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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말 마크협곡 훈수

띵지원
2020-06-22 03:21:55 477 6 2

일단 본인소개를 하자면....

14살부터 롤을 해온 9년차 플딱롤고인물(?)

7살때부터 마크를 해왔던 16년차, 한때 마인크래프트 PE가 유행일때, 네이버 5위카페 MCPE(마인크래프트PE)스탭했었던 마크고인물

주로 하는거는 건축.


일단 롤을 분석해보자


롤 메인 컨텐츠

1. 맵

2. 시야

3. 미니언

4. 정글몹 및 버프

5. 경험치 및 아이템

6. 역할군

7. 오브젝트

8.효과

9.챔프


마크에서의 구상

1-1 맵

 주로 건축을 할때 사이즈를 정하고 가는데, 보통 완전 완벽하게 곡선 이런느낌까지 표현할라면 초 거대규모로 제작하는데, 아마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려면 마크 캐릭터를 기준으로 잡아야 할듯. 이렇게 하려면 미리 설계를 해보지 않는 이상 규모를 잡고 들어가면 큰일남. 그래서 설계할꺼 아니면 만들면서 사이즈를 정하는것 추천. 설계할꺼면 모눈종이 있는데 거기에 실제 칸수 생각하면서 설계하면 나름 도움됨.

1-2 맵의 세부사항

 규모를 정확하게 안들고 가는것이기 때문에 바텀라인의 방향만 정해두고, 정글을 만들어 가면서 미드 만들고, 탑쪽 정글만들고 탑만들고, 정글 다만들면 꺽이는 부분 만들고 순으로 아래부터 채워나가야 될듯.

 또한 다닐 수 있는 길을 정해두고, 길을 먼저 하여 큰 틀을 잡고 세부로 디자인을 해야할듯. 정글 만들때도 다닐 수 있는 길과 벽으로 막힌 길을 바닥으로만 정한 후 막힌길은 돌을 올리던가 이런식으로 한 후 나무를 세우던지 디테일을 들어가야할듯. 부쉬는 잔디에 뼛가루 더뿌리면 2층짜리 잔디생기는데 이를 부쉬로 표현하면 좋을듯. 포탑을 세우는게 문제인데, 이를 트수들로 하면 될듯. 포탑을 군 초소처럼 만들고, 트수가 활들고 포탑역할하면 될듯. 포탑을 부수는 것은 포탑의 기둥을 부수는 것으로 해야할듯. 우물은 만들고, 지하에 침대방과 상자를 두어서 죽은 트수들이 우물에서 부활해서 장비챙길 수 있도록 하는거는 어뗘?

2. 시야

 시야는 나름 표현하기 어려운데, 지도를 이용하는건 어떨까?

3. 미니언

 미니언은 고안해내기 어려울듯... 일단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 구현을 안한다. 포기하는게 나을수도? 두번째, 트수를 고용한다. 미니언은 약하기 때문에 아무 장비도 없이 라인별로 트수 6명이 막대기 들고가서 미니언들 끼리만 싸우는거지. 죽으면 바로 다시가고. 상대 미니언이 다죽어야 상대 챔피언을 공격하는거고

4. 정글몹 및 버프

 정글몹은 구현하기 힘든데, 일단 생각한거는 진짜 몬스터를 넣는거. 진짜 몬스터를 넣어서 걔네를 죽이면 아래있는 상자에서 경험치포션을 하나씩 얻는거지. 그리고 회로 돌려서 제어기로 게임 시작후 몇분뒤 몬스터가 나오게 하고, 죽으면 다시 몇분뒤에 디스펜서로 나오게 하고.(디스펜서로 일정시간후 다시나오게 하면 대신 그 시간동안 안죽으면 몬스터들이 쌓여서 문제임.) 아니면 스위치로 원주은이 원격으로 관리하던가(원주은이 실수하면 대역죄인)

 또 버프는 레드같은경우는 화염이 붙은 내구도 약한 나무칼이나 금칼을 넣어준다던가, 아니면 뎀지가 너무 세다 싶으면 그냥 나무 막대기에 모루질해서 효과를 부여하던가. 블루는 재생효과포션을 넣어주던가  이런식으로 해야할듯.

5. 경험치 및 아이템

경험치는 일단 미니언을 죽일때만 얻도록 하고, 대표미니언(대포오타아님)이 한 라인 갈때마다 경험치 포션을 들고가고, 죽어서 템을 드랍하여 상대가 얻는 식으로 하면될듯.

아이템은 사는거 대신에 우물에 인첸트 테이블을 둬서 죽은 후 인첸트 하도록 하면 될듯?


6. 역할군

 탑 : 튼튼한 갑바세트를 두르고, 돌검같은 약한것을 사용하여 탱커의 역할을 구현

AD미드 : 기동성이 빠른 로머의 느낌으로 갑빠는 약한것을 끼지만, 철검을 들고 말을 타는것으로 구현하면 될듯.

 AP미드 :  갑빠를 약한것을 끼고, 말을 타고 투척용 포션(투척용 즉뎀, 독 등등)과 화염구(땅에 떨어지면 불남)을 사용하면 될듯.

원딜 : 약한 갑빠를 끼고 활이나 석궁을 쥐어줌. 알아서 무빙으로 피할것.

서폿 : 튼튼한 갑바세트를 두르고, 방패를 쥐어줌. 때리는건 맨손. 하지만 투척용포션(즉시회복등등)으로 아군 버프

정글 : 정글 옵젝을 먹으며 갱을 다니는것. 경험치 얻어서 인첸트할라면 정글몹도 적당히 돌아야함. 기동성이 좋으면 벨붕일어날듯.그래서 말주는거 제외. 적당한 갑빠와 적당한 검을 줘야할듯.


7. 오브젝트

 바론 : 미니언들이 세지게 하기 위해 바론버프를 획득하면 미니언들이 가죽갑빠를 입고, 뎀지 약한 도구를 준다.

 용...구현하기 어렵지만, 바람용은 신속포션을 계속 얻고, 바다는 회복포션, 불용은 공격강화(이런 포션이 있나 기억이안나네), 대지는 갑옷 업글(인첸트나 갑옷 한부위 좋은것으로 상향) 장로는 표현 생각해봐야할듯

8.효과

우물근처 민병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신호기로 신속 올릴것.

9.챔프

챔프를 구현할라면 너무 빡세짐. 나미같은거는 물양동이 주면 될텐데,...나머지는 구상하기 힘들듯....이거는 플러그인으로 하면 구현은 될텐데

공머생이라 글을 잘 못써서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궁금하신거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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