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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정보&연구 7.4.0패치노트 + 2024년 로드맵 통합 번역본

hnj1200
2023-11-29 04:23:34 2787 17 5

이전에 올린 개발자 업데이트와 겹치는 부분도 살구님 보기 편하시라고 같이 넣었습니다 추가된 내용도 있기도 하구요

다 번역하는데 개힘들었으니 개추 좀



7.4.0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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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키 (착한 아이)


<용어 정리>

만나서 반가워 = 감불되고 쓱싹쓱싹 사용할 수 있는 상태되는 능력 (지속시간 14초, 쿨타임 18초)

날쌔기 = 판자, 창틀 넘어다니는 능력 (넘는데 걸리는 시간 1.4초)

쓱싹쓱싹 = 돌진해서 생존자를 공격하는 능력 (지속시간 1.2초, 타격 성공 시 후딜 3초, 빗나갈 시 후딜 2.25초)


<기본 능력 변경사항>

1) (너프) 생존자에게 반응할 시간을 보장해주기 위해, 날쌔기 기술로 판자 밑으로 넘어가는데에 걸리는 시간을 1.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1.2초)

2) (너프) 쓱싹쓱싹 기술이 빗나간 직후의 처키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생존자가 기술을 회피한 후 거리를 조금 더 벌릴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3) (조정) 다음으로, 쓱싹쓱싹 기술에 관련된 사항을 조정하였습니다. PTB 서버에서 쓱싹쓱싹 기술의 지속시간에 관련된 에드온 (예를 들어 지속시간 30% 증가의 줄넘기 노드온)이 인기를 끌었는데, 이러한 에드온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해당 에드온들의 효과를 줄이고, 대신 기본 쓱싹쓱싹 기술을 조금 상향시켰습니다. 따라서 쓱싹쓱싹의 기본 지속시간은 이제 1.2초입니다. (기존 1초)


<에드온 변경사항>

(똥드온) 착한 아이 인형 상자 : (너프) 쓱싹쓱싹 타격 성공 후 후딜을 7% 감소시킨다. (기존 15%)       첨언) 3초가 2.79초가 됩니다.

(노드온) 전동 드릴 : (너프) 쓱싹쓱싹 타격 성공 시 만나서 반가워 기술의 쿨타임을 15% 감소시킨다. (기존 20%)       첨언) 18초가 15.3초가 됩니다.

(노드온) 조각용 전기 나이프 : (너프) 쓱싹쓱싹이 빗나갔을 때 후딜을 5% 감소시킨다. (기존 10%)       첨언) 2.25초가 2.1375초가 됩니다.

(노드온) 줄넘기 : (너프) 쓱싹쓱싹의 지속시간을 8% 증가시킨다. (기존 30%)       첨언) 1.2초가 1.296초가 됩니다.

(노드온) 헤어스프레이 & 양초 : (버프) 만나서 반가워 모드에서 기본 공격으로 인한 패널티가 20% 감소한다. (기존 12.5%)

첨언) 만나서 반가워 모드는 기본 지속시간이 14초이며, 이 모드에서 기본 공격(평타)를 휘두르면 지속시간의 50%인 7초가 깎여나가는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이 에드온은 그러한 패널티를 7초에서 5.6초로 감소시켜준다는 뜻입니다.

(노드온) 자동 드라이버 : (너프) 쓱싹쓱싹이 빗나갔을 때 만나서 반가워 기술의 쿨타임을 10% 감소시킨다. (기존 15%)       첨언) 18초가 16.2초가 됩니다.

(초드온) 휴대용 TV : (너프) 출구에 전력이 공급되었을 때 쓱싹쓱싹의 지속시간이 70% 증가한다. (기존 100%)        첨언) 1.2초가 2.04초가 됩니다.

