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흡한 실력으로 번역해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역이나 오타 발견 시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특징 & 내용
- 특징 - 랜뽑/강종 패널티: 게임에서 일찍 랜뽑하거나 강종한 플레이어들은 일시적인 매치 메이킹 밴을 받을 것이고, 이는 반복할수록 증가할 것임.
- 특징 - 생존자 프리 로비와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 채팅 다시 추가함
- 내용 - 새로운 살인마를 추가함 (악귀).
- 내용 - 새로운 생존자를 추가함 (유이 키무라).
- 내용 - 야마오카 사유지에 새로운 맵을 추가함 (분노의 사원).
- 내용 - Cursed Legacy chapter를 위한 새로운 일본 테마 로비를 추가함
밸런스
- 랭크 초기화: 이제 랭크 초기화가 바로 아래 단계로 초기화됨. 1~4랭크의 빨랭은 5랭크 보랭으로, 5~8랭크의 보랭은 9랭크 초랭으로, 9~12랭크의 초랭은 13랭크 노랭으로, 13~16랭크의 노랭은 17랭크 똥랭으로 초기화됨.
- 디버프 퍽들은 이제 디버프가 적용되기 전까지 생존자의 인게임 HUD에 나타나지 않음. 이는 광대 공포증, 압도적인 존재감, 불안한 존재에 적용됨.
- 몇몇 킬러 퍽에 감지불가능 상태 효과를 업데이트함: 기만, 맹수, 어둠의 헌신, 땜장이
- 보호 판정: 보호 판정을 위한 조건들이 조정되었음. 보호 판정을 받기 위해서는 다친 생존자의 일정 거리 내에 존재해야 함. 생존자들은 이제 매 20초마다가 아니라 매 3초마다 보호 판정을 받을 수 있음. 킬러가 다른 생존자를 업고 있을 때 받는 모든 공격은 보호 판정을 받음.
군단 변경 사항
- 깊은 상흔 치료 시간 감소: 스스로 치료하면 12초, 다른 사람이 치료해주면 8초
- 능력 사용 중에 때리는 것이 이제 평타 판정을 받지 않음. 이제 평타로 발동하는 퍽이 능력으로 치는 것에 안 묻음.
- 능력 사용 중 속도 증가: 5m/s → 5.2 m/s
- 능력 사용 중 창틀 넘는 시간 감소: 1.1초 → 0.9초
- 능력 사용 중 판자 넘는 시간 감소: 1.35초 → 0.9초
- 못된 장난 목록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0.8초 증가 → 1초 증가로 상향
- 벽화 스케치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1.6초 증가 → 1.5초 증가로 하향
- 도둑 맞은 스케치북 애드온: 광기 지속 시간 2.4초 증가 → 2.5초 증가로 상향
- 웃는 얼굴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실명 상태 부여
- 일그러진 웃는 얼굴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깊은 상흔 상태 부여
- 군단의 핀 애드온: 살인마의 본능으로 드러난 생존자를 때릴 때 60초간 치료불능 상태 부여
- 더러운 칼날 애드온: 깊은 상흔 치료 시간 3.5초 증가 → 2.5초 증가로 하향
스피릿 변경 사항
- 영적 세계에 있을 때 생존자와의 충돌 판정 제거
- 영적 세계에서 돌아올 때 속도 보너스를 더 오랜 시간 동안 서서히 떨어지도록 변경
- 제 3자가 볼 수 있는 창틀 넘기 모션 생성
- 염주 목걸이 애드온: 능력 사용 중 소리 제거 대신 전체 맵에 소리가 들리게 변경
- 카타나 츠바 애드온: 영적 세계에서 돌아와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데 걸리는 시간 0.25초 증가 → 0.2초 증가
- 와키자시 칼집 애드온: 영적 세계에서 돌아와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데 걸리는 시간 0.5초 증가 → 0.3초 증가
- 액막이 부적 애드온: 영적 세계 지속시간 1초 증가 → 3.5초 증가. 영적 세계 이동속도 10% 증가 → 15% 감소
- 하얀 리본 애드온: 영적 세계로 진입할 때 충전 속도 30% 증가 → 20% 증가
- 피투성이 헤어 브로치 애드온: 영적 세계로 진입할 때 충전 속도 50% 증가 → 30% 증가
퍽 변경 사항
- 균형잡힌 착지: 이제 탈진 상태에서는 착지 후 딜레이를 줄여주지 않음. 탈진 상태가 아닐 때 착지 후 신음소리 100% 감소 효과 추가.
