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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담 레라 요약 - 직업 편

둥지짓는드래곤
2021-09-20 20:27:46 68 0 0



- 전직업 관련 기본조정사항

 - 조정 방침 기준은 5.0 버전

 - 큰 전투 시스템은 5.0 시스템 그대로 감 (새로운 큰 시스템 추가는 없음)

 - 창천 수준의 복잡함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

 - 중요 어빌리티 스킬을 전부 60초/120초로 조정 (버스트 타이밍을 맞추기 쉽게 하기위해 시너지 위주로 조정될듯)

 - 당연히 모든 어빌리티 스킬이 전부 그렇게 바뀐건 아님  (흑마문 90초 그대로 언급)

 

탱커

- 전체적인 변경점 

 - 일부 방어 버프를 더 적당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이득점이 돌아오게끔 변경

 - 어떤 직업이든 자신 혹은 파티멤버에게 방어기를 걸수 있으므로 mt/st 는 상관없다

 - 원거리 공격(방던)을 해도 웨폰 콤보가 중단되지 않게 변경

 - 전체적인 스킬 로테이션이 스피디해질것

 - 물리계열 전부 동 아이템 레벨의 물리기본성능이 마법기본성능이랑 같아지도록 변경

 - 물리계열 계산식에 비해 마법계열 계산식이 더 결과치가 높았는데 물리계열을 마법계열 계산치에 맞게끔 변경

 - 물리계열이 전체적으로 상향되기 때문에 스킬 위력이 조금씩 하향될 것

 - 이런얘기를 안해주면 미디어 투어때 스킬 공개되면 위력만 보고 스킬이 너프됐니 버프됐니 하는 오해를 불러오기에 미리 말함

 - 결과적으로 유저에게 다가오는 결과적인 변화는 적음


나이트

 - 레퀴젯(안식기도)이 남은 mp상관없이 사용 가능

 - 콘페티올(고백기도)부터 시작하는 3콤보가 추가

 - 돌진거리 5미터 증가해서 20미터


전사

 - 범위공격만으로도 공격력 증가 버프를 부여 및 연장 가능하게 변경

 - 돌진기와 격변의 게이지 소모가 삭제됨

 - 원초의 해방 실행 후 사용가능한 새로운 액션 추가

 - 원초의 해방 60초로 변경

 - 돌진기 탱크 유일 3스택으로 변경

 

암기

 - 감염지대 시전하면 자기 주변에 깔리게 변경, 이 스킬로 파생되는 신규 액션 추가

 - 나 뿐만 아니라 내 분신도 신규 스킬을 사용할 것

 - 돌진 범위 20미터로 증가

 - 블랙나이트(흑야) 방어기 말고 또하나의 단일 방어기 추가


건브레이커

 - 소일 콤보 이제 142434->121212로 가능하게 조작 편의성 변경

 - 버스트스타라이크 이후에 컨티뉴에이션 추가공격 가능(파열격에도 소일콤 추가)

 - 소일 갯수가 3개

 


근딜

 - 공통적인 변경점

  - 견제가 물리 뿐만 아니라 마법 공격도 감소시켜줌(마법피해 감소량 수치는 캐스터 아돌이 더 많이 감소시켜줌)

  - 원거리 공격시 콤보가 중단되지 않음

  - 물리기본성능 계산식 변경(탱커랑 같음)


용기사 

 - 범위 공격의 로테이션이 확장

 - 웨폰스킬 액션 로테이션을 성공시켰을 경우 실행 가능한 새로운 액션 추가

 -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다기보단 있는 스킬이 변화하는 느낌(용안뇌전마냥)

 - 용혈 패시브되서 유지할 필요 없음

 - 스파인 다이브 2스택(척강)

 - 돌창 60초 리터니(전투기도) 120초

 

몽크

 - 투기가 낮은 레벨부터 해금됨

 - 진각(2스택됨)을 사용하면 새로운 버프를 받고, 이 버프중에 사용한 웨폰스킬의 조합에 따라 필살기 시전 가능

 - 스킬 조합에 따라 양이나 음 스택이 부여됨

 - 음양이 다 있을때 진각을 쓰고 3스택을 쌓고 진짜 필살기 나감

 - 쌍장타 방향 무시

 - 기존 돌진기가 없어지고 새로운 돌진기가 생김(3스택)

 - 새로운 돌진기는 아군을 타겟해서도 갈수 있음(충전 쿨 30초)

 - 진각 -> 123 -> 음이나 양 쌓고 -> 진각 -> 123 -> 양이나 음 쌓고 -> 진각 -> 123 -> 필살기 (총 120초 사이클)


사무라이

 - 진풍 사풍으로 부여할수 있는 자기 버프를 광역기만으로도 부여 가능하게 변경

 - 새로운 거합술이랑 츠바메가에시 액션 추가

 - 사무라이는 퓨어딜러 특성 강화

 - 츠바메가에시랑 명경지수 2스택

 - 명경지수 상태에서 3번콤보를 누르면 2번콤보시 부여받은 버프를 자동으로 받음


닌자

 - 뇌둔 토둔 풍둔과 연결되는 액션이 추가

 - 풍둔을 바로 부여할수 있는 액션이 추가

 - 그송 삭제

 

리퍼

 - 양손낫의 공격과 아바타의 공격을 같이하다가, 아바타를 나에게 빙의시켜 강력한 공격을 하는 근딜

 - 파티 시너지 1개 있음 (쿨 120초)

