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킹덤컴을 생각하고계신가요?-TIP- (스포가 그득그득함)

흑우30acc
2020-06-04 03:54:15 7075 2 6

플레이 를 안해봤거나 영상을 안봤다면 이해 할수없는 그게 뭔데 씹덕아! 류 의 글입니다. 

스칼리츠 습격전 가능한것들과 주의사항 그리고 깨알팁?(정리가안돼서 미안해요 ㅜㅜ)


최초의 스킬레벨을 올릴땐 화술이 좋습니다. (올리기 어렵습니다. 대화를 엄청해야함.,)

대화 선택창은 될수있는한 그냥 다하는게 좋습니다. (화술레벨이 오름)

세이브는 **세이비어 슈냅스 라고하는 술을 마서야지만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처음에 비앙카가 5개줌)

모든 스킬레벨은 20이 만렙입니다. (메인레벨도 마찬가지)

싸움으로 상처를 입은후 어머니에게 가면 무료로 치료해줍니다 (일정퀘스트 이상 진행하면 불가능)

처음 성앞 말이있는곳 농노는 뒤를돌아보지않습니다. (기절시켜서 은신레벨을 올립시다!)

*은신레벨이 오르면 젤먼저 찍는것은 단검을 들고있을때 바로 죽일수있는 스킬을 배우는게 좋습니다.

아버지의 퀘스트중 쿠네시에게 물건을 받아오는 퀘스트는 쿠네시집안에 있는 상자에 상호작용후 친구 프리츠에게 가면 락픽을줍니다

(전투가 어렵기 때문에 은신과 락픽등을 배워두는게 좋습니다.),(다른루트론 안줌,쿠네시한테 열쇠몰래훔쳐도 안줌)

은신스킬중 단검킬 퍽이 안찍혀있다면 스칼리츠의 경비병을 암살할수 없습니다!

기절시킨사람을 들키거나 범죄행위를들키면 경비병이쫓아옵니다 

(만약에 경비병을 그냥 때려서 다처리하면 이제 그마을에서 방해할수있는사람은 없습니다.)

암살/공격 불가 엔피시가 존재합니다 대략한 10명쯤 되는것같습니다.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

말,닭,소 는 죽어도 부활하지 않지만 양은 시간이지나면 부활합니다. (다만 한대치면 죽음)

락픽의사용법은 먼저 마우스를 동글동글한 구체가 노란색이 되는지점을찾습니다 -> A나D를눌러 돌립니다 -> 해당방향으로 마우스도 같이 움직여줍니다.

초반 튜토리얼에선 시간이 흐르지 않지만 맥주는 식어서 다시받아 오라고 합니다.

경범죄는 돈을주고 무마할수 있습니다 다만 뭔갈 훔쳤다면 그것도 같이 가져갑니다.(훔친건 장물표시가 뜹니다 빨간색)

범죄를저질러 수배령이 떨어져도 경비병한테 붙잡혀서 깜방에만 안가면 퀘스트 진행과함께 사라집니다 

(수배령이 안사라져도 게임엔지장없습니다)

 무기 레벨이나 전투레벨은 해당마을에서 올리기 매우힙듭니다. (그냥도 잘안오릅니다)

은신레벨은 모든퍽을 찍을수있습니다.

처음 집에있는 잠겨있지 않은상자는 게임이 엔딩을볼때까지 아이템을 보관할수있습니다.(습격을받아도 안털림)

인벤토리 크기는 제한이없고 무게는 제한이있습니다. 

무게제한에 걸려도 무시하고 가지고 다닐수있습니다. (단 무게 제한을 초과하면 달릴수 없습니다.)

매우어려움 상자는 살짝만 실수해도 락픽부셔집니다. 

상점엔 무기가 있습니다 (메이스가 단순무식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힘요구사항이 조금 높습니다.)

경비병을 잡을때 사기자리가있습니다. (활을구했다면 한층더 잡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활은 활레벨5전까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활은 힘스텟이나 활레벨이 부족하다면 활을쏠때 부상을 입을수있습니다.

스칼리츠의 경비병은 활을사용했을때 평균적으로 머리 두방에 죽습니다(일반 시민들은 사망)

만약 은신레벨을 충분히 올렸다고생각되면 원하는무기를가지고 주민들을 다죽이고 가는게 좋습니다.

(기본스텟과 해당무기의 전투스텟이 오릅니다.)

상인과의 거래품목들은 모두 흥정이가능합니다. (평판이 오를수록 좋은거래가 가능합니다.)

상인과거래를 했을때 평판을 쉽게올릴려면 가장싼걸 많이 그리고 흥정해서 0.1원이라도 더주면 좋습니다.(평판이 두배로오름)

거래 금액이아니라 거래랑으로 평판이 갈립니다.,(반대로 판매할때 조금 싸게 팔아주면 좋아합니다.)

제값주고 거래해도 평판이 오릅니다. (하지만 스칼리츠는 평판이 필요없습니다.)

다크소울보다 1대 다수가 불리합니다. (반대로 다수대 1이 되는경우도있습니다.)

장비는 구매가로 나옵니다. (판매가는  상인에게 가야 나옴)

***음식 안먹으면 상합니다.*** (건식 음식은 느리게상함) *육포는 안상하는듯

전투 1:1도 드럽게 어렵습니다. (길가던 도적이나 농부마저 퍼펙트가드, 회피, 달인의검술씀 0.0) 



스킬리츠 습격후 -탈름버그 가는중 - 탈름버그 도착 - 스칼리츠로 탈출 - 부모님 묻어줌 - 개처맞음


컷씬이 나온후 아이템창을 열어보면 라드직경에게 줘야할 검이 임무물품에 있습니다. (착용가능)

퀘스트 도망처라! 가떳을때 앞으로 안달리면 뒤에 쿠만족 쫓아와서 그냥 개처맞고 뒤집니다.