- 동질감: 다른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렸을 때 모든 다른 생존자들의 오라를 볼 수 있음. (갈고리에 걸린 사람 근처 킬러 오라도 볼 수 있음)
- 아무도 버려두지 않아: 출구가 열렸을 때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거나 갈고리에서 구출하는 것에 50%/75%/100% 블러드 포인트를 더 얻음. 치료와 갈고리 구출을 30%/40%/50%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고 다른 생존자들의 오라를 볼 수 있음.
버그 수정
킬러 관련
- 킬러가 전용 서버에서 갈고리에 걸려있는 생존자를 칠 때 장애물 타격을 수행하던 문제 해결
- 너스가 블링크를 시작할 때와 끝낼 때 snap 하는 문제 해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캐릭터가 snapping하는 것이 움직임 시스템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리워크했고, 따라서 추가적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음. 우리는 PTB 동안 이러한 변화에 의해 생길 수 있는 움직임 관련 문제를 면밀히 주시할 것임.
- 고스트 페이스 클래식 스킨이 능력을 사용 중일 때 화면을 많이 가리던 문제 해결.
- 고스트 페이스가 매치에 처음 로딩될 때 미행 프롬프트가 보이던 문제 해결
- 토구가 벽에 바짝 붙었을 때 토구의 손도끼가 벽을 뚫던 문제 해결
- 런구가 즉처 중일 때 생존자들이 어긋나 있던 문제 해결
- 몽구가 발전기로 완전히 텔레포트 하기 전에 몽구의 껍질이 잠시 보이던 문제 해결
- 웩구가 검은향 애드온을 사용 중일 때 빈사 상태의 생존자 오라가 보이던 문제 해결
- 해그가 흉터난 손 애드온을 사용했을 때 환영 덫이 충돌이 안되던 문제 해결
- 식구가 즉처를 취소했을 때 카메라가 기울어지던 문제 해결
- 전용 서버에서 역병이 토하는 모습으로 고정되는 문제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로그를 추가함
맵 관련
- 고통의 제철소 맵에서 급수탑과 나무 사이에 지나갈 수 없는 틈이 있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메인 빌딩의 아오지 계단을 올라갈 때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메인 빌딩의 가장자리를 따라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비명을 지르는 창고 맵에서 돌과 상자 사이에 지나갈 수 없는 틈이 있던 문제 해결
- 그늘진 숲 맵에서 담 구조물 위에 떠다니는 까마귀가 있던 문제 해결
- 킬러들이 콜드윈드 농장 맵들에 있는 복식 수확기의 건조 블록에 런지 공격을 할 수 없던 문제 해결
- 가스 헤븐 맵의 가스 충전소 건물에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가스 헤븐 맵의 가스 충전소 타일에 공기 호스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오토헤븐 차량 보관소 맵들에서 담 구조물 위의 방수포들이 담 속으로 잘리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가문 주택 맵에서 메인 빌딩 안의 나무 조각들에 깜빡거리는 텍스쳐가 있던 문제 해결
- 야마오카 가문 주택 맵에서 다수의 타일들 사이에 눈에 보이는 바닥 이음매가 있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파괴된 실험실에 있는 특정 덩굴들에 너무 큰 충돌이 생기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특정 벽을 끼고 돌았을 때 킬러가 세상 밖을 내다볼 수 있던 문제 해결
- 지하 단지 맵의 T자 타일에 있는 벽들 중 하나가 깜빡거리는 텍스쳐를 가지던 문제 해결
- 정화의 사원 맵의 돌벽들이 깜빡거리는 텍스쳐를 가지던 문제 해결
- 배드햄 유치원 맵들에 있는 붉은 선적 컨테이너가 풀 속으로 잘리던 문제 해결
