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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바데 정보&연구 2021.01 데바데 업데이트 총정리(영어 원문 전체번역+영상)

라떼라
2021-01-09 03:55:00 6459 28 18

원문 링크: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217721

업데이트 영상: 


[클라운: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Afterpiece Antidote"(만담용 해독제) 추가

- 새롭게 추가된 던질 수 있는 병으로, 산산조각이 나서 *지연된  황색 가스를 방출한다. 

(*처음에 병을 던지면 아무런 효과가 없는 회색 가스가 방출되며, 이 회색 가스는 몇 초 후에 황색 가스로 바뀐다.)

- 황색 가스가 활성화되면 그 가스를 밟은 사람은 누구나 (살인마, 생존자 모두) 10%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받게 된다.

- 기존의 보라색 가스인"Afterpiece Tonic"(만담용 특제가스)처럼, 가스를 벗어난 후에도 효과는 몇 초 동안 지속된다.

- 언제든지 능력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특제가스와 해독제를 교체할 수 있다.

- 특제가스와 해독제가 충돌하면, 두 가스는 서로를 중화시키고 사라진다.

▶ 가스병 재충전 변경

- 가스병을 재충전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되었다.

- 재충전 시 *4개의 병이 충전된다. 

(*특제가스와 해독제를 각각 재충전하는 것이 아니며, 충전된 4개의 병을 원하는 조합으로 사용하면 된다.)

▶ 클라운 애드온 변경


+) 개발자 QnA: 생존자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곳에는 보라색 가스로 디버프를 주고, 생존자가 갔으면 하는 곳(ex. 판자가 없는 곳)에는 황색 가스로 유인하는 등 클라운으로 조금 더 흥미로운 게임플레이가 나오기를 기대함.


[HUD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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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초상화

- 생존자 닉네임 옆에 캐릭터 초상화를 표시하여 구분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갈고리 카운터 & 진행도

- 각 생존자의 초상화 옆에 갈고리 카운터가 추가되었으며, 이는 누가 갈고리에 몇 번 걸렸는지 기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살인마는 그들이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갈고리 진행도를 볼 수 있다. (바로 윗 사진 좌측 참고)

▶ UI 스케일 옵션

- UI 스케일이 더이상 모니터 해상도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며, 옵션 메뉴에서 HUD 크기를 마음대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 개발자 QnA: 추후에 게임 디자인 팀에서 추가하려는 새로운 기능들을 표시하기엔 기존 UI가 너무 좁아서 바꾸게 됨. 이번 UI가 최종본이 아니며, 새로운 기능이 등장함에 따라 UI는 앞으로도 조금씩 바뀔 예정임.


[생존자 움직임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생존자 애니메이션 프리뷰 영상:

-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움직임 자체(캐릭터의 속도, 회전 속도, 가속도와 같은 정보 등)는 변경되지 않았다.

- 실제 움직임은 변하지 않았지만,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인해 컨트롤하는 것이 기존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MMR(MatchMaking Rating) 시스템 & 랭크 보상]

▶ MMR 시스템 재도입

- 작년부터 MMR 시스템을 수정하였으며, 실력 기반의 MMR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위해 조만간 다시 도입할 예정이다.

▶ 랭크 보상 추가

- 랭크가 더이상 매치메이킹에 이용되지 않는 대신 랭크 보상을 추가하였다.

- 매달,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이 도달한 가장 높은 랭크를 기준으로 블러드포인트를 지급한 후 20랭크로 랭크 초기화될 것이다.

- 생존자와 살인마 각각 보상을 받게 된다. (생, 살 모두 1랭이면 50만 블포를 지급받고, 모두 20랭으로 초기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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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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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투스 프렌 정신병원 맵(동요하는 병동, 캠벨 신부의 예배당) 그래픽 업데이트

▶ 기디언 고기 공장 맵(더 게임) 그래픽 업데이트


[살인마 밸런스 조정]

▶종구: "진정한 투명성"

- 예리한 생존자는 종구가 은신했을 때 희미하게 일렁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제 종구의 일렁거림이 가까이에 있을 때만 보이도록 수정한다. 자세한 수치는 다음과 같다.

24m 밖: 완전히 보이지 않음.

16m~24m 사이: 약간 보임.

16m 이내: 변경되지 않음.(기존과 동일)


+) 개발자 QnA: 이러한 업데이트는 생존자가 종구를 감시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듦. 하지만 오픈된 공간에서 종구가 접근하면 생존자가 반응할 수 있는 기회는 그대로 유지하였음.


▶덫구: "탈출 매커니즘 업데이트"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사람들마다 해석이 다른 상태임.)

