선

- 봇이 조금 더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도록 일부 개선사항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경쟁전

◇매치메이킹 중 훈련장 입장 기능

이제 경쟁전 매치메이킹을 기다리는 도중 훈련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 훈련장을 통해 손을 풀며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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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전의 매치매이킹이 시작되고 30초 뒤, 훈련장 입장을 선택을 할 수 있는 팝업이 등장합니다.

- 훈련장에 입장하거나, 선택을 거절하여 로비에서 매치메이킹 완성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 스쿼드 구성원은 각각 개인별로 훈련장에 입장하거나 로비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스쿼드의 팀원이 같은 훈련장에 매칭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훈련장 플레이 도중 경쟁전 매치메이킹이 성공할 경우,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경쟁전 매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 훈련장에 진입한 뒤 다시 경쟁전 로비로 나올 수 있습니다.

1. 일단 훈련장에서 나오게 될 경우, 경쟁전 매치메이킹을 다시 시작하기 전까지는 훈련장 입장을 할 수 없습니다.

-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훈련장에 입장한 플레이어가 로비로 복귀하고 경쟁전 매치메이킹이 취소됩니다.

1. 스쿼드 구성원이 파티를 떠나거나 경쟁전 매치메이킹을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치 않게 (클라이언트 크래시 등) 취소하는 경우

2. 경쟁전 매치메이킹 시간이 초과되는 경우



■ 성능 및 최적화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히치) 개선

- 아이템 생성할때 발생하는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 개선

1. 게임 세션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을 로딩화면에서 미리 불러옵니다.

2. 이번 개선을 통해 착지 시 아이템들이 보이지 않거나 후라이팬 등을 투척할 때 발생하던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이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캐릭터가 생성될 때 발생하는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 개선

1. 한꺼번에 다수의 캐릭터 및 차량이 스폰될 때 발생하는 게임이 멈추는 듯한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최적화

- 캐릭터가 차량에 탑승할 때 발생하는 애니매이션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 게임플레이(전투)시 파티클로 인한 과부화 완화를 위한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랜더링 파이프라인 개선을 통한 성능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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