(검술을 재대로 배우지못해 방어불가 페이크불가 회피불가) *추후 버나드 대장에게서 배웁니다.

휘파람키는 X 말타기키도 X 

탈름버그의 영부인스테파니 정이많아서 입만 잘털면 돈도줍니다.(탈출할때쓸 변명거리도 얘기해줌)

위장용 갑옷은 감시탑중에 갑옷과 무기가들어있는 상자가있습니다. (잠겨있음으로 락픽으로 털어줍시다)

위장용 갑옷을 훔친후에는 그냥 쓰시면 됩니다. (팔아치워도되고 써도되고 초반엔 엄청 좋은갑옷입니다.)

만약 스칼리츠에서 경비병죽여서 옷을얻었으면 안털어도 문기기가 못알아봅니다.

탈출할때 말을 타고갈수있습니다. 탈름버그 성안 마굿간에 훔쳐타고온 말이있습니다.(타고나가다 끼일수있음 주의)

탈름버그 의 상인은 락픽과 보물지도를 판매합니다.(개후려처먹습니다.)

탈출후 말에서 내리는 컷신이 나왔다면 이제부터 무시하고 그냥 달리면됩니다. (괜히 도적만 만나서 게임오버됨)

길거리시체에서 잡템 루팅가능하나 시간낭비입니다.

제대로 걸어서왔다면 스칼리츠의 부서진 입구에서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길로 가야합니다. (한바퀴 빙돌아도 나오긴함)

삽을찾으라고할때 개짖는소리를 따라가면 나옵니다. (보리수나무는 본인집 왼쪽 뜰) *나무 앞쪽으로가야지 컷씬나옴

삽을 주운후에 인벤에 짱박아두시면 좋습니다. (쓸일 개많음)

런트라는 인물은 해당이벤트에서 무적입니다. (어차피 두대맞고 쓰러지나 저항하지 마시기바랍니다.) *트레이너써서 확인함

런트가 가져가는 아이템은 로바드경의 칼만 가져갑니다. (깨어나면 눈앞에 보이는상자안에 본인이 들고있던템 다들고있음)

처맞고나야 컷씬뜹니다 (환영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7)



해당이벤트 이후 는 자유입니다. 메인스토리를 진행하든 뭘하든 알아서 하시면됩니다.

*밤이되면 모두잡니다 귀족들은 깨우면 잘일어나는데 일반평민들은 꺼지라고합니다.

*NPC들은 솥 이있다면 아침밥 과 저녁밥은 항상 챙겨먹습니다. (밤에몰래 맹독을탓다면 섭취후 시간이지나면 사망함)

*쿠만인은 갑옷을 잘입고잡니다. (암살엔 지장없음)

*최적화 생각보다 안되있고 버그 많습니다.

*도시에서 밤에 횃불안들고 돌아다니면 경비한테 잡힘 몇번잡히면 벌금냄 약 10그로셴 (버그로 자다가도 잡힘)

*스토리진행상 죽어선 안돼는 인물들은 어떤 식으로든 절때죽지 안습니다. *해당 사항도 트레이너로 확인했음

*기본M키를 누르면 지도가나옵니다 빠른이동도 있으니 잘 이용하시기바랍니다 

*기본N키를 누르면 백과사전이 나오는데 이는 해당 실제로역사를 설명해주는 글입니다. (읽으면 현실 지식이 +1)

*평판이 낮으면 장물처리된 아이템은 상인들이 안받을려고함. (너무낮으면 경비부름)

*해당게임에선 왕은 될수없습니다. (왕은 태생부터 고귀해야함 다만 귀족은 가능함)

*방앗간지기들은 장물 전문처리업자들 (섹이주는 퀘스트를 어느정도 밀어야 해줌)

*책을 읽을때 글자가 이상하게 나오는건 오역이 아니라 문맹이라는 설정때문에 글자가 섞여서 이상하게 보이는것을 표현한것

*아마 셉은 킹덤컴 있을겁니다 에픽스토어에 (제가 받으라고했었음 없으면 류감..)

*한글패치는 https://blog.naver.com/akintos47 (아킨토스님 블로그)

*주사위게임은 개인의 사기주사위 사용가능합니다. 

TMI (해당시대상이 주사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이없어서 개인주사위가 사용가능했기때문)

-주의 테레사 퀘스트중 DLC퀘는 진행하지말것 (주인공바뀜),(DLC를 구매하지않았다면 해당하지않음)

-주의 테레사 퀘스트중 ㅁㅇㅁㅇ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S3X 컷신나옴

-주의 고드윈 신부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S3X컷신나옴

-주의 목욕탕에서 아가씨를원하면 소리만나옴 

만약 플레이를 하신다면 막히는 이벤트를 확인했을때 뚫는법 트게더에 올리겠습니다.

대부분은 이거보면 해결가능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kingdomcomegame&no=2232&_rk=tDL&page=1 

후원댓글 6
댓글 6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뱅.송.켜
공지사항방송달력
0
뱅.송.켜 [2]
ㅇㅇ
06-03
0
방송달력
2020년 05월
Broadcaster S2ptember
05-31
1
05-23
5
앍! [4]
ThereIsNoAnswer
05-02
0
방송달력
2020년 04월
Broadcaster S2ptember
04-30
0
러스트 썹 이름
냉동_오징어
04-17
0
04-14
1
방송달력
2020년 03월
Broadcaster S2ptember
03-31
1
03-16
1
그림그림 [1]
트위치중생
03-08
0
방송달력
2020년 02월
Broadcaster S2ptember
03-01
0
02-12
2
차지액스 팁 [2]
head_quarter
02-07
1
02-0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