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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클랜배틀 공략 번역

필딘4a343
2019-05-06 18:03:26 517 2 0

일섭 기준이라서 실제는 다를 수 있습니다.

1회와의 차이점

  • 2 회차 이후의 몬스터가 대폭 강화
  • 2 회차 이후의 대미지별 획득 마나 2 배
  • 2 회차 이후의 토벌 클랜코인이 이전의 2 배 (20 → 40)
  • 와이번의 UB가 마법에서 물리로 변경
  • 보스별 데미지 랭킹 보상 클랜코인이 2.5 배 ~ 4 배 증가(격파시 지급)
  • 최종 랭킹 보상 순위 범위 변경

보스의 물리 방어력


와이번그리폰오크치프스피릿혼미노타우로스
1회차200200200200200
2회차이후250200270200300


일반적인 정보

  • 일반
    • 300 스태미나 소모마다 CP가 1 증가 (일 최대 3 회)
    • 이미 전투 종료 한 캐릭터는 재사용 불가 (아침 5:00에 리셋)
    • 리타이어하면 CP를 소비하지 않고 바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번 다시 도전 가능(지난번에 적용되지 않았으므로 이번에도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음- 클라이언트가 모의전 적용 버전이므로 재도전 불가능하다고 보는것이 타당할듯) 

  • 서포트 관련
    • 서포터를 빌려 전투시 마나를 소비
    • 포기해도 마나는 돌려주지 않음

  • 랭킹 관련
    • 랭킹은 30 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매시간 20분, 50분)
    • 오버 킬은 랭킹에 반영되지 않음
      • 나머지 HP가 50 만에서 30 만, 30 만 동시에 주어서 랭킹에 반영되는 것은 50 만

몬스터 정보

1) 와이번

3587d182d1c5fbfe386680985fbaa7cb.png6,000,000 HPUB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중 데미지
스킬 1-
스킬 2-
  • 행동 패턴
    • 공격만 (스킬 없음)
  • 1회차
    • 상대의 행동은 유니온 버스트와 일반공격 만 있음
    • UB 공격은 작은 범위의 최대 3 명에게 데미지를 준다
    • 전위가 살아있는 한은 후위에 공격이 가지 않기 때문에 후위는 방어구가 없어도 가능
    • UB가 3월 클랜 배틀에서는 마법이었으나,  물리로 변경되는 점에 주의
  • 2회부터
    • 1 회차보다 방어력이 약간 올라 와이번의 공격이 거의 두 배 가까운 데미지 강화
    • UB가 물리적 덕분에 물리 공격수로 공격하기 쉬운

2) 와일드 그리폰

a9820c42c0a19435d1f984334826376e.png8,000,000 HPUB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마법 중 데미지
스킬 1-
스킬 2-
  • 행동 패턴
    • 공격만 (스킬 없음)
  • 1회차
    • 상대의 행동은 유니온 버스트 일반 공격 만 있음
    • 데미지는 와이번과 별차이 없음
    • UB 공격이 거의 전범위 최대 3 명으로 변화
    • 전위가 살아있는 한은 후위에 공격이 가지 않기 때문에 후위는 방어구가 없어도 가능
    • UB가 마법 공격이기 때문에 마법 방어력이 낮은 마코토는 죽기 쉬움
  • 2회차부터
    • 1회차와 방어력은 동일하나, 공격이 거의 두배 가까운 데미지를 줌
    • 특히 마법 공격력이 올랐기 때문 UB에서 실제 딜러가 죽기 쉬워짐
      (5000 ~ 7000 데미지, Lv88 ★ 5 노조미로 3374 데미지, ★ 5 마코토에 6122 데미지, ★ 5 카오리에 6351 데미지)
    • 재능 개화가 적은 딜러는 곧 사망하기 때문에, 그 경우는 힐러를 넣는 등 보강이 필요

3) 오크 치프

e650947e5d66e4028b11953fd87fabb9.pngHP 10,000,000UB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물리 대 데미지 / 스턴 (2 초)
스킬 1전방 범위 내의 적의 방어력을 크게 낮춤
스킬 2-
  • 행동 패턴
    • 평타->평타->스킬1->평타->평타
  • 1회차
    • UB
      • 그리폰과 마찬가지로 거의 전범위 최대 3 명에게 데미지, 높은 확률로 기절(2 초)
    • 스킬 1
      • 크게 감소라고 쓰여져 있지만, 앞줄 2 마리의 방어가 55 감소로 소폭(7 초)
    • 방어력은 그리폰과 큰 차이가 없고 약간 보스의 공격이 높고 스턴에 약간 딜링이 정체되는 정도
  • 2회차부터
    • 방어력이 상승하고 공격력도 크게 상승
    • 스킬1의 방어 감소가 217 감소로(12 초), 물리탱커 이외 거의 0이 됨. 감소량이 대폭 강화 (마이너스는 되지 않음)
    • 방어 하한까지 가면 UB로 11208 데미지를 받으므로 탱크 이외에는 재능 개화가 적은 경우 즉사 수준
    • 방어 디버프 시간이 12초로 길고, 사용 빈도도 15 ~ 16 초 주기로 사용하므로 방어가 내려간 상태에서 UB를 받는 경우가 많다
    • 1회차보다 스턴(기절) 확률이 감소
    • 전위가 죽으면 쉽게 전멸하기 때문에 단단히 탱커를 구성 할 필요가 있음