- 배드햄 유치원 맵들에 있는 집들 중 하나의 창문 일부분 속으로 까마귀가 잘리던 문제 해결
- 램킨 레인 맵의 작은 집들에 있는 벽난로의 그림자를 수정
- 잡다한 LOD 수정 및 개선
퍽
- 런구가 광기 능력을 사용하면 시선고정으로 보이던 발자국이 사라지던 문제 해결
- 생존자가 발전기를 돌리고 있을 때 서지 퍽이 발동하면 서지 퍽에 영향 받은 발전기가 시각적으로는 손상된 상태로 남아있던 문제 해결
- 고양이 퍽을 낀 생존자가 다른 생존자에게 치료받을 때 진행 속도 증가 아이콘을 보던 문제 해결
- 집착자가 랜뽑하면 다잉라이트가 비활성화되지 않던 문제 해결
- 약탈자의 본능 퍽으로 공구 상자 오라가 부정확하게 보이던 문제 해결
잡다한 것들
- 공방 로비나 사설 로비에서 네트워크 타임아웃 연결 단절이 발생하던 문제 해결
-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재부팅하면 퍼센트로 계산되던 도전과제가 리셋되던 문제 해결
- 다친 치유사 도전과제에 메디킷 치료가 포함되지 않던 문제 해결
- 메디킷을 사용하면 피의 무도 일일 의식 진척도를 얻을 수 없던 문제 해결
- 완전히 소진된 메디킷이 희생제 내 모든 구급상자 사용 챌린지를 활성화시킨 유저의 구급상자 사용 챌린지 진척도를 주던 문제 해결
- 온라인 로비에 있을 때 일일 의식 메뉴에서 다수의 일일 의식이 제거되던 문제 해결
- 온라인 로비에서 다른 생존자들에게 생존자 랭크가 보이던 문제 해결. 현재 캐릭터와 환생 레벨을 볼 수 있지만 우리는 이것을 고치는 중임을 유념해야 함.
- 킬러가 연결이 끊겼을 때 플레이어들이 게임이 끝난 후 채팅을 못하던 문제 해결
- 생존자가 로딩 중에 연결이 끊겼을 때 레벨 1 챌린지 "아무도 살 수 없어"가 완료되던 문제 해결
- 킬러가 랜뽑했을 때 생존자들에게 탈출 생존 점수를 주지 않던 문제 해결
- 생존자를 캐비넷에서 찾았을 때 추격 엠블럼 점수를 주지 않던 문제 해결
- 해그로 사용자 설정 게임을 시작할 때 크래시가 발생하던 문제 해결
- 잡다한 외형 수정 및 개선
음향 & 현지화
- 두꺼운 책 레벨 완료 보상 아이콘 위로 왔다갔다 할 때 SFX가 없던 문제 해결
- 잡다한 현지화 및 번역 개선
UI & HUD
- 로드아웃 메뉴를 닫을 때 로비 실루엣의 초대 "+" 표시가 사라지던 문제 해결
- 활성화된 챌린지가 없을 때 득점 화면의 기록 보관소 위젯에서 균열 조각 XP가 업데이트 되지 않던 문제 해결
- 두꺼운 책에서 레벨을 변경할 때 FPS가 떨어지던 문제 해결
- 현재 기록 보관소 레벨이 선택될 때마다 레벨이 리로드 되던 문제 해결
- 로드아웃의 아무 하위 카테고리를 선택했을 때 로비 UI 위치가 바뀌던 문제 해결
- 잡다한 UI 개선
알려진 문제들
- 드물게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서로 비동기화될 수 있음
- 유이 키무라는 고유 목소리가 없음
- 악귀의 애드온 란지로의 피묻은 글로브가 악귀가 핏빛 분노 상태에 있을 때도 활성화됨
- 악귀의 악마의 일격으로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를 치면 피가 화면 전체에 튐
- 생존자가 갈고리 구출을 취소하거나 실패한 후에 갈고리에서 탈출하면 제자리에 고정됨
- 램킨 레인 맵의 닫힌 집 차고 중의 하나에 눈에 보이지 않는 충돌로 접근할 수 없음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shrine asset에 지붕 텍스쳐가 없음
- 야마오카 사유지 맵들의 다수 구역에서 그림자가 부정확함
-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킬러가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중에 시각적으로 고정됨
- 악마의 일격 중에 판자로 기절할 때 악귀는 때리는 애니메이션에 시각적으로 고정됨
- 생존자 모델이 구출될 때 회전하지 않아서 구출된 생존자가 잘못된 방향을 바라볼 수 있음
- 악귀에 의해 즉처당한 생존자가 움직임
출처: https://forum.deadbydaylight.com/en/discussion/105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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