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퍼
버퍼는 본인을 '제외'한 D,S(딜러, 시너지)들의 힘, 지능. 그리고 물리, 마법, 독립 공격력을 증가시켜줘서 대미지를 올리는 기능을 한다.
즉 그렇기에 버퍼는 딜러들이 마시는 도핑은 돈낭비이자 그 도핑체크할 시간에 자신의 화면과 보스의 피통을 보는게 낫다고 하는 것이고(정신 자극의 비약 및 고농축 생명력 포션 제외)
2. 지능버퍼의 예외점
홀리오더는 체력 정신력의 추가증가영향을 받지만 버퍼의 지능은 그렇지 않다
(예시-고대의 기억. 고농축 지능 비약 등으로 증가하는 지능은 버프에 영향을 주지 않음)
3. 버퍼 스킬의 대한 이해
30lv 버프 스킬-용축/금단의 저주/영축-통칭 축
딜러들의
1. (힘, 지능)
2.(물리,마법, 독립 공격력)
을 증가시켜준다
이를 분리하는 이유는 이후에 서술
50lv 버프 스킬-통칭 포, 아포.
딜러들의 힘, 지능을 큰 폭으로 최대40초(1각 연동 이후 진각 사용 시에)동안 추가로 증가시켜준다.
4. 버프력의 계산식
버프력은 그래서 축+포의 합산 증가율을 연산해서 표출해준다.
즉 아포몰빵 20버퍼와 축몰빵 20버퍼의 표기 버프력은 같으니 실 성능은 축몰빵 20버퍼가 더욱 우위에 있다.
5. 버퍼의 30lv, 즉 축에 대한 추가 설명
그러면 요즈음 나오는 버퍼 전용 옵션 및 연옥 옵션은?
여기서 많이 어려운데
크게 나눠서
1. 축 힘지%
2. 축 물마독%
3. 아포 고정 계수
4. 아포 % 계수
5. 아포 레벨링
6. 아포 고정 계수 + 30lv 1레벨 증가
이렇게 존재한다.
똑같이 극옵을 뽑는다 하면 대체로 4 5가 총 버프력은 더 높게 나온다.
보통 특이한 경우(나락신화)를 제외하고는 2번의 축 물마독%(추가 대미지)로 옵션을 통일시킨다.
그 이유인 즉슨 대부분 물마독의 계수가 더 실용적이며 딜러들의 물마독의 증가치는 대체로 한계가 명확하기에 이에 힘을 실어서 효율을 더 보는 것.
그렇다면 어째서 4, 5대신 1, 2. 특히나 2로 갈 것은 권장하는가?
아포칼립스를 올릴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있고 기회도 한정되어있다보니 대부분 가장 많이 있는 상태는 아포칼립스가 없는 상태이다.
즉 평소에 편하려면 아포칼립스 몰빵 20버퍼 보다는 축몰빵 20버퍼랑 가는것이 이득이고 아포시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보스를 패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축 몰빵 20버퍼랑 가는것이 당연히 더 이득이기에 대부분의 버퍼가 축 비중이 높은 세팅을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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