4) 스피릿 혼

43a11730ae17cc9005d1d767ce526b95.png12,000,000 HPUB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마법 대 데미지
넉백 / 스턴 (4 초)
스킬 1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마법 소 데미지
마법 방어와 공격 속도를 소 다운
스킬 2-
  • 행동 패턴
    • 평타->평타->스킬1->평타->스킬1
  • 1회차
    • UB
      • 전체 최대 3 명에게 마법 큰 데미지, 낮은 확률로 넉백(후위까지 날림), 스턴 4 초
    • 스킬1
      • 마법 소 데미지를 주면서 마법 방어 20 % 다운 행동 속도를 6 초 동안 소 다운
      • 높은 빈도로 사용해 오는 행동 속도 소 다운이 성가시지만, 콧코의 행동 속도 업으로 덮어 쓸 수 있음
      • 마법 방어는 비율 다운, 스테이터스의 마법 방어가 내려가는 것 뿐이므로 큰 영향은 없음
    • 낮은 확률이지만 UB로 긴 스턴을 걸면서 날리는 것으로,점수 벌이는 어려운 몬스터
  • 2회차부터
    • 방어력은 증가하고 마법 데미지가 약 2 배 증가
    • UB
      • 상태 이상 명중률이 대폭 증가
      • 넉백과 스턴의 명중률은 약 90% (각각 다른 판정)
    • 스킬 1
      • 상태 이상 명중률이 대폭 증가
      •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마법방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착실히 데미지가 들어옴.
      • 마법 방어 다운 비율은 46%로 증가 재능 개화가 낮은 마법 저항력이 없는 캐릭터는 힘들지만, 오크 치프 정도로 심하지는 않음
      • 전방 3 명은 항시 속도 다운이 걸린 상태가 되어 UB로 뒤로 날릴경우 4번째까지 행동속도 다운이 걸릴수 있음
      • 가능한 콧코로를 편성하여 덮어 쓰는것을 추천
    • 스킬1의 속도 저하가 매우 귀찮고 UB 스턴 확률도 크게 올랐기 때문 점수 벌기가 매우 어려움

5) 미노타우로스


7b631e16d98b37efd86153ca6a830427.png20,000,000 HPUB적 전체에 물리 대 데미지 / 화상
스킬 1적 1 캐릭터에 물리 큰 데미지
넉백 / 스턴
스킬 2전방 범위 내의 적에게 마법 중 데미지 / 마비
  • 행동 패턴
    • 평타->스킬2->스킬1->평타->스킬2->평타
  • 50% 이하 광폭화 패턴 (평타 데미지 1.2 배 정도로 증가)
    • 평타(강)->스킬2->스킬1->평타(강)->스킬2->평타(강)
  • 1회차
    • UB
      • 전체 물리 데미지 화상 (135 데미지, 10 초)
      • 데미지는 그렇게 높지 않음
    • 스킬 1
      • 큰 데미지, 최후미까지 넉백, 스턴 (3 초)
      • 선두 캐릭터가 끝까지 날아가 복귀 후 약간 앞쪽으로 복귀(두번째 캐릭터와 위치가 바뀔수 있음)
      • 사용 빈도는 높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전열 2 명이 교대로 날아갈 수 있음
    • 스킬 2
      • 전체 최대 3 명에게 마법 중 데미지, 마비 (3 초)
      •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높은 빈도로 사용하여 오기 때문에 마비가 괴로움
    • 마비, 스턴이 힘든 몬스터. 높은 확률로 마지막 UB가 방해됨
  • 2회차부터
    •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고, 공격력도 2 배 가까이 증가
    • UB
      • 전체 물리 데미지 화상 (495 데미지, 10 초)
      • 여전히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화상 데미지가 대폭 강화
      • 화상 데미지만으로 후위의 HP가 대폭감소하지만 UB가 자주 날아오지 않기 때문에 과도한 조치가 필요하지는 않음
      • 1회의 전투에서 2회 정도. 타마키을 편성하면 1회까지로 줄일 수있다
    • 스킬 1
      • 1 회차에서 화력이 올랐다 정도로 큰 변화는 없음
    • 스킬 2
      • 마비의 명중률이 대폭 향상, 사용 빈도도 높기 때문에 자주 행동을 저해함
    • 1 회차와의 차이는 크게 향상된 방어력과 화상이 특징
    • 방어력은 300으로 지금까지 최고 수준의 단단함
    • 화상은 고정 데미지이므로 10 초 총 4950 데미지로 HP가 낮은 후위는 꽤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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