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혹시 도움이 될까 올려봅니다

김치꽁치e1c03
2017-01-25 19:34:47 288 1 2

우선 좋은 방송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습니다.

목소리가 너무 좋으시고 게임실력이 훌륭하셔서 근데왜맨날맵다고놀리냐 알찬방송을 볼 수 있게되어 즐겁네요.

아이마스도 분명 PS4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큰 스크린으로 플레이하셨다면 분명 더 잘하셨을텐데 매운맛감사합니다 아쉬운 마음에 기본적인 검색 몇가지 해봤습니다. 이미 시도해보신 설치방법이라면 아래 글들은 그냥 스킵하시고 "응 이미 해봤어, 나와." 한마디 해주세요 ( _ _ )






스트리밍 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에서 ps4 화면이 안보이셔서 게임용 컴퓨터에서 작게 플레이를 하신다고 말씀하셨던거 같은데 검색해보니까 이런게 나오네요. 


출처 : http://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1650488


"3. HDCP 해제하는 방법

지금까지 OBS와 PS4를 사용해서 방송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PS3와 PS4의 영상 신호에는 HDCP라고 하는

복사방지용 암호가 걸려 있어서, 일반적인 캡쳐 카드로는 영상 신호를 녹화하거나 방송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PS3나 PS4 같은 게임기의 영상을 녹화 또는 방송하기 위해서는, 이런 HDCP를 우회하기 위한 별도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이런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이하의 비교적 저렴하면서 성능도 괜찮은 장비가 있어서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분배기 모델명, 링크>


1년쯤 전에 루리웹 유저 정보 게시판에서도 한 번 소개가 되었던 장비로, A-Port라는 메이커에서 판매 중인 HDMI 분배기인데요.

분배기를 통해서 송출되는 영상은 HDCP가 해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캡쳐 카드로 받아서 바로 방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PS4가 쉐어 기능으로 트위치 방송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기는 하지만,

일부 게임은 PS4의 쉐어 기능을 통한 방송이 금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이 분배기와 캡쳐 카드를 사용하면 OBS로 방송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격투 게임이나 FPS, 슈팅 게임처럼 반응 속도가 중요한 게임은 캡쳐 카드를 거치면서 발생하는 약간의 렉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도 분배기를 사용하면 모니터를 통해 렉이 없는(혹은 적은) 화면을 보면서 방송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합니다. "





하지만 소하님은 x-split를 사용하신다고 하니 아래 팁은 OBS용 조언인거 같아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몰라서 아쉽네요. 
그래서 더 검색해보니 이런 이야기도 있어서 같이 첨부합니다.


"인코딩으로 인한 부담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OBS, Xsplit으로 방송중에는 PC로 다른 작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720p 30프레임 이하 방송 설정이면 꽤 깔끔하게 방송화면이 출력되는 편이고 이 값이 가장 일반적인 트위치의 설정값입니다.
이 설정값을 기준으로 PC에 따라서 DOTHEJI님 말씀처럼 더 낮은 설정으로 방송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캡쳐보드의 경우 USB 3.0을 지원하는 캡쳐보드가 현재 많이 사용되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패스스루 가능한 캡쳐보드가 많이 나와서 추가 모니터만 있으면 따로 분배기가 없어도 지연현상 없이 방송할 수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Avermedia의 Live Gamer Extreme을 업무용으로도 사용중이며 성능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USB로 많이 사용되는 캡쳐보드 메이커로는 Elgato 같은 메이커가 있습니다.


또한, 게임기를 방송하실 때 주의하셔야할 점은 게임기에 따라서는 HDCP 때문에 제대로 캡쳐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PS4의 경우는 HDCP 해제 옵션이 따로 있어서 문제 없습니다만 PS3, Vita TV같은 게임기는 기기 자체에서 HDCP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별도로 HDMI 분배기등을 사용하셔서 HDCP를 해제하셔야만 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윗글을 쓰신 분말씀에 따르면 PS4에는 자체 HDCP해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따로 분배기를 구입 안하셔도 될 수 있다고 하는데, PS4 내부적으로 HDCP를 해제하시고 방송 테스트 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PS4 내부설정에서 HDCP 해제하는 방법

출처 : http://manuals.playstation.net/document/kr/ps4/settings/hdcp.html


HDCP 활성화하기

icon_settings.png(설정) > [시스템] > [HDCP 활성화하기]의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HDCP(High-bandwidth Digital Content Protection) 기능이 해제됩니다.

  • 설정을 변경하시려면 사용중인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해야 합니다.
  • HDCP를 활성화해 둔 경우 HDCP 규격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를 접속하면 PS4™의 영상 및 오디오를 출력할 수 없습니다.




이상 소하님 방송 대박나라!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후원댓글 2
댓글 2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아랫글 [음악추천] 추천~
0
01-25
0
01-25
0
01-24
0
01-24
0
01-24
1
01-23
0
01-23
0
01-23
0
01-23
0
묻어 묻어 [2]
연량
01-22
0
소하야 [1]
누굴까
01-22
0
01-22
0
01-22
0
[게임추천] Banished [1]
김치꽁치
01-22
0
[게임추천] Reigns [1]
김치꽁치
01-22
1
01-19
0
01-1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