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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5월10일 니키타 팟케스트 내용 정리

웁쨔아아앙
2020-05-11 04:46:02 104 4 0

1. 패치를 할 때 더 빨리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최근에 3시간 예정으로 적고 1시간만에 끝나듯)

2. 12.6패치는 새로워질 플리마켓에서 악용될만한 요소들을 제거 후 패치하기위해 미뤄지는 중

패치 후 문제가 발생하면 본인들이 욕먹기 때문에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전부 제거하고 패치하려는듯함

3. 초기화 직전 초기화이벤트발표예정...

4.커스텀확장은 12.6에는 이뤄지지않을것

5. 5월7일에만 1500명의 핵쟁이를 벤함

6. 본인들만의 서브시스템을 개발 중 (신고시스템으로 추정)

7. 트래픽 암호화 작업 중

8. 12.6패치 후에 일부 품목은 상인들에게서의 구매 한도를 늘릴것

하지만 특정 물품 매진 시 해당 물품의 가격이 오르고 꾸준히 매진 될 경우 구매한도가 줄어들거나

해당 물품에 대한 판매 중단

9. 컨텐츠 소모를 늦추고 고티어의 탄과 방어구 등에 대하여 구하기 어렵게 할것

(이후 패치에서도 이런 부분들을 많이 건들것같음)(또한 하이드아웃 이용을 권장하는듯함)

10. 단기간에 부자되는것을 싫어하며 따라서 야끼런에 대항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될것이라 추정

11. 레이드에서 더 다양하고 많은 아이템들이 스폰되면 그만큼 상인들이 파는 품목의 양을 줄인다고함

12. 12.6부터는 거의 모든 파밍장소에서 스케브 스폰 예정

13. 새로운 컨텐츠 추가는 서두르지않고 천천히 실행할것 (문제가 될만한 요소들을 사전에 최대한 줄이면서 패치하려는듯함) 

14. UN군 병력을 AI로 향후 추가 계획

이들은 분대단위로 움직이는 AI로 돌격병과 의무병 등 다양한 병과가 섞여있는듯함

일단 이들의 특징은 피스키퍼의 부하들 답게 피스키퍼와 비슷한 성향이라고함

발언을 정리해보면 오픈월드 후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것을 통제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것을 제한하는듯함

(추측으로는 피스키퍼의 부하인 만큼 뒷돈을 먹이고 이동하거나 해야하는듯...)

(또한 필드에서 PMC에게 중립적인 존재로 추정)(스케브와는 모르겠음)

15. 다양한 제조품목과 방법을 추가예정

16. 루팅테이블은 12.6에 새로운 루팅장소가 추가되고 기존에 루팅장소에 대해 일부 변경이 있다는것같음

시간이 부족해 루팅테이블을 랜덤하게 하는 시스템은 12.7이나 12.8에 추가계획이라하는듯

17. 엔비디아 필터는 배틀아이와 함께 벤할것

18. DLC는 모든 맵이 완료되면 추가하는듯함

19. 카르마시스템이 존재하는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건 모든 맵과 보스가 추가 된 후

20. 스케브 DLC를 만들고싶은데 그곳에서는 일종의 스케브 키우기가 진행되는 식으로 만드려는듯함

말단으로 시작해서 상관을 죽이거나 하는 등의 업보가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끼치며 최종적으로는 

보스가 될 수 있고 타 보스들과 싸우거나 하는등의 DLC인듯함

21. 쇼라보스 사니타는 12.7

22. 스팀오디오 12.6에 적용

23. 르샬라처럼 보스들의 목소리를 녹음 중

24. 인게임 필터를 게임 내에서가  아닌 프리셋을 통해 사전에 설정하는 시스템을 고려해본다고함

25. 13패치 쯤 방탄플레이트와 리그 등 장비 리메이크 후에 전투벨트 추가예정

26. 방탄아머를 위한 장식요소가 추가될 수 있음

(예를 들어 스프링 훅? 같은것을 달 수 있는데 이를 많이 구매하여 달면 체인메일 갑옷처럼 몸을 가릴 수 있음)

즉 방어력을 올리는듯 하지만 그만큼 무게는 늘어나서 플레이에 영향을 줄것같음

27. 보스들 포켓처럼 포켓  수를 늘리는것은 없을 것

28. 12.6에 새로운 PMC와 스케브 의상 추가

29. 12.6에 인레이드 아이템을 컨테이너에 못넣게 하는것도 생각해봤으나 그렇게까지하면

반발이 너무 클 것같아 하지않기로 했지만  초기화 이벤트에서 테스트 생각 중

30. 나침반은 12.7or12.8

31. 커스텀 확장 지역이 들어설 곳은 오래된 주유소와 골조 사이

32. 각 맵들의 프레임향상에 대해서는 꾸준히 패치 예정

33. 서버를 현재 17개에서 170개까지 늘린 상태며 서버안정화를 위해 노력중이나 끝없는 디도스테러를 받는 중

34. 버그 악용하는 사람에 대해서도 신고를 가능하게 할것이며 버그악용자 제보에 대한 현상금과 버그 제보 시

포상금을 주는 제도 역시 자금의 여유가 되면 추가할것

35. 사망한 PMC의 장비에 대해 인레이드 처리가 안되는것은 팩토리맵 등을 통해 악용이 될 수 있기때문이라고함

     (일부러 같은  서버잡고 만나서 죽고 인레이드 된 장비를 통해 루블거래로 이어지는것을 의식하는거같음)

36. 플리마켓에서의 매크로 사용 방지요소를 추가 할 생각인것같음

37. 12.6에서 달러와 유로의 색이 바뀔것이라는데 일부 변동이 있을듯함

38. 원맨아미가 아닌 각자의 사람마다 역활이 나뉘어진 분대(파티)단위의 플레이를 만들고싶어하는듯함

      (즉 한 파티에 돌격병과 의무병등이 나눠지게끔 그에 따라 스킬 등이 개편될것같고)

39. 모바일 어플 개발 희망

      게임에 영향을 끼치는것이 아닌 보험아이템 수령,판매아이템 수령,플리마켓 시세확인 등

40. 현거래는 적극적으로 막을것 (변호단 존재)

41. 일부 스킬의 레벨링 방식이나 스킬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것

42. 수류탄발사기와 언더베럴 발사대 추가 예정

수류탄발사기를 먼저 패치 후에 언더배럴 발사대를 추가한다는것같은데 둘의 차이를 저는 잘 모르겠어요 ㅠㅠ

43. 12.6패치에서 9.39mm탄 즉 브스스와 아스발의 탄에대한 데미지너프가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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