 - hud 게이지중 하나는 소울게이지, 소울게이지를 채워서 소울게이지를 소모해서 아바타공격을 실행

 - 아바타가 공격하면 슈라우드 게이지가 차고, 슈라우드게이지가 일정량 차면 빙의 가능

 - 사무라이급 퓨어딜러는 아니나 퓨어딜러로 분류

 - 기본 콤보로 소울게이지 충전 -> 소울게이지 50소모 후 하는 공격으로 슈라우드 게이지 충전 -> 슈라우드 게이지 50되면 빙의 가능

 - 빙의를 하면 꽤나 스피디한 느낌으로 바뀜

 - 기본콤보 방향제한 없고, 아바타 스킬은 방향제한이 있다

 - LB3은 벤치마크 영상에서 마지막에 제노스가 사용함



원거리 물리딜러

 - 공통적인 변경점

  - 물리수치 계산식 변경(위와 동일)

  - 파티 데미지 경감버프 공통적으로 90초로 변경

  

음유시인 

 - 기존 3종류의 노래액션으로부터 파생되는 파티버프 액션 추가

 - 에이펙스 에로우(정점의화살)에서 파생되는 새로운 액션 추가

 - 배틀보이스(전장의노래) 쿨 120초

 

기공사 

 - 기게를 컨셉으로 한 새로운 액션 추가

 - 오토마톤 퀸에 새로운 액션 추가

 - 정비 스킬 2스택

 

무희

 - 웨폰스킬로 받는 리버스카스케이드 실행 가능 같은 버프 프록이 광역기와 공유

 - 기교/탱고 이후 파생되는 액션 추가

 - 에스프리 자신만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

 


마법딜러

 - 공통변경점

  - 아돌에도 물리데미지 감소효과 추가(효과량은 견제가 더 좋음)


흑마도사

 - 에노키안(천언)이 특성으로 변경, 아스트랄 파이어와 움브랄블리자드(화염, 냉기)가 자동적으로 부여됨

 - 특정 상황에서 아스트랄파이어랑 움브랄블리자드를 스왑하면 발동할수 있는 새로운 액션 추가

 - 퓨어딜러이므로 소생은 안줌

 - 파이어 프록, 썬더 프록의 지속시간을 상향

 - 파이라랑 블리자라 상위마법 추가함으로써 aoe사이클이 변경

 - 파이라 상위 이름 하이파이라

 

적마도사

 - 스코치(작열화)로부터 파생되는 신 액션 추가

 - 벌플레어, 벌홀리, 스코치를 범위공격으로 변경하여 범위 로테이션으로부터 발동 가능

 - 방어계 파티버프 추가

 - 웨폰 스킬에 소모되는 블랙마나 화이트마나 소모량 감소

 - 마나피케이션(증량)을 사용하면 무조건 근딜콤보 사이클 가능함

 - 마법을 사용할때 증가하는 블랙마나 화이트마나 증가량도 감소

 - 엠볼든(성원) 변화 없음

 - 데플라스망과 앙가주망 공격 위력 똑같게

 

소환사

 - 직업 메카닉스 리뉴얼

 - 도트 전부 삭제

 - 도트가 없어진 만큼 스킬 위력 조정

 - 에기가 아니라 이프리트, 가루다, 타이탄 소환이 가능

 - 만신을 부르면 만신에 따라 속성이 부여되고 속성에 따라 공격모드가 달라진다

 - 데미바하무트를 소환하면 속성에테르를 3개 받고, 이후 속성에테르로 만신을 소환해서 싸우고, 피닉스를 소환해서 에테르를 부여받고 다시 만신을 소환 

 - 만신을 부르면 해당 만신 스킬은 일정스택 사용 가능

 - 이프리트 액션은 캐스팅 시간이 길지만 강력, 돌진기능 있음(2스택 사용가능)

 - 타이탄은 4스택, 스킬 즉시시전

 - 가루다는 4스택, 설치기를 설치, 이후 무영창 시전

 - 만신 소환 순서는 자유롭게

 - 소생은 유지

 - 치유술도 유지

 - 스킬갯수 감소

 - 부를수 있는 소환수가 늘어나서 소환수 사이즈 변경(자기 기준)

 - 카벙클이 기본이고, 이프리트 타이탄 등으로 에기미라프리를 할수 있음


힐러

 - 공통변경점

  - 모든 힐러에게 단일대상 버프 부여 액션 추가

  - 공격마법 영창시간 단축(1.5초)

  - LB 범위 50미터로 확대

  


백마도사(퓨어힐러)

 - 설치형 회복 액션 추가

 - 홀리 상위마법 추가

 - 물의오라 삭제

 - 디바인 베니젼 차지 액션 


점성술사(퓨어힐러)

 - 다이아날섹트 삭제, 녹터널섹트(별읽기) 삭제, 기본회복액션성능을 다이아날섹트(낮) 효과로 변경

 - 뉴트럴 섹트(하루별)를 쓰면 배리어 액션이 있음

 - 디비네이션(점복) 효과 변경 -> 자기버프 액션으로 

 - 힐과 공격이 같이 있는 AOE 스킬 추가(모든 힐러들에게 추가할 예정)

 


학자(배리어 힐러)

 - 전투시 효과가 있는 파티 이동속도상승버프 액션 추가

 - 전질이랑 같은 속도

 - 전질이랑 중복은 안됨

 - 범위뎀감기 신규 스킬에 위 효과가 추가되아있는 것

 


현자(배리어 힐러)

 -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지정된 파티에게 회복을 할수 있다

 - 회복, 버프용 게이지랑, 공격용 게이지를 가지고 있다

 - 아군 한명을 지정하고, 공격을 하면 힐이 동시에 됨

 - 특정 액션을 사용하면 단순공격인 것이 도트 부여 공격으로 변경

 - 게이지를 소모해서 즉발 배리어 힐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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