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오늘 간단 저녁 레시피 - 무국적 국수 볶음 -

초밥집아저씨
2020-03-24 21:59:56 149 2 4

안녕하세요, 초밥집 아저씨 입니다. 

오늘 저녁 레시피에 대한 리퀘스트가 있어서 남겨 보려고 합니다. 좀 더 일찍 쓸 계획 이었습니다만, 오늘 철권의 신 캐릭터인 파쿰람을 잠시 건드려보고 오느라 늦었습니다. 감상은 다음에 기회 되면 하기로 하고, 모두가 간단히 할 수 있는 간단 저녁 레시피를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란면 (미국식 중국요리에 잘 들어가는 그 면 입니다)

2. 양파, 당근, 피망 등 기호에 맞는 야채 (양파랑 당근은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3. 베이컨 혹은 기타 육류 및 새우와 오징어

4. 간장, 미림, 소금 (기호에 따라 가쓰오 다시 육수. 이건 만드는 법을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만들어 보자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밑준비


1-1. 만약 가쓰오 다시 육수를 쓰실 분들은 제일 먼저 가쓰오 다시 육수를 냅니다. 물론 안 쓰실 분들은 이 과정을 건너 뛰어도 됩니다. 가쓰오 육수 만드는 법은 먼저 젖은 헝겊이나 행주로 조각 다시마의 표면을 살짝 닦아낸 다음 적당량의 찬 물에 넣고 물을 끓입니다. 주의할 점은 절대로! 끓는 물에 넣으면 안됩니다. 먼저 찬물에 넣은 다음 끓여야 합니다. 

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가쓰오부시를 넣고 약 10분 정도 우려냅니다. 여기서도 주의할 점은 절대로! 10분을 넘기면 안됩니다. 넘기는 쓰고 비린 맛이 나와서 안됩니다. 건져 내는 법은 면포를 물에 적셔서 물기를 짜낸 다음 그릇 위에 면포를 두고 가쓰오 물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이제 받아둔 가쓰오 다시 육수는 한 쪽에 치워 둡니다.


1-2. 이제 야채->육류->생선류 순으로 재료 밑준비를 합니다. 야채는 먼저 양파, 당근, 피망 순으로 가늘게 채썰기를 합니다. 당근은 껍질을 까고, 양파는 속심을 제거하고, 피망은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심 부분을 발라낸 다음 채썰면 됩니다. 육류는 고기의 힘줄이 있는 관계로 칼 끝으로 찔러서 힘줄을 끊은 다음 소금과 후추를 골고루 뿌려서 약 5~10분 정도 절여둔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오징어는 다리와 귀를 제거한 몸통만 사용하는데, 사용하기 전에 바깥쪽의 껍질을 제거합니다. 잘 안 떨어지면 소금을 손가락에 묻힌 다음 벗기면 잘 벗겨집니다. 껍질을 벗긴 오징어는 내장 쪽에 X자 모양의 칼집을 내 줍니다. 새우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서 준비합니다.     


1-3. 이제 국수 볶음에 쓸 양념을 만듭니다. 가쓰오 다시 육수를 만들었으면 이제 이걸 쓰면 됩니다. 비율은 가쓰오 다시 육수 1, 간장 1, 미림 1, 그리고 소금 1/2 입니다. 양에 따라 맞추면 됩니다. 만들 때 좀 넉넉하게 만들어 두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양념이 없어서 간이 안 맞는 것 보단 남아서 버리는게 낫습니다. 위의 비율로 넣은 다음 소금이 녹을 때까지 잘 섞습니다. 


이걸로 밑준비는 끝났습니다.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만드는 법

2-1. 먼저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물을 끓여서 준비해 둔 국수를 끓입니다. 이 때 너무 많이 끓이면 나중에 퍼져서 맛이 없습니다. 반 정도 익었을 때 채에 건져서 찬물로 씻어 둡니다.


2-2. 이제 다시 냄비에 물을 끓여서 오징어->새우 순으로 데쳐 냅니다. 새우는 빨갛게 될 정도, 오징어는 동그랗게 말릴 정도로 데치면 됩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을 이용해 준비한 육류를 2/3 정도 익힙니다. 


2-3.이제 후라이판을 불 위에 올리고 불을 켜서 약간 달군 다음, 식용류 작은 술 하나를 넣고 양파와 당근을 먼저 볶습니다. 잠깐 간단 상식을 이야기 하자면, 당근, 양파, 셀러리는 서양 요리에서 향을 내는 주요 3대 향신료로 취급하며, 야채 스톡을 낼 때 위의 3가지 야채를 넣고 볶아 향을 냅니다. 양파가 투명해질 무렵 육류를 넣고 5분 정도 볶다가 생선류를 넣고 다시 5분 정도 볶은 후 준비한 면을 넣습니다. 그리고 면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 정도에 만들어 둔 양념을 넣습니다. 이 때 절대로! 한 번에 부으면 안됩니다. 숟가락으로 한 숟갈 씩 떠서 넣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약 3 스푼, 그 다음 2 스푼, 그 다음 1스푼 이런 식으로 조금씩 줄여나가야 합니다. 안 그러면 볶음이 아니라 찜이 되어 버립니다. 이렇게 약 10분 정도 볶은 다음 불을 끄고 접시에 내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후원댓글 4
댓글 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이건 초씨 잘못이 맞다 요리남
▼아랫글 도네 리액션 짤 simiandtreasure
2
생일축하드립니다 :) [2]
Broadcaster simiandtreasure
03-29
0
ㄴㅁㅇㅁㄴㅇ
ㅁㄴㅇㅁㄴㅇ
03-28
5
03-28
0
생일축하 드립니다 [1]
Broadcaster simiandtreasure
03-26
4
03-25
1
도네 리액션 짤
Broadcaster simiandtreasure
03-24
1
03-22
2
03-21
4
어...? 어???? [3]
빙하유정실86년생루쉔
03-20
1
03-20
0
03-20
1
03-19
3
hey cho! [3]
Saw23314
03-18
4
참된 선배 토모..아니 초티지 [4]
빙하유정실86년생루쉔
03-17
3
초티지 천재야 [5]
루베벨
03-15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