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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 날먹기 심리

테크닉짱
2021-09-02 23:27:13 42 0 1

킹 날먹기

앞서 킹은 중단과 잡기의 이지로 날먹을 할 수 있다.


0) 공중콤보 샤이닝 이후 심리

공콤후에 2lk, 3lp, 1rp, 3rk(lk), 다운잡기, 연잡 등을 걸수가 있다. 공콤이후에는 70%이상 킹이 유리하다.

이상황을 놓치지 말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 심리가 나오는데 예로 들어보겠다.

예 1. 2lk를 써준다. 2lk를 맞다보면 빠른기상후앉아서 막거나 스프링킥을 쓰게 된다. 앉아서 막기시작하면

2lk대신 1rp를 심어주면 공콤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스프링킥을 하기 시작하면 3rklk가 들어가는데(잘 맞춰야

됨) 이후에 또 공중콤보(3rplp 샤이닝)가 가능하다.

예 2. 공콤후 아무것도 하지않고 상대방의 행동을 본다. 이때 옆으로 굴러서 일어나거나 빠른기상만 하는것을

확인하면 그후에는 일어날 타이밍에 연잡을 날려주면 된다. 누워 있거나 구르는 경우 다운잡이 들어가니 놓치지

않고 체크하자.


1) 자이언트 심리 1 

  lp후 자이언트, lprp후 자이언트, lprplp후 자이언트, 2lp자이언트, 6lp+rk 자이언트, 4rplp+rp 자이언트

9ap 자이언트, 666lk 자이언트, 4lp 자이언트 등 자이언트 심리를 걸수 있다. 이러다 보면 이런 기술을쓰면

앉는걸 볼 수 있는데 그때 자이언트 대신 컷니 또는 1rp 로 공콤을 넣을 수 있으며 공콤말고 잡기로 풀어가고

싶으면 3rplp로 앉지 못하게 하고 자기를 시전한다. (추가 : 3rklk 자이언트)


2) 자이언트 심리 2

자이언트 모션은 양잡 그러나 왼손으로 풀린다. 그러다보니 주황 빨강단에서는 잡기만 쓰면 왼손을 갈긴다.

왼손이 풀린다면 lp대신 rp로 자이언트를 써보자 그런데 풀면 잡기 보고 푸는.... 214ap 를 쓰면 양잡이 나간다.

214ap도 선입력이 가능하니 앞선 자이언트 심리 1에서 자이언트 대신 넣어서 잡기로 이지를 걸 수 있다.


3) 원투원 심리

lprplpra를 하면 쨉빼고는 다이기는 오잡이 나간다. 날먹기긴 하나 주황단부터는 잘 안통하게 된다. 즉 lprplp

까지만 쓰고 상대방의 행동을 관찰할 필요가 있다. 만약 앉은뱅이가 된다면 lprplp후 3rplp로 일어서게 만들자.

그후에 lprplp자이언트나 lprplpar같은거를 써주면 된다.


4) 1lk 심리

처음 1lk후 기상 오른발을 하면 상대의 심리를 알수 있다. 기상 오른발에 히트시 내민다는 뜻이다. 그럼 또 1lk

히트후 기상오른발을 해보자. 히트나거나 또 굳는다면 다음1lk히트시 바로 자이언트로 넘어가면 된다. 단 백대쉬를

하게되면 자이언트가 헛치게 되니 딜캐라도 당하면 위험.. 그래서 백대쉬를 예상해서 샤이닝을 써도 좋다.

그리고 1lk가 막히면 공중에 뜨니 함부로 남발하지 말자.


5) 상대의 원투 견재를 예상 했을때

원투가 확실하다고 생각되면 2ap로 고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며 약간 애메하면 숙인상태에서 3rp 그리고

잘모르겠으면 횡 rp를 노리자.


6) 멀리 있는 케릭견제

상대와 거리가 벌어지면 노랑단 주황단 빨강단에서 의미없는 횡을 치게 된다..;;; (나도 그럼) 

그럴때는 66lp(재규어 훅)를 써보자. 횡을 잡기도 하며 내움직임을보고 대응하려다가 카운터나면 콤보도 들어간다.

단 거리는 상대와의 백대쉬 4칸거리가 가장좋다.(빨강부터는 일부러 재규어 훅을 헛치게 노리고 띄우기도함)


7) 오잡또는 원투원잡기 외에 후상황에서 심리

오잡 또는 원투원잡기를 해서 성공하면 상대는 내케릭쪽으로 하늘을 보면 누워있다. 이때 제자리 일어나기 또는

기상킥 또는 뒤구르기를 하게되면 6rplp를 무조건 맞게 되어있다. 6rp때 상대방 히트확인시 lp를 써주면 되지만

모르겠으면 그냥 갈겨주자.


8) 퀵훅 심리

4lp는 12프레임의 기술이다. 4lprp로 12딜캐이기도 하다. 4lp 카운터 히트시 상대가 무릎을 꿇고 앞으로 쓰러지

게 되는데 이때 토킥(6lk)으로 상대를 건질수 있다. 그후 3rklk 3rplp 샤이닝으로 콤보를 넣자.

상대의 공격을 예측하고 퀵훅을 내밀 수도 있지만 이득기를 사용해서 퀵훅을 사용할 수 있다.

2lk 히트시 +1이득이 된다 이때 퀵훅을 쓰면 원투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기술을 이긴다.

6lp+rk는 +3이득 3lp는 +1이득 4rpap +2이득등 이득기후 퀵훅을 노려볼수 있다. 앉은뱅이는 조심


9)샤이닝 심리

1. 666ar을 자주쓰면 상대는 달려올때마다 앉은뱅이가 된다. 이를 이용해서 가까운거리면 대쉬후 컷니 좀 멀다

싶으면 달려가서 6rp(레버 유지한체 rp만 누르면 됨)를 날려주자.

2. 퓨마 자이언트 이하 생략....;;


이상 10가지 심리였어요... 아직 빨갱이단이라서 아는게 음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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