(초드온) 실크 베게 : (버프) 기본 상태에서 심음범위가 6m 감소하는 대신, 쓱싹쓱싹의 차지 시간이 50% 증가한다. (기존 4m 및 75%)

(초드온) 야드 자 : (너프) 날쌔기 기술 사용 후 12m내의 생존자들의 오라가 5초간 드러난다. (기존 20m)

(초드온) 쥐약 : (버프) 쓱싹쓱싹 기술 사용 도중 12m내의 생존자들의 오라가 5초간 드러난다. (기존 8m)

(초드온) 러닝화 : (조정) 날쌔기 기술 사용 후 5초간 2% 이속 증가 효과를 부여받는다. (기존 3초 및 4%)

(빨드온) 핏빛 부적 : (너프) 만나서 반가워 기술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며, 기본 공격을 할 시 만나서 반가워 기술은 즉시 종료된다. (기존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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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 퍽 조정 : 건전지 포함 (Batteries included)

기존 효과 : 수리가 완료된 발전기 근처 12m내에서 5% 이속 증가 효과를 얻는다. 해당 효과는 범위를 벗어난 이후에도 5초간 지속된다.


우리는 PTB 서버에서 이 퍽에 대해 한가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마지막 발전기가 수리되면 모든 발전기가 켜지게 되고, 이 점은 해당 퍽이 엔드게임 때, 특히 맵이 좁거나 한방퍽 등과 조합되었을 때 우리가 의도했던 것보다도 훨씬 강해진다는 점이었습니다. 때문에 이 효과를 줄이기보다, 우리는 한가지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건전지 포함 퍽은 출구에 전력이 공급되었을 경우, 비활성화됩니다.

훨씬 강해진다 이지랄 떨고 있네 야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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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릭스터 (학지운)


PTB 서버에서 한 번 더 변화되었기 때문에 그냥 기존 학지운에서 달라진 내용을 적었습니다.


<버프된 내용>

1) 단검을 투척할 때의 반동을 삭제하였습니다.

2) 이제 학지운은 4.6m/s의 이동속도를 가집니다. (기존 4.4m/s)

3) 메인 이벤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타격한 단검의 개수가 8개가 되었습니다. (기존 30개)


<너프된 내용>

1) 더 이상 단검을 많이 던진다고 해서 투척 속도가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2) 열상 미터기의 게이지 8개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6개)

3) 열상게이지가 감소하기 시작하는 시간 10초로 감소시켰습니다. (기존 15초)

4) 심음범위 32m로 증가시켰습니다. (기존 24m)          첨언) 럴러바이 언급은 없음

5) 메인 이벤트의 지속 시간 5초로 감소시켰습니다. (기존 10초)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

기존 학지운은 콤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학지운이 단검을 맞춘 후 4초 이내에 또다시 단검을 맞출 때마다 포인트를 획득하고, 그 포인트에 따라 비례된 블포를 얻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정확히는 시스템이 더 복잡하며, 아래 사진은 그 분류입니다. 

아래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이 콤보는 E~S로 등급이 분류가 됩니다.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조건이 까다롭구요. 원래는 블포만 더 주고 하등 쓸모없었는데, 이번에 패치하면서 등급별로 0.5초씩 다음번에 사용할 메인 이벤트의 지속 시간이 증가되는 식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E는 0.5초, D는 1초, C는 1.5초, B는 2초, A는 2.5초, S는 3초가 증가하게 됩니다. 바뀐 에드온 중 이 콤보에 관련된 에드온이 있어서 적어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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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온 개편> 학지운은 메인 이벤트 기본 지속시간도 바뀌었고 새로운 능력도 많아서 버프, 너프 유무를 적지 않았습니다.

(똥드온) 메멘토 칼 : 단검의 투척 속도가 5% 증가한다. (기존 : 블포 100% 더 주고 열상게이지가 1개 증가하는 패널티 에드온)

(똥드온) 지옥의 전선 : 메인 이벤트 지속 시간이 40% 증가한다. (기존 25%)        첨언) 5초에서 7초가 됩니다.

(노드온) 지운의 사인 : 콤보가 끝나기까지의 시간이 10% 증가한다. (기존 : 단검 최대 투척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단검 투척 개수 1개 감소)

(노드온) 테킬라 문락 : 메인 이벤트 지속 시간이 60% 증가한다. (기존 50%)        첨언) 5초에서 8초가 됩니다.

(초드온) 탄산 음료 : 콤보가 끝나기까지의 시간이 15% 증가한다. (기존 : 단검 최대 투척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단검 투척 개수 2개 감소)

첨언) 위에 적었듯 콤보는 단검을 맞추고 4초 이내에 또 단검을 맞출 때 쌓입니다. 콤보 관련 두 에드온들은 이 4초를 늘려주는 것입니다.

(빨드온) 최후의 발악 컬렉션 : 메인 이벤트 도중 단검에 타격당한 생존자의 오라가 6초간 드러난다. (기존 : 메인 이벤트 종료 시 단검 재충전)

(빨드온) 핏빛 포토 카드 : 생존자에게 단검을 연속해서 타격시킬 경우, 개당 1%씩, 최대 7%의 이속 증가 효과를 얻는다. 이 효과는 단검을 맞추는데 실패하거나 생존자를 부상시키면 사라진다. (기존 : 단검 4개 맞추면 평타 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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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자 퍽 조정 : 탄생의 목적 (Made for this)

 

다른 생존자를 치료 시 10초간 인내 효과 부여는 유지. 

3% 이속 증가 효과는 이제 심각한 부상 상태에서만 적용되며, 이에 따라 탈진 상태에서도 발동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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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조정 : 즐거움의 정원 & 붉은 숲 (어머니의 집, 정화의 사원)


현존 가장 큰 맵인 붉은 숲 : 어머니의 집과 정화의 사원의 크기를 줄였습니다. 이는 다른 맵들과 비슷하게 만듦으로써 생존자와 살인마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또한 조정하는 과정에서 맵의 가시성 등도 함께 개선하였습니다.

즐거움의 정원의 경우 몇몇 창틀의 강력함을 조정하였고, 마찬가지로 가시성 및 통행에 방해되는 몇가지 장애물을 개선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작집의 경우 벽으로 가로막혀 무언가에 충돌해 막히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 그러한 장애물들을 치웠습니다.

PTB 서버에서는 즐거움의 정원 중앙 큰집에 부술 수 있는 벽을 설치했었는데, 이 점이 오히려 창틀을 대처하기 더 어렵게 만들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해당 벽을 다시 삭제했으며 큰집 구조물의 문제점을 인지했고 추후 개선될 것입니다. 

그럼 시발 결국은 큰집을 하나도 안 건드렸다는 거잖아 미친놈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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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카드


유저들은 이제 자신만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배지를 클릭하면 여러분의 플레이어 카드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배너와 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희귀도를 가지고 있고 각종 아카이브 및 이벤트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필은 메뉴 뿐만 아니라 희생제 종료 후 화면에서도 보여져 같이 플레이한 유저들도 당신의 프로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패치노트

밑은 로드맵





2024년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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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 3월

게임 플레이 : FOV 기능, 3발 공성 전략에 대한 해결책

살인마 업데이트 : 링, 톱구, 블라이트 에드온 (블라이트만 '에드온'을 붙여놓음)

퍽 업데이트 : 공속, 암울한 수용 (예술가), 빠른 포석 (비토리오), 쉐본, 모니터


3월 ~ 4월

상태이상 업데이트 : 깊은 상흔 (치료 속도 25% 감소)

살인마 리워크 : 해그, 피그, 토구, 마늘이, 방구, 전구

퍽 업데이트 : 돼지퍽


4월 ~ 6월

게임 플레이 : 블러드웹 개선

퍽 업데이트 : 궁극의 무기, 칼찌

살인마 업데이트 : 쌍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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