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IGT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Java 버전(Java JDK SE 17)을 이용하기 때문이며, 타이머는 그에 따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2. 오버월드 변경: Y좌표가 +320, -64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덩쿨진 동굴, 점적석 동굴이 생기며, 동굴 생성 방식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3. 오버월드에서 적대적 몹의 스폰 밝기가 자연스폰 기준 0 이하로 조정되었습니다. 스포너에서 생성될 때는 스포너 주변 밝기가 아닌 생성 범위 내에 있는 생성 가능한 좌표에서의 밝기를 측정합니다.
4. 오버월드, 네더, 엔드에서 발의 y좌표 -66.000000부터 공허 피해를 받습니다.(기존: -16)
5. 일부 아이템의 텍스쳐가 변경되었습니다.
6. 기타: 오버월드에서 대수층(물이 잔뜩 담긴 공간)이 y좌표 0 미만에서 생성될 때, 물 대신 용암이 가득 차 있는 '용암 대수층'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모든 지하 구조물(폐광, 엔더 유적)은 바닥 y좌표 -60까지 생성됩니다.
7. 광물 분포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석탄은 y좌표 0 이상에서, 다이아몬드는 y좌표 16 미만에서 생성되며 다른 광물도 많이 변동되었습니다.
8. 기존 월드를 승계할 때, 비어있는 청크(16*256*16 크기)가 있는 경우 지하(y좌표 0 미만, 16*64*16 크기)에 아무 것도 형성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베드락이 심층암으로 변경되며, 지하에는 1.18 버전의 청크가 시드에 따라 생성됩니다.
9. 기존 월드와 1.18 사이의 경계면은 1.18에서 월드를 분석, 기존 청크와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후속 버전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10. 1.18에서 승계가 가능한 월드 버전은 모든 버전(저장이 가능한 모든 버전)입니다. 1.17까지는 해당 버전과 직전 2~3개의 월드 버전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월드 버전은 일반적으로 데이터팩 버전과 일치합니다.)