- 기존에는 각 시도마다 덫을 탈출할 확률이 25%였다. (총 4번 시도하면 탈출할 가능성이 약 68%정도이다.)

- 생존자는 덫구가 반응하기도 전에 덫 탈출을 시도할 수 있었고, 탈출을 못해서 수십 번 시도할 수도 있었다.

(*운 좋으면 1번에 풀고, 운 없으면 10번 넘어도 못푸니까 확률을 균등하게 조정하겠다는 의미임.)

- 생존자는 덫을 밟으면 1~6번 사이의 탈출 시도를 하게 된다.

1~3번째 시도: 탈출 확률이 기존보다 낮다.

4번째 시도: 탈출 확률이 기존과 동일하다.(25%)

5~6번째 시도: 탈출 확률이 기존보다 높다.

- 덫구의 탈출 확률을 줄이는 애드온은 탈출 확률이 감소 및 탈출 시도 횟수가 증가하는 애드온으로 변경된다.


+) 개발자 QnA: 생존자는 "내가 탈출할 수 있을지", 덫구는 "내가 제 시간에 도착할 수 있을지"라는 흥미로운 순간을 유지하고 싶음.


▶심각한 부상(Deep Wound) 조정

- 기존 심각한 부상 타이머(주황 타이머)의 지속시간인 30초는 너무 길다.

- 변경된 주황 타이머는 적용된 방식에 관계 없이 지속시간이 20초이다.

- 이에 따라 주황 타이머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런구의 애드온들은 수정되었다.


+) 개발자 QnA: 심각한 부상을 치료(Mending)하는 것에 긴박함을 더하는 동시에, 특정 케이스(ex. 광기 3단계인 생존자는 심각한 부상을 치료하기 전에 정신 가다듬기를 먼저 해야하는 상황)에 대한 여지를 남겨두고 싶었음.


[퍽 업데이트]

▶ 교란(Diversion, 돌던지기)

- 퍽을 활성화하는데 걸리는 시간 감소.

- 퍽 밥풀이 낮아도 퍽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됨.

▶ 시선 고정(Fixtated)

- 부상 상태에서도 걷는 속도 증가 효과 유지됨.

▶ 주술: 불멸(Hex: Undying) ★★★★★★★

- 불멸 퍽을 업데이트한 이유

1) 동일한 주술 토템(불토)을 여러 번 옮기는 것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이다.

(주술 퍽은 부술 수 있는 강력한 퍽으로 여겨지는데, 같은 주술 토템을 4번이나 부수는 것은 조금 지나치다.)

2) 불멸이 다른 주술 토템을 부활시킬 때 토큰은 소멸되기 때문에, 불멸 퍽은 토큰이 없는 루인 이외의 주술 퍽들과는 잘 쓰이지 않았다.

3) 모든 토템 주변의 생존자 오라를 보여주는 것은 불멸을 굉장히 강력한 추적 퍽으로 만들었으며, 이 효과는 주술: 사냥의 전율과도 살짝 중복된다.


- 그래서 불멸은 어떻게 바뀌었나?

1) 하나의 주술 토템이 정화되면, 이는 무조건 불멸 퍽을 대체한다. 그리고 불멸 퍽은 비활성화된다. (아래 상세한 작동방식 참고)

즉, 처음 정화되는 주술 토템은 무조건 불멸임을 보장한다.

2) 이미 누적된 주술 토템의 토큰은 다른 토템으로 옮겨가도 사라지지 않는다.

3) 오라를 보여주는 것은 일반 토템(흰토)에만 적용된다.


- 불멸 작동방식 예시로 설명(*확실하진 않으나, 데바데 포럼에서는 이러한 의미의 해석이 많음.)

불멸, 루인을 같이 들었을 때, 맵에 2개의 불토가 생김.

1) 생존자가 처음에 부순게 불멸일 때: 불멸은 비활성화 되고, 루인은 그대로 남아있음. (현재와 동일)

2) 생존자가 처음에 부순게 루인일 때: 불멸은 비활성화 되고, 남아있던 불멸토템이 루인으로 바뀜.

(즉, 처음에 부숴지는 불토는 무조건 불멸이고 2번째로 부숴지는 불토는 무조건 루인임. 서순이 불→루 고정이 된다는 뜻)

▶ 고문(Iron Maiden)

- 생존자가 캐비넷에서 나올 때 약점 노출상태를 15초에서 30초로 증가.

▶ 통찰력(Open Handed)

- 오라를 읽는 능력의 범위가 4/6/8m에서 8/12/16m로 증가.

- 더 이상 중첩 불가능.

▶ 새로운 활력(Second Wind)

- 갈고리에서 탈출/구출된 후 부상 상태에서 건강한 상태로 치료되는데 걸리